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2. 7. 12.

로스트아크 점령전 섬 보상과 슬라임 아일랜드 참여 방법, 모모코 위치, 젤리 교환 아이템 정리

반응형

로스트아크 점령전 섬 보상, 슬라임 아일랜드 참여 방법과 모모코 위치, 젤리 교환 아이템

 

슬라임 아일랜드는 항상 입장할 수 있는 PvP 섬이지만, 점령 길드가 일주일에 한 번 이벤트로 점령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점령 길드는 골드(1회당 35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고, 같은 서버 유저들은 5 레벨 보석, 장신구, 어빌리스톤 등을 획득할 수 있어서 서로 윈윈 하는 이벤트 섬이라 놓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원정대 별 점령전 섬 당 주간 1회씩 매주 진행되는 혜자 이벤트이지만, 뉴비라면 모르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PvP 섬으로 진행되어 참여 기여도 수치도 높지 않아서 부담 없이 뉴비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추천 입장 레벨은 1415레벨 이후 장신구 세팅한 이후부터 추천합니다. 뉴비 입장에서는 골드 수급이 어려울 때 3티어 5레벨 보석은 약 2천 골 정도의 가치가 있어서 일주일에 2번 열리는 점령전(슬라임 아일랜드/ 메데이아) 이벤트 PvP에 꼭 참여하는 것이 큰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위치: 아르테타인 좌측
▶ 입장레벨: 250
▶ 등장시기: 항상 입장 가능 / 점령전 섬 일정은 소유 길드에서 오픈 일정 설정
▶ 섬의 마음 난이도: 낮음 (※ 파티 모집을 추천)
▶ 모코코 씨앗 3개 (공명의 노래 필수)
▶ 특징: PvP 점령전 섬으로 주간 1회 보상 이벤트가 있음

 

목차

    슬라임 섬 점령전 참여 방법

    슬라임 섬은 항상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섬의 마음을 획득하려면 언제든지 입장가능하지만, 점령전 시간은 점령한 길드에서 정합니다.

     

    주로 목요일날 일정을 설정하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주말에 열리는데요. 서버별로 차이가 있지만 패치 이후로 점령전 요일에 6회나 열리기 때문에 6회 중 한번 시간을 맞춰서 가시면 됩니다.

     

    로스트아크 점령전 시간 알기

    주간 1회, 개최일에 6번 열림 (원정대 당 주 1회만 보상 획득)

    • 12시 30분
    • 16시 30분
    • 18시 30분
    • 19시 30분
    • 22시 30분
    • 23시 30분

    ▲ 패치로 슬라임 섬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점령전 참여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캘린더에서도 점령전 섬 일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슬라임 섬 점령전 참여 방법

    1. 점령전 시간 전 미리 입장
    2. 오픈 정각에 점령전 입장 가능
    3. 점령전 입장 후 3분 후 시작
    4. 2개의 팀으로 자동 배정
    5. 포인트 획득(최소 기여도)하기
    6. 참여 후 보상 획득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슬라임 섬에 입장한 뒤 점령전 시간이 되면 슬라임 섬 내부에서 또 한 번 입장을 해야 합니다.

    ▲ 위와 같이 표시가 되어야 점령전 입장이 된 것입니다

    그 이후에 3분 뒤 다음과 같은 포탈이 생성됩니다.

    포탈을 타면 5시, 7시, 11시 방향에 포탈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포탈을 타지 않고 퀸 슬라임 위치로 가도 됩니다. 퀸 슬라임 위치는 섬 가운데 즈음에 위치합니다. 퀸 슬라임 처치 시 1천 점을 주기 때문에 이곳을 사수려하는 전쟁이 발생하는데요.

    레벨이 낮은 경우 슬라임 섬 기여도 획득을 위해서 퀸 슬라임을 무리하게 잡다가 계속 죽게 되면 포인트 획득이 어렵기 때문에 대장 슬라임을 잡거나, 일반 잡몹 슬라임을 처지하여 포인트를 획득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뉴비라면 자신의 팀이 어느 쪽으로 많이 갔는지 확인하고 같은 팀 유저가 많은 곳으로 가서 일반 슬라임이라도 잡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은 잡몹 슬라임을 잡더라도 포인트가 오르기 때문에 잡으면서 기여도를 쌓으면 서폿이라도 기여도가 부족해서 슬라임 섬 점령 보상을 얻지 못하는 일은 없습니다. 다만 PvP 섬이기 때문에 PvP 스킬 세팅을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적에게 상태 이상을 주는 스킬 위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슬라임 섬 점령전 참여 보상

    자신의 레벨에 맞는 보상이 주어지기 때문에 2 티어에서는 굳이 갈 필요가 없지만 3 티어부터는 3티어 5 레벨 보석+3 레벨 1개 보석을 확정적으로 드롭합니다.

    승리한 팀과 패배한 팀의 보상 차이는 크지 않기 때문에 (젤리 코인 정도) 꾸준히 참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415 레벨 이후부터는 유물 장신구와 유물 어빌 리스톤을 획득할 수 있으며, 1540 레벨 이후부터는 고대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원정대 당 1회 보상이기 때문에 가장 레벨이 높은 캐릭터로 가야 보상이 좋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슬라임 섬 점령전 영상

    ▲ 참여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슬라임 섬의 마음 획득 방법

    슬라임 섬은 항시 오픈 되어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갈 수는 있습니다. 슬라임 섬은 시즌1 시기에는 유저가 너무 많아서 2-3시간이 걸리기도 했었는데요. 시즌 2에서는 슬라임 섬의 마음을 획득하려는 사람이 많지 않기도 하고, 경쟁이 높지 않아서 부 계정으로 슬라임 섬마를 얻는 데 걸린 시간은 약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랜덤 드랍이라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더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 골든벨 슬라임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슬라임 섬의 마음을 획득하는 방법은 바로 황금 골든벨 슬라임 처치 후 랜덤 드랍입니다.

     

    빠른 슬라임 아일랜드 황금 골든벨 슬라임 위치 찾기, 파티 맺기

    먼저 파티를 맺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는 위치가 어느 정도 알려져 있지만 랜덤 등장하여 혼자서 골든 슬라임 위치를 찾으려다 보니 발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젠 위치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점령전시 대장 슬라임이 젠이 되는 위치에서 발견되는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2회 정도 골드 슬라임을 잡으니 섬의 마음을 먹을 수 있었는데요. 파티원 중 한 명이 획득하지 못해서 같이 먹을 때까지 위치를 함께 찾고 전부 획득 후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골든벨 슬라임 젠 시간은 7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골든벨 슬라임을 찾는 분들이 있어서 같이 파티를 맺고 진행해보니, 골든벨 슬라임을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었는데요. 3명이 파티를 맺어서 한 명이 골든벨 슬라임을 발견하면 알려줘서, 나머지가 모일 때까지 기다리고 함께 골든벨 슬라임을 잡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슬라임 섬 모코코 위치 (3곳) 공명의 노래 필수

    공명의 노래를 획득하는 방법은 이전 글인 공명의 노래 획득 방법과 페이토 섬 모코코 씨앗 위치와 섬의 마음 얻기 (로스트아크 시즌2)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슬라임 섬 모코코 2개가 공명의 노래가 있어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번, 2번 모코코는 공명의 노래가 필요합니다.

    ▲ 석상 앞에서 공명의 노래를 불러서 입장합니다.

    ▲ 노란색 빛으로 들어가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슬라임 섬 1번 모코코와 2번 모코코를 획득합니다.

     

    3번 모코코도 집 내부에 위치합니다.

    ▲ 위와 같은 위치에서 집 내부로 들어가면 모코코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슬라임 섬 교환 아이템

    일반 슬라임, 골든벨 슬라임을 잡으면 젤리 코인과 슬라임 보석을 드랍합니다.

     

    ▼ 슬라임 보석 교환 NPC 위치

    ▼ 슬라임 보석으로 젤리 코인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슬라임 섬 젤리 코인 교환 NPC

    ▼ 영웅 호감도, 전설 호감도, 영지 선원, 고급 희귀 전투 각인서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뉴비 입장에서는 성향 스킵을 하여 호감도 작을 하기 위해서 전설 호감도가 꽤 많이 필요한데요. 호감도 파밍을 하고 싶다면 슬라임 섬도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