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홍미노트4 가성비 최강 스마트폰 가격과 구입방법

반응형

샤오미 홍미노트4 가성비 최강 스마트폰 가격과 구입방법


샤오미 홍미노트4 가격은 약 23만원 정도로 판매하는 곳마다 약간의 가격차이가 있지만 최신 휴대폰이 80만원선으로 출고되는 것을 생각하면 좋은 성능과 디자인이지만 가격대 저렴하여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단통법 이후로 단말기 보조금 혜택이 줄어들다보니 가성비로 관심이 높은 휴대폰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구입은 이동통신사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 구입하실 것입니다. 그 방법이 가장 편하고 빠른 방법이지만 직원이 알려주는 요금제와 기기를 추천받고 구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말 저렴한 요금제인지 꼼꼼히 따져보기 어렵습니다.


온라인에서 좀 더 알아보시면 자신의 통신 소비 패턴에 딱 알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어서 괜찮은 스마트폰을 따로 구입하시려는 분들이 주로 찾는 모델이 샤오미 홍미노트4입니다. 단말기 기기를 가지고 있다면 매월 나가는 단말기 할부금 문제도 없으며 약정없이 통신사 계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SKT, KT, LG U+ 이동통신사에서는 20% 요금 할인해주는 선택약정이라는 것도 있어서 단말기를 직접 구입하시고 이동통신사에 가입하는 것이 월 통신비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단말기를 중고로 구입하게 될 경우 약 2~3년 전 스마트폰 모델이면 약 5만원 대에서 10만원에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중고이기 때문에 좀 오래된 구형 모델인 점이 마음에 걸리시는 분이시라면 꽤 괜찮은 사양이면서 최신기종의 새 스마트폰을 찾으신다면 대륙의 기적이라고 평가 받는 샤오미 스마트폰보다 더 저렴하면서 성능이 좋은 휴대폰을 찾기 어려우실 것입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는 저렴한 요금제에 가입하실 때 유용한 가성비 최강 스마트폰이라고 꼽히는 모델입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 가격과 사양 정리


샤오미 홍미노트4는 샤오미 배터리로 국내에 친숙한 샤오미 브랜드의 스마트폰 모델로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크기가 거의 비슷합니다. 디자인적으로도 상당히 깔끔하고 홍미노트3과 비교해도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최근 단종되었지만 갤럭시 노트가 상당히 인기가 높았는데요. 대화면의 모바일폰을 원하시는 분께 좋은 대안이 되는 스마트폰입니다.



출고가가 80만원 이상인 국내 스마트폰과 다르게 샤오미 홍미노트4 가격이 20만원대인 것이 파격적인 부분인데요. 샤오미 홍미노트4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OS v6.0 (Marshmallow)

프로세서: Mediatek MT6797 Helio X20 10core clocked up to 2.1 GHz

내장 메모리: 16GB [스탠다드] or 64GB [하이 에디션]/ MicroSD, up to 128GB

RAM : 2GB [스탠다드] or 3GB [하이 에디션]

디스플레이: 5.5 inches 1080*1920 pixels

카메라: 13MP, f/2.0, phase detection autofocus, dual-LED (dual tone) flash, 5MP, f/2.0, 1080p

지문인식, 나침반 센서 탑재

배터리 일체형: 4100mAh

무게: 175g


용량도 4100mAh로 대용량이라 배터리 부족에 대한 불평은 거의 없고, 중저가형 모델 디자인으로 보기 어려운 풀메탈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탠다드와 하이 에디션 두종류로 나뉘어져 있는데 스탠다드의 경우 15만원, 하이 에디션은 20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중국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수입과정에서 가격이 약간 변동이 될 수 있지만 램 기가부터 프로세서까지 상당히 좋은 모델을 사용하고, 지문인식과 같이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엄청난 것은 아니지만 무난한 카메라 화질로 가격을 생각한다면 전체적인 사양은 실속있는 스마트폰입니다.


샤오미의 독특한 기능 듀얼유심 기능


2가지 유심칩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여행시 해외의 저렴한 유심을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국내에서 오는 문자와 전화는 로밍으로 받아볼 수 있는 일석이조가 가능한 모델입니다.



듀얼유심을 제공하면서 스탠바이가 가능하고, 3G와 4G를 동시에 사용하거나 메인유심 외에 데이터 유심으로 포켓파이 같은 것을 추가로 사용하여 저렴한 요금제에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듀얼유심의 경우 국내에서 이용하려면 서로다른 통신사 유심이어야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브랜드 스마트폰 수리 비용이 10~20만원은 쉽게 나가는 걸 생각하면 새로운 휴대폰을 고르실 때 부담없는 가격의 휴대폰이 아닐까 싶네요.


SKT 1년 약정가입 기준으로 샤오미 홍미노트4를 구입하시면 공식 한글지원이 되는 홍미노트4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샤오미 직구 손쉬운 방법


[링크] SKT 1년 약정가입 샤오미 홍미노트4(174,000원) 바로가기


가격은 174,000원으로 관부가세 포함된 상품입니다. 가입 요금제는 밴드 데이터 29, 밴드 데이터36, 밴드 데이터42, 밴드 데이터47, 밴드 데이터51, 밴드 데이터59, 밴드 데이터69 요금제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영어와 중국어가 기본인 샤오미 홍미노트4는 공식 글로벌 롬으로 한국 지원과 OTA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한 상태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 샤오미 홍미노트4 1년AS포함 한글설치 (204,600원) 11번가 바로가기


SKT통신사 가입 없이 샤오미 홍미노트4를 구입하시고 싶으신 분은 11번가에서 7% 할인 된 금액인 204,60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관세와 수수료가 포함되어있어 추가로 납부할 금액이 없고 중국에서 배송되어 7~10일정도 걸리는 부분이 있지만 직구할 때 세관신고와 같은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홍미노트4로 가입 가능한 이동통신사는 SKT, KT 계열의 통신사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고 영상통화나 HD보이스는 불가능합니다. 공기계로 구입하여 원하는 이동통신사에 가입하실 수 있는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