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21. 1. 28.

왓챠 가격 요금제표, 동시접속 수와 무료체험 기간

반응형

왓챠 가격 요금제표, 동시접속 수와 무료체험 기간


요즘 OTT 서비스로 간편하게 본방송을 놓쳐도 다시보기로 간단히 시청할 수 있고, OTT 전용 오리지널 콘텐츠도 있어서 마음에 드는 컨텐츠가 있다면 결제하여 시청하다가 해지하고 보고 싶을 때 다시 결제나 정기 결제를 하여 시청하는 패턴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원하는 시간대에 vod를 몰아서 볼 수도 있어서 편리한데요.



왓챠 플레이는 한국의 넷플릭스로 불리는 OTT 서비스로 영화 위주로 시작하여 현재는 다양한 드라마, 영화, 다큐, 예능 등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별점 시스템으로 유저가 좋아할만한 콘텐츠를 추천해주고 있어서 영화 매니아라면 추천하는 곳입니다.



특히 넷플릭스와 왓챠를 비교하면, 넷플릭스에 없는 HBO 드라마나 영화가 많고, 한국 컨텐츠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예전 드라마나 영화는 왓챠가 넷플릭스보다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HBO는 워너 미디어 산하의 미국의 유명한 드라마 콘텐츠를 보유한 방송 채널입니다. 대표작으로 Oz, 실리콘 밸리, Curb Your Enthusiasm, 왕좌의 게임 등이 있습니다.



왓챠 한달 가격

다른 OTT와 비교하면 가장 저렴한 4,900원 요금제부터 시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왓챠 요금제는 베이직, 일반, 프리미엄 3종으로 요금제가 구성되어있습니다.


왓챠 요금제

 베이직

월 4,900원/ 동시재생 1대 / 화질 1080p 2K 화질 / 모바일 태블릿 PC 재생 가능

 일반

월 7,900원/ 동시재생 1대 / 화질 1080p 2K 화질 / 모바일, 태블릿, PC, 스마트TV 재생 가능

 프리미엄

월 12,900원/ 동시재생 4대 / 화질 2160p 4K 화질 / 모바일, 태블릿, PC, 스마트TV



베이직 요금제와 일반 요금제는 화질, 동시 재생 가능 대수는 차이가 없지만 스마트TV에서 재생 가능한지 여부가 차이가 있습니다. 월 요금은 4,900원과 7,900원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4명까지 동시 재생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화질도 4K로 가장 좋은 화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왓챠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은 넷플릭스 프리미엄 가격인 14,500원보다 저렴하고, 1인 기준으로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과 비교해도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것이 특징입니다.



무료 체험 기간은 2주

이메일로 가입하며, 무료 체험 가입 기간은 2주로 웨이브나 티빙, 넷플릭스의 무료 체험 가입 기간인 1달보다는 짧습니다. 그렇지만 충분히 원하는 컨텐츠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라 생각되는데요.



왓챠 추천 컨텐츠는 HBO 드라마 시리즈부터 해리포터 시리즈 역시 HBO 컨텐츠로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와 왕좌의 게임, 귀멸의 칼날, 하이큐, 진격의 거인, 이누야샤, 명탐점 코난과 같은 일본 애니메이션을 비롯하여 국내 컨텐츠로는 스토브리그, 런닝맨, 어쩌다 발견한 하루, 태양의 후예, 극한직업, 낙만닥터 김사부, 아가씨, 힐러, 반지의 제왕, 헝거 게임, 엑시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