IT와 tech ・2017. 1. 21.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확인하는 방법


LTE가 속도가 빠르긴 하지만 요금을 생각한다면 와이파이가 필수적입니다. 사무실이나 음식점, PC방 같은 곳 외에도 집에서도 무선공유기로 와이파이 존을 만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확인하는 방법은 구글 플레이에서 '와이파이 속도 측정기'로 검색하여 어플을 다운받으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와이파이 속도 측정기'로 검색하여 제일 위에 나온 어플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비교를 위해서 하나는 무선 공유기 와이파이를 측정하고 다른 하나는 KT 에그의 와이브로를 측정해보았습니다.



KT 에그의 측정값은 왼쪽, 무선 공유기의 와이파이는 오른쪽입니다. 에그 쪽이 더 속도가 빠릅니다.



생각보다 간단히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망 속도 측정은 핑을 계속 보내서 어느 정도 빠르기로 송수신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와이파이에서 측정하는 것은 요금비용이 따로 나오지 않으니 과금 걱정없이 인터넷 연결 속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하는 어플 중 벤츠비라는 어플도 쓸만합니다. 와이파이 속도 확인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휴대폰 자체의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는 저장공간을 확보하고 자주 클리너로 휴대폰을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도 PC와 마찬가지로 운영체제와 어려가지 어플이 설치가 되어있어서 최적화를 꾸준히 하여 관리를 해주시면 스마트폰을 오랜시간 쾌적하게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