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헬로모바일 33000 이벤트 다시 진행하네요

반응형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헬로모바일 33000 이벤트 다시 진행하네요


스마트폰 요금제는 기존 이동통신사 3사만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 듯 합니다. 시행된지 몇년이 지나 현재 자리 잡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는 시장이 바로 알뜰폰 시장입니다.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는 기존 이동통신사보다 반값 이상으로 저렴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격적인 메리트가 높습니다.



2016년 11월에 진행했던 The 착한 데이터 USIM 10GB(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3만 3000원까지 할인한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당시에 가입자가 폭주하여 선착순으로 진행된 요금제입니다.


헬로모바일 33000원 대란이라고 불렸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33000원 이벤트가 2017년 3월 13일(월)부터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이시라면 선착순 마감되기 전에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작년 11월에 진행된 헬로모바일 33000대란에 대한 포스팅은 이전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지난번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헬로모바일 33000 이벤트의 경우 매일 선착순 300명 순으로 가입자를 받았고, 24개월간 월 요금 33000원으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였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장점 통신망 믿을만 한가


알뜰폰의 장점은 무엇보다 가격적인 혜택입니다. 월 6만원~7만원짜리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알뜰폰에서는 기본적으로 4~5만원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경우 KT, SKT, LG의 통신망을 도매 구입하여 대여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통신 3사와 같은 통신망을 사용하면서, 부담스런 가계통신비에 지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월 1만원씩 할인 혜택을 받는다고 가정하면 1년이면 12만원 2년 약정이면 24만원을 아끼게 되는 셈입니다. 알뜰폰 통신사인 헬로모바일에서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인 The 착한 데이터 USIM 10GB의 기본료가 49,390원으로 기존 이동통신사의 무제한 요금제 가격인 6만 5천원보다 약 1만 5000원 저렴합니다.



헬로모바일은 CJ 계열사로 다른 소규모 알뜰폰 통신사보다 좀 더 공격적인 요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이런 이벤트 기간에 가입하시면 좀 더 큰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기업이기 때문에 갑자기 통신사가 사라지는 위험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단점 부족한 대리점 수와 소액결제 문제


알뜰폰 통신사의 단점은 파격적인 가격혜택이 있지만 고객대응은 대체로 전화 문의를 통해서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의 경우 직영점이 많지는 않지만 대도시에는 대리점이 있습니다. 거주하시는 지역에 대리점이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동통신사 3사보다 직영점, 대리점이 부족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전화문의 위주로 하게 되는데요. 문제 해결시 전화문의를 하다보니 시일이 걸릴 수 있는 부분이 단점입니다.

일반적인 휴대폰 이용자라면 개통, 해지 외에는 대리점을 방문해야할 이유가 거의 없기 때문에 요금 할인 혜택을 생각한다면 크게 느끼지 못하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 개통문제도 택배배송도 빠르기 때문에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개통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헬로모바일 5개월 사용 후기


헬로모바일 유저로써 헬로모바일은 알뜰폰 통신사의 단점을 많이 극복한 통신사라고 생각합니다. 불편한 점은 대리점이 근처에 없다는 것입니다. 헬로모바일 고객이면 114로 전화하면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회원일 경우 무료로 통화가 가능하지만 즉시 해결이 되면 좋을 급한 문제를 바로 해결하기 어렵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약간의 인내심이 있다면, 요금할인이라는 장점이 더 크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이용하시려는 분 중에서 몇가지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을 것 같아 헬로모바일 5개월 동안 사용한 후기는 단점인 대리점 부족 외에는 크게 불편함을 느끼진 않았다는 것입니다.


SKT망을 똑같이 이용하여 통화품질도 큰 차이는 없었고, 휴대폰 인증이 필수인데, 요즘에는 휴대폰 인증하라고 하면 'SKT, KT, LGU+, 알뜰폰' 이렇게 4가지로 인증을 할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알뜰폰 통신사 이용자도 본인인증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간혹 알뜰폰 통신사 인증 선택지가 없는 경우도 있다고는 합니다만 현재까지 저의 경우 본인인증을 못한 경우는 없었습니다.


번거로운 인증과정을 걸쳐서 온라인 쇼핑하는 것보다 소액결제를 핸드폰으로 하고 나중에 요금 청구할 때 한번에 내는 것이 편리하다보니 소액결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헬로모바일은 소액결제 서비스가 잘 되어있는 편이라 옥션같은 오픈마켓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영화 스트리밍 사이트인 '씨네폭스'와 같은 사이트에서도 헬로모바일 소액결제가 가능했었습니다. 넥슨 게임 소액결제 할 때도 헬로모바일로 인증이 가능하여 불가능한 적이 없던 것을 보아서 다른 통신사에 비해서 소액결제 서비스가 잘 되어있다고 보여집니다.



헬로모바일은 케이지모빌리언스, 다날, 인포허브, 효성FMS, 한국사이버결제, SK플레닛 소액결제 대행사를 이용합니다. 실제로 소액결제 창에서 알뜰폰을 클릭하면 헬로모바일을 따로 클릭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에서는 [헬로모바일][KCT]만 목록에 있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헬로모바일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한도


알뜰폰 통신사는 이동통신사 3사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멤버쉽할인이나 결합 할인은 없지만 그러한 혜택을 받은 것과 같을 정도로 요금제가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헬로모바일 외에도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LG 유모비, M모바일과 같은 알뜰폰 통신사도 있는데요.



헬로모바일은 단말기 가격혜택이나 요금할인혜택이 큰 편이고, 아이폰과 갤럭시 같은 인기 단말기는 알뜰폰통신사와 기존 이동통신사 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유통하고 있는 통신사입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외에도 쓰지 않는 데이터를 돌려주는 페이백 요금제, 위비할인카드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월 1만원 할인하여 1만원 이하의 요금제를 사용하신다면 기본료가 0원이 되기도 하니 요금할인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시라면 헬로모바일 홈페이지를 살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