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4. 4. 26.

나이트 크로우 템 맞추는 순서, 무과금 레벨별 추천 정리

나이트 크로우 템 맞추는 순서는 상황에 따라서 조금 다를 수 있지만 대략적으로 참고하면 좋게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템 가격은 서버 생성일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나이트 크로우 템 맞추는 순서 정리

템 맞추는 순서를 정리하기에 앞서서 나크는 40레벨에서 확정적으로 희귀 탈 것을 주며, 45 레벨 이후 2차 전직을 하면 영웅 무기를 획득할 수 있고, 50 레벨에서 영웅 탈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상은 업적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레벨 아이템
40레벨 희귀 탈 것
45레벨 (2차 전직 이후) 영웅 무기
50레벨 영웅 탈 것

2차 전직 한 50레벨 나이트 크로우 유저라면 기본적으로 영웅 무기, 탈 것을 장착하게 되어 무과금으로도 어느 정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1. 서버 초기, 저 레벨 구간 (무기부터 만들기)

서버 초기나 저 레벨 구간에서는 퀘스트로 빠르게 레벨업이 가능하며, 금속 파편을 비롯하여 장비 제작에 필요한 파피루스를 주기 때문에 퀘스트를 빠르게 하면서 장비 재료를 모으는 것이 유리합니다.

 

▼ 제작 재료 모으는 방법

  • 퀘스트 : 재료 상자, 파피루스 및 제작 재료 제공
  • 매일 격전지 상인↔전공 휘장 교환 (전공 휘장 획득처: 얼음 동굴, 격전지)
  • 매일 번영의 땅 던전 : 하루 1시간 모리온 파밍
  • 수련의 숲 : 파티 사냥 ( 갈 수 있는 단계가지 레벨에 맞춰서 전부 가기)

격전지 상인은 격전지 외부와 내부에 있는데요. 격전지는 38 레벨 이상부터 잡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이하 레벨이라면 얼음 동굴(일주일 10시간)에서 획득한 전공 휘장으로 외부에 있는 격전지 상인에서 매일 장비 재료(귀속)를 교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초반에 이벤트로 제공하는 밤까마귀 악세도 강화하여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무기와 보조무기부터 나이트 크로우(파랑색) 장비로 제작합니다.

퀘스트로 받은 녹색 고급 장비를 착용하고, 퀘스트로 받아서 파피루스로 희귀(파란색) 장비를 만듭니다. 서버 초기에는 파피루스 및 모리온 등 모든 제작 재료가 비싸기 때문에 퀘스트나 수련의 숲, 격전지 상인 교환 등으로 모아서 만드는 것을 추천하며, 구 서버의 경우 나이트 크로우 장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만약 다이아가 있다면 경매장에서 구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 레벨 구간에서 나이트 크로우 템 맞추는 순서는 무기와 보조 무기부터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레벨 40 명중, 방어 올리기 (나이트 크로우 장비 만들기)

나이트 크로우 템 맞추는 순서는 빠른 퀘스트를 진행하려면 명중을, 필드 사냥 닥사를 우선시한다면 방어를 먼저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명중부터 올린다면 장신구부터 만들면 되고, 방어부터 올린다면 방어구부터 제작하면 됩니다.

  • 명중: 장신구부터 제작 (빠른 퀘스트)
  • 방어: 방어구부터 제작 (사냥 파밍)

몬스터에 딜이 들어가려면 일정 수준의 명중이 필요합니다. 40 레벨 퀘스트에서 만나는 몬스터가 45 레벨 몬스터로 자신의 레벨에서 대략적으로 +5 이상이 되면 명중 수치가 높지 않으면 일반 몹도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명중을 올리면 높은 레벨의 몬스터를 잡는 것이 가능해지는데요. 특히 서버 초기라면 퀘스트가 경험치를 많이 주기 때문에 빠른 레벨 업으로 더 높은 레벨대 사냥터를 가는 것이 목표라면 나이트 크로우 장신구를 만들고, 수집을 통해서 명중을 높일 수 있습니다. 파티 사냥으로 높은 레벨의 퀘스트를 미는 것도 가능합니다.

 

명중을 최대한 모아서 보스 퀘스트를 넘기는 것이 목적이라면 총명의 제작술이나 도약의 제작술에서 만들 수 있는 나이트 크로우 1단계 장비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퀘스트 보스를 잡을 때에도 일정 기준 이상의 명중을 요구하기 때문에 일정 명중 이상은 올려야 합니다. 명중부터 올리는 방법의 장점은 퀘스트 보상을 빠르게 획득하고 레벨을 빠르게 올리는 것이며 단점은 방어를 나중에 맞추기 때문에 물약 소모가 상당합니다.

 

방어부터 올리는 방식은 필드 자동 사냥이나 격전지 파밍을 염두할 경우 추천합니다. 격전지 파밍을 물약 없이 오랜 시간 유지하는 것이 목표라면 방어력을 높힐 경우 몬스터 데미지에 '빗나감'으로 물약 소비 없이 오랜 시간 격전지에서 버틸 수 있습니다.

 

필드 사냥 및 격전지 사냥 파밍 목적이 아니라도 퀘스트 보스를 잡는데 컨트롤에 자신이 없다면 방어 수치를 올려서 클리어하는 편이 좋습니다. 자동 사냥(물약 소모 시 다시 상점에서 물약 사 오는 기능)을 나이트 크로우에서 제공하고 있기는 하지만, 격전지에서는 '스케쥴러'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물약 소모를 줄인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 방어력 이상이 되면 몬스터의 모든 딜을 회피하기 때문에 물약 소모가 줄어들며 그렇게 모은 골드로 기술서 상인에서 골드로 기술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레벨 45 이후, 2차 전직 이후 장비 세팅 (상급 희귀 장비 만들기)

나이트 크로우 게임은 45 레벨 이후부터 많은 것이 달라집니다. 45 레벨부터 개인 거래가 가능해지며 2차 전직도 할 수 있습니다.

▲ 나이트 크로우 2차 전직 재료

2차 전직은 [일반 제작] - [기타] - [전직의 서]에서 상급 전직의 증표 3개와 전직의 증표 70개, 모리온 50개, 350만 골드가 있으면 제작할 수 있습니다. 2차 전직은 45 레벨이 된 직후 바로 할 수 있도록 가능한 세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급 전직의 증표는 서버 초반에 획득하기 어려운 아이템으로 1-3만 다이아 이상으로 서버 초기에 책정되었는데요. 길드 주화로 귀속으로 획득 가능하고 전공 휘장, 용맹의 주화 등으로 교환할 수 있게 패치가 되어서 2차 전직 난이도가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 나이트 크로우 상급 희귀 방어구 (단련)

2차 전직 이후에는 비전서를 재료로 하는 상급 희귀 방어구부터 만들어 나가면 됩니다. 아마 47 레벨 정도부터는 나이트 크로우 장비를 전부 풀셋으로 만든 상황일 텐데요. 그 이후에는 상급 희귀 장비(방어구)로 바꿔나가면서 방어 수치를 높여야 합니다.

 

상급 희귀 장비는 무과금 유저라면 직업에 관련 없이 무조건 ‘단련’의 제작술에서 만들 수 있는 방어 수치가 가장 높은 장비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중에 방어 1이 부족하여 세공으로 +2 방어를 필수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 오는데, 이 경우에 다이아 소모가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나이트 크로우 템 맞추는 순서는 나이트 크로우 장비→상급 희귀 장비 방어구(무과금 유저는 단련 추천) →상급 희귀 장신구 순서로 맞춰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트 크로우 장비'를 맞추는 과정을 스킵하고 싶다면, 고급 장비를 강화하여 방어, 명중을 최대한 챙긴 후 상급 희귀 장비로 변경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방어구를 맞춰나가면서 방어 수치를 높여서 50 레벨, 55레벨 격전지와 57레벨 필드 사냥이 가능하게 되도록 방어 수집도 45레벨 이후부터는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방어 수치를 높히다보면 레벨 47부터는 50레벨 격전지에서 사냥이 가능해지고, 경험치를 더 빠르게 올리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4. 50레벨 이후 (상급 장비 풀셋 완료 후 장신구 제작)

52 레벨 이후부터는 사냥으로 레벨 업이 정말 느리기 때문에 ‘일일 퀘스트’의 경험치 보상을 꾸준히 하는 방식으로 레벨업을 진행합니다. 상위 레벨 지역까지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파밍에도 유리하고, 레벨 업에도 유리하기 때문에 방어 수치를 높이면서 몬스터가 빗발이 나지 않을 수치로 명중을 같이 맞춰나가야 합니다. 밤까마귀 장신구도 +5에서 +6 이상으로 슬슬 맞춰야 할 시기입니다.

상급 장비 방어구 풀 셋을 만들었다면, 장신구도 제작을 하면서 방어구와 장신구에 세공을 하여 방어를 최대한 붙입니다. 단련의 제작술의 방어구라면 방어 세공이 +1만 되어도 괜찮지만, 다른 장비라면 방어를 +2까지 띄워야 55 레벨 격전지 사냥터에서 선공 몹에게 죽지 않을 방어 수치가 됩니다. 52 레벨 이후부터는 레벨업 자체가 느려지는 구간으로 55를 향해 경험치를 꾸준히 올리면서 3차 전직을 위해 나아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