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4. 5. 10.

크래프톤 신규 게임, 중세판 배그라는 다크앤다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제작한 크래프톤이 중세판 배그를 출시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중세 배경으로 배틀로얄 장르를 섞은 것인데요. 《다크앤다커 모바일》 CBT 시범 서비스를 2024년 4월 진행하여 5만 명 이상이 몰려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베타테스터의 97%가 출시 이후 플레이하겠다는 반응이 있어서 게임에 대한 반응도 긍정적이었습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2024년 4분기에 글로벌 정식 출시 예정이라고 하며, 6월에 국내 비공개 테스트, 3분기 국내 공개 테스트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작년 대비 30%나 주가가 증가한 크래프톤은 2024년 1분기 실적이 영업이익 3105억 원을 기록하고, 매출 23.6% 증가, 영업이익 9.7%가 증가하는 호재가 있었습니다.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였는데요. 배틀그라운드라는 안정적인 수익원 외에도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2024년 하반기에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CBT에서 최대 플레이 클래스 순위는 1위 로그, 2위 바바리안, 3위 파이터, 4위 레인저, 5위 클레릭이었습니다.

 

전투가 다른 모바일 게임과 차별화가 된 것 같다는 평이 많았으며, 파밍과 보상에 대한 기대감, 솔로 플레이와 파티 구성에 대한 재미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1인용 던전, 3인용 던전 등의 콘텐츠가 있었습니다. 배틀로얄 장르로 생존 게임이면서, 던전을 하는 탐험, RPG 요소도 있습니다.

던전 탈출해야 생존할 수 있으며, 사망 시 전리품을 잃는 형태로 PvE와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투 방식은 논 타겟팅이며,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에서만 진행하였으며, 두 번째 《다크앤다커 모바일》 CBT에서는 iOS도 참여알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변수는 넥슨과 아이언메이스(다크앤다커 PC버전 회사) 가처분 소송 결과에 따라 다크앤다커 모바일 출시 변수가 있을 수도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아이언메이스로부터 《다크앤다커 모바일》 IP를 보유한 크래프톤은 그 밖에도 크래프톤은 인기 판타지 소설 원작 IP(이영도 작가) 기반의 《눈물을 마시는 새》라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은 2026년 이후 론칭할 예정으로 한국판 위쳐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눈물을 마시는 새》는 콘솔 게임으로 예상되고 있고, 동아시아 신화에 기반한 고유한 설정인 도깨비, 레콘, 나가, 인간이 얽히는 이야기로 동양풍 판타지 세계관을 어떻게 풀어 나갔을지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라고 하는데요. 안정적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까지 성공을 하게 된다면, 크래프톤의 주가가 더욱 상승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