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24. 3. 16.

LG 스마트폰 AS 기간 확인하는 방법, 서비스 센터 방문 후기

반응형

이전에 사용하던 lg 벨벳 2 공기계를 나이트 크로우 게임용으로 사용하다 배터리 부분이 부풀어 AS가 가능한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lg 스마트폰 사업 철수가 2021년도로 현재까지 스마트폰 재고가 남아있을지, 혹시 AS 기간이 종료된 것은 아닌지 고민이 되실 수 있으신 분도 있으실 것 같아서 글을 작성합니다.

LG 스마트폰 AS 재고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lg 서비스센터가 많이 축소가 된 모양인지 인근에 위치한 LG 서비스센터가 없어졌었습니다. 만약 재고가 없거나 AS 기간이 아니라면 괜한 헛걸음일 수 있어서 LG 공식 홈페이지(www.lge.co.kr/support)에서 먼저 챗봇으로 확인해보았습니다.

 

(1) LG 공식 홈페이지(www.lge.co.kr/support)에서 챗봇 클릭하기 ▼

 

(2) 비 회원이라도 문의가 가능합니다. 휴대전화 인증 과정을 거친 후 문의를 하였습니다. ▼

 

(3) 이 이후에는 캡처가 없어서 간략하게 과정을 기억나는 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또는 스마트폰을 클릭하고 상담사 연결로 진행하여 현재 상황을 설명하고 as 받을 수 있는지를 채팅으로 문의했습니다.

 

대기자가 있어서 약 10분 정도 기다린 후에 상담원과 채팅을 할 수 있었고, 모델명으로 배터리 재고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AS를 받을 경우 lg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 비용으로 3만 3천 원이 예상된다고 하였었는데요.

 

거주하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근처의 LG 서비스 센터 주소 위치도 안내를 받았습니다. 대략적으로 챗봇으로 대기시간 10분 포함하여 채팅 시간은 총 15⁓20 분 정도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 상담 완료 후 당일 바로 LG 서비스센터 방문 후 수리를 받았습니다. 구입 후 3년 이내는 본인 과실이 아닐 경우 무료 AS여서, 무료로 수리를 받았습니다. 구입한 지 3년은 지났을 줄 알았는데, 3년 이내였었나봅니다. 상담 과정도 친절했고 빠르게 수리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배터리 교체 비용이 3만 3천 원으로 비싸지 않아서 유료였어도 저렴한 가격에 배터리 교체까지 가능하니 LG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실 예정이시라면 AS가능한 기간에 교체를 한번 해주면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LG 스마트폰 AS 기간은 언제까지일까

상담원에게 문의하는 것을 깜빡하여 lg 스마트폰 사업 철수 후 언제까지 AS가 가능한지 기사로 찾아보았는데요. 품질 보증 기간은 스마트폰이 2년, 부품 보유 기간은 4년이기 때문에 2021년 5월까지 스마트폰을 판매하고 있었기 때문에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출시된 LG 벨벳 2이라면 2025년 5월까지 부품을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정보는 lg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직접 문의해 보시는 것이 정확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