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1달 무료체험 재가입
넷플릭스를 이용하다가 웨이브를 잠시 시청하였었는데요. 웨이브에서 해외 드라마, 영화 등 여러 가지 컨텐츠도 있고 국내 공중파 방송을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기는 하지만 최근 관심있게 보던 예능에 대한 관심도가 시들해지면서 다시 넷플릭스에 눈이 가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의 장점은 일단 전 세계의 컨텐츠를 볼 수 있다는 점, 막대한 자본력을 투자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를 볼 수 있는 부분, 그리고 인기 국내 컨텐츠(특히 jtbc, tvn 계열)도 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게다가 개인적으로 일본 애니메이션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합법적으로 인기 작품을 시청할 수 있는 것 뿐 아니라 국내에서 인기 있는 영국 드라마, 미국 드라마 등을 시청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월간 요금으로 지출이 되는 넷플릭스 요금제는 3가지 요금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분류가 되며 가격과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베이직 9,500원 해상도 480p 1인 시청 가능
스탠다드 12,000원 해상도 1080p 2인 시청 가능
프리미엄 14,500원 해상도 4K 4인 시청 가능, HDR 지원
1/n로 따지면 프리미엄 요금제는 14,400원으로 가장 고가이지만 1인당 3,625입니다. 요즘에는 넷플릭스 파티원을 모집하는 경우도 있어서 1/n을 납부하고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도 대안책입니다.
첫달 무료 취소 언제 하는 것이 좋은가?
월 구독 결제로 결제 후에는 언제든지 해지를 해도 30일 기간동안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해지하는 방법은 일전에 넷플릭스 자동결제 취소하는 방법[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넷플릭스 재가입 1달 무료체험
10개월이 지나면 자신이 자주 본 시청 목록 기록이 사라지지만 1개월분 (14,500원)을 할인받는 셈이니 넷플릭스를 장기간 시청하지 않으실 분이시라면 차라리 아예 해지하여 재가입, 재결제시 1개월 무료체험를 받는 것이 좀 더 유리합니다.
최근 가입하면서 보니, 넷플릭스는 해지 한 후 10개월이 지나면 재가입시 넷플릭스 1달 무료체험을 다시 제공하는데 좀 더 업그레이드 된 부분이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결제하여 캡쳐하지는 않았지만, 회원가입하면서 결제정보를 입력할 때 넷플릭스 요금제 설정시 1달 무료 체험을 업그레이드해서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계정에서 확인해면 [멤버십 상세 정보]에서 첫 30일은 프리미엄(4인) 버전으로 제공하고 원래 결제하였던 버전은 첫달 무료 기간이 끝난 날짜부터 스탠다드 요금제로 적용이 된다고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2명이서 시청할 예정이라 스탠다드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었는데 첫달 무료를 가장 최고가의 프리미엄 요금제로 업그레드 제공하는 부분이 달라진 부분입니다. 첫달 무료 이후 자동으로 원래 결제한 요금제로 돌아가기 때문에 별도로 수정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네요.
아무튼, 넷플릭스에 오랜만에 접속해보니 달라진 부분이 꽤 보이는데요.
오늘의 한국 TOP 10 콘텐츠라는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국내에서 인기 있는 컨텐츠 순위를 보여주기 시작한 것인데요. 대체로 국내 컨텐츠가 상위 10위권안에 차지하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