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4. 4. 3.

나이트 크로우 무과금 다이아 파밍 요령과 간단한 메커니즘 (월드 던전, 격전지, 얼음 동굴)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이트 크로우에서 무과금으로 다이아를 캘 수 있는 기본 원리에 관해서 적어두겠습니다. 간단하기 때문에 이러한 종류의 게임이라면 어떤 게임이든지 활용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게임마다 특징을 찾아내는데 약간의 시간은 필요하겠지만 말입니다.

격전지 64레벨 이상에 여러 계정 배치하기

앞서 다른 포스팅에서 적어둔 방식대로 꾸준하게 파밍했다면, 충분히 64레벨 이상 격전지에 무과금으로 도착 했을 것입니다.

무과금으로 꾸준하게 해본 결과입니다.

나이트 크로우를 1년 정도 꾸준하게 진행하셨다면 72레벨도 도달하셨을 것이며, 사재기를 통해서 추가 이득을 보셨다면 76레벨 격전지까지 도착하셨을 것입니다.

운이 좋다면 전설 탈것 하나정도는 챙길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아를 모아뒀다가 가격이 저렴해진 장비를 사서 맞추신 분들이라면 더 장비가 좋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1단계 영웅 장비 가격이 초반에는 7만 다이아였다가 2만 다이아 정도를 유지하였는데요. 지금은 5,000~6,000다이아 정도입니다.

 

무려 1/4 수준의 가격으로 하락한 것인데요. 마찬가지로 모든 아이템 재료 가격이 하락했기 때문에 가격이 비쌀때 많이 팔아서 다이아를 모아두셨다면 저렴하게 갈아 탈 수가 있었던 것입니다.

나이트 크로우는 코인을 게임으로 구현해둔 것이라서 게임성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특정 메커니즘을 토대로 상위 유저들에게 아이템을 공급하면서 다이아를 파밍 할 수는 있습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아이템 가격이 하락하고 다이아 가치가 증가하기 때문에 이러한 가치 곡선을 이용하면 과금 없이 적당한 자리에 진입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우선 다이아를 무과금으로 파밍하기 위해서는 라인이 아니라 확실한 중립 길드에 가입하거나 중립 길드를 운영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61 레벨 격전지는 큰 의미가 없으며, 2024년 4월 기준 64 레벨 격전지 이상으로 진입하셔야 됩니다.

 

일반 킬데바트 기준으로 64 레벨부터 나침반, 1.5단계 보조 무기, 고대 장인의 합금이 추가로 나오는데요. 여기서 나침반과 고대 장인의 합금이 주력 다이아 파밍 수단입니다.

 

물론 최소 64레벨 이상이지 높을 수록 좋습니다. 68레벨부터는 전설급 기술서와 기술서 부록 2, 역전의 정수가 추가로 나옵니다. 결국, 파밍 효율이 중요한 게임이여서 최적화를 잘 해두시고 방치하시면 됩니다.

메인 파밍 장소, 마사르타 얼음 동굴 7공동 이상

나이트크로우에서 90 레벨 이상 상위 컨텐츠와 보스 파밍을 제외하고는 얼음 동굴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부계정들을 적당하게 맞춰서 세워두기에는 7⁓8공동 정도가 적당한데요.

얼음 동굴 7 공동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엘로메트의 저주 2를 해결해야 되고, 8 공동은 엘로미트의 저주 3을 해결해야 됩니다. 간단하게 아티팩트 보옥+5 이상, 나침반 +3 이상, 향로 + 5이상으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향로 +5가 가장 가격대가 비싼편이라서 보옥과 나침반을 먼저 맞추시면 됩니다.

 

월드던전 성장도 순위 맞추기

서버 성장도 순위 300위 안에만 들어도 칸데리움 대사막에 진입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파밍하는 용맹 주화로 영웅 장비 제작 재료와 광휘와 칠흑 주문서를 획득 할 수 있기 때문에 부캐릭터도 이곳에 진입하도록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벤트 다이아 패키지만 잘 챙겨도 소소하게 맞추는 것은 가능합니다.

나이트 크로우 영웅 장비는 방어가 높은 것이 저렴하고 명중이 붙어 있는 것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영웅 장비를 구입해서 성장도를 올리면 됩니다. 카드가 성장도를 많이 올려주기는 하지만, 전설 카드는 거의 뜨지 않기 때문에 우선 순위를 생각하면서 파밍해주시면 됩니다. 나이트크로우 월드가 코인 연결이 되서 이 게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은데요. 국내 법 때문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만약에 코인 연결이 된다면 지금보다 가치가 증가 할 것 같기는 합니다만 지나친 과금을 주의가 필요한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