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모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3만원대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LG 유모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3만원대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본인인증할 때도 4가지로 되어있어서, 대표적인 이동통신사인 SKT, KT, LG 유플러스 외에 알뜰폰 통신사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 꽤 있으실 듯합니다. 알뜰폰 통신사에는 가장 대표적인 곳이 CJ헬로모바일과 LG유모비, 그리고 KT의 M모바일이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이 가장 가입자가 많고 그 뒤를 이어 유모비와 M모바일이 있는데요.



알뜰폰 통신사의 장점은 바로 이동통신사 3사보다 더 저렴한 요금제로 같은 통화 품질,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점입니다. 단점은 멤버십 할인과 같은 부가 서비스가 적다는 것과 대리점이 부족하여 고객대응을 전화통화로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평소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신 분이시거나 어느 정도 인내심이 있으시다면 큰 문제가 안될 수 있지만 개인시간을 많이 내지 못하는 경우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민감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대리점이 많지 않다는 단점도 있지만 기존 3사 이동통신사보다 많게는 70%까지 할인되는 가격적인 메리트 때문에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는 분들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시장이 커지다보니 이동통신사에서도 알뜰폰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는데요. SKT는 7모바일을 KT는 M모바일, LG유플러스는 유모비라는 브랜드를 내세워서 적극적으로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2016년 알뜰폰 선두주자인 CJ헬로모바일에서 파격적인 요금제인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33,000원 요금제를 출시한 이후 유모비에서도 비슷한 요금제를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2017년 3월에 헬로모바일과 유모비 모두 3만원대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내세워서 고객유치에 신경을 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7년 헬로모바일 33000 요금제(무제한 데이터)는 매일 선착순 1천명 순으로 가입마감이 됩니다. 이동통신사 3사에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6만 5천원 이상하기 때문에 절반가격이라는 메리트 때문인지 관심도가 높습니다.




LG 유모비 다른 알뜰폰 통신사와 다른 차별점은?


LG 유모비의 장점은 전국 LG U+ 직영점에서 유모비 고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서 알뜰폰 통신사의 가장 큰 단점인 오프라인 대리점이 부족한 현상이 없다는 점입니다. 이전에는 LG 유플러스 직영점에서 유모비에 대한 가입이나 고객대응 서비스가 불가능해서 전화문의만 가능했었는데요.


최근 변경되어 전국 420개 LG 유플러스 직영점에서 고객지원(CS업무, 통화내역 열람, 분실신고, 명의변경, 납부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휴대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이시라면 전화문의가 답답하실 수 있는데 유플러스 직영점에서 유모비 고객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서 이러한 불안요소를 해소가 가능합니다. 전국 매장안내는 유모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집근처 LG 유플러스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LG 유모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3만원대


유모비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매일 선착순 100명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기간은 3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로 무약정에 유심비 면제로 쓰던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유모비는 LG유플러스 통신망을 대여하기 때문에 LG유플러스 통화 품질과 같고, U+ zone 와이파이 인터넷과 U+box 클라우드, 매너콜, mVoIP 보이스톡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LG 유모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유심데이터11G라는 이름으로 되어있습니다. 월 기본료가 49,390원으로 기존 3사보다 1만 5천원 저렴한데 이벤트 기간동안엔 더 할인하여 39,490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월 기본요금만 놓고 비교한다면 헬로모바일의 33,000원쪽이 더 저렴합니다. 위비카드(제휴카드) 이용시 1만원 더 할인하여 29,490원으로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가능합니다.(헬로모바일도 위비카드 사용시 1만원 할인하여 23,000원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유모비가 헬로모바일 보다 무제한 데이터가 비싼 감이 있습니다만,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서비스 받을 수 있는 점을 고려한다면 어느 정도 메리트가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유심요금제로 출시가 되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현재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에 유심만 유모비로 변경하는 방식으로 가입하게 됩니다. 유모비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후 해피콜로 가입여부를 확인 한 후 유심을 택배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유심을 유모비로 변경하고 휴대폰을 껐다 켰다하면 유모비를 인식하게 됩니다. 개통문제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후기를 찾아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LGU+는 850Mhz, 2100Mhz, 2600Mhz 주파수를 이용하고 있어서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이 주파수 대역과 VoLTE 지원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신의 휴대폰이 LG유플러스가 아닌 다른 통신사에서 유통한 경우이거나 해외폰인 경우 이러한 부분은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직접 문의도 가능하니 가입 전 먼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