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블래스터의 장단점
일단 이동속도가 느려서 신속 로브를 자주 사용해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한번 예열된 이후에 몰아치는 딜량은 막강하기는 하지만, 빗나가게 된다면 너무 손해가 크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하지만, 딜량 자체는 나쁘지 않고 셋팅 가성비도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라서 초보 유저분들이 플레이 하기에 나쁘지 않을 것 같은 셋팅 입니다.
특화 블래스터 구조
1. 추천 각인
원한 Lv.3
화력강화 Lv.3
예리한 둔기 Lv.3
바리게이트 Lv.3
저주받은 인형 Lv. 3
(피 관리가 어려우시면 안정된 상태를 쓰셔도 됩니다. 물론, 저주받은 인형이 더 데미지가 높게 나옵니다.)
2. 장비 셋팅
전투 특성은 올 특화에 목걸이 치명 특화 입니다. 여기서 팔찌와 카드작을 통해서 치명을 올려줍니다. (남바절은 필수입니다.) 만약, 팔찌와 카드작을 통해서 치명을 확보하기 어려운 상태라면 귀걸이나 반지 하나를 치명으로 바꿔서 치명 비율을 올려줍니다.
장비는 여러가지 의견들이 있겠지만, 제가 테스트 해본 결과로는 환각이 좋았습니다. 환각도 사실상, 거의 항시 유지에 가까운 버프를 주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3. 스킬 셋팅
※ 재대로된 효율을 내기 위해서는 스킬포인트가 총 400 이상 이어야 됩니다.
다연장 로켓포 (1-3-2)
화염방사기 (3-3-1)
공중 폭격 (2-3-2)
포탑 소환(3-1-2)
미사일 포격(2-3-2)
에너지 필드(3-3-1)
위의 스킬은 우선 기본적으로 채용하면 좋은 것들 입니다. 그리고 두 개 더 선택 하실 수가 있을 텐데요.
카운트와 무력화를 위해서 네이팜탄을 집중 표적 트포로 사용해주시고, 나머지 스킬포인트 10 이상을 투자할수있는 기술 하나는 선택적으로 사용 하시면 됩니다.
보통, 강화탄이나 전방 포격을 사용하는데요. 편한 걸로 선택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카운트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네이팜탄의 연쇄폭발 트라이포드까지 찍어서 두번 터지는 것을 유도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특화 블래스터 스펙 강화
위에서 설명한 셋팅이 끝나셨다면, 이후에는 보석과 트라이포드작을 해줘야 됩니다. 특히, 트포작을 우선적으로 해주셔야 되는데요. 공중 포격의 전기 폭격 핵폭탄은 무조건 Lv5까지 만들어주시고, 미사일 포격의 약점 포탁, 원자 폭탄도 Lv5까지 만들어주셔야 됩니다. 일단, 이것이 기본입니다.
이후에, 포탑 소환의 강화된 포탑, 레이저 포탑은 Lv.5로 만들어주시고 다연장로켓포의 재빠른 포격, 접근불가를 Lv.5로 만들어주시면 좋습니다.
즉, 공중 포격, 미사일 폭격, 레이저 포탑, 다연장 로켓포는 7보석 이상을 착용해야 하는 핵심 스킬 입니다. 여기서 추가로, 포격 스킬도 7보석 이상을 착용해야 됩니다. 특화 블래스터는 포격 스킬 피해량이 높습니다.
이후 셋팅은 편하게 선택적으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특화 블래스터 운용 방법
바리게이트를 사용한 형태여서 수호 룬이 필요합니다. 룬의 사용은 플레이에 맞게 진행하시면 되겠지만, 제가 플레이 하는 방식은 이렇습니다.
공중포격 (전설 광분)
미사일포격 (영웅 광분)
포격 : 에너지포 (전설 질풍)
포격 : 곡사포 (영웅 질풍)
화염방사기 (전설 풍요)
다연장로켓포 (영웅 수호 -필수입니다.)
전방포격 (전설 출혈 / 강화탄을 대신 사용해도 됩니다.)
포탑소환 (영웅 질풍)
운용방법은 간단 합니다. 미사일 폭격과 공중 포격은 항상 동시에 사용합니다. 이후에, 애너지 필드 혹은 화염방사기, 혹은 다연장로켓포를 사용해서 바리게이트를 발동 시키는 방식 입니다.
포격모드에서는 곡사포와 절대 영역을 동시에 사용한 이후에 에너지포를 사용해서 절대영역(보호막) 효과로 바리게이트를 발동 시키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포탑소환으로 꾸준한 딜과 12% 방어력 감소 효과를 보면서 플레이를 진행 합니다.
블래스터는 바리게이트를 고효율로 사용 할 수가 있는 직업이기도 하지만, 바드나 홀리나이트 같은 서폿과 함께 플레이를 하게 되면 더 확실한 바리게이트 효과를 가져 갈 수가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느리지만 강력한 원거리 딜이 가능한 직업을 찾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다만, 느리다는 명백한 단점이 있기 때문에 꼭 트리시온에서 테스트를 해보시고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