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0. 12. 17.

로스트아크 홀리나이트 공략, 딜 홀리 스킬 트리와 셋팅 방법

로스트아크 홀리나이트 공략, 딜 홀리 스킬 트리와 셋팅 방법

 

 

다른 여타 RPG 들도 그렇지만, 로스트아크는 유독 셋팅에 따라서 캐릭터의 성능 차이가 많이 나는 게임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단순히, 아이템 셋팅이 문제가 아니라 각인서와 스킬트리가 절대적인 영향을 주는 게임인데요.

 

어떻게 딜 사이클을 가져 가는지에 따라서 딜링 방법을 계산해서 공략을 해야 하는데, 홀리나이트를 플레이 해보신 분들은 공감 하시겠지만, 뭔가 엄청 애매하다는 체감이 들었던 경우가 대체로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서폿으로는 매우 유용하기는 하지만, 딜량 자체는 애매해서 말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 할 수가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PVE 스킬트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스킬들도 PVP에서는 유용할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 지극히 개인적인 스킬트리 공략입니다. 확인해보시고 사용 여부를 결정 하시면 됩니다. 여러 테스트를 해봤지만, 저는 이 방법이 홀리나이트 한테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전투용 딜 홀리 기본 셋팅

홀리나이트는 기본적인 딜량으로 기존의 딜러 포지션 캐릭터와 유사하게 따라가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때문에, 치명타에 올인을 해야 하는데요. 예리한 둔기 각인서가 필수적으로 있어야 됩니다. (그래도 완전히 따라잡는 것은 어렵지만 근처는 갈 수가 있습니다.)

 

일단 준비해야 하는 셋팅은..

 

원한3 각인, 예리한 둔기3 각인은 필수적으로 해주셔야 하고, 여기에 추가로 심판자 각인을 진행 할 수 있는 만큼 진행하시면 됩니다. (심판자 각인까지 추가로 하게 되면, 비용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치명타에 집중한 스킬트리입니다.)

 

각인을 하면 확실히 좋아지기는 하지만 기존의 셋팅으로도 크게 무리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성능이 좋습니다.) 물론, 전투 특성은 치명 신속으로 가주셔야 되는데 치명이 가급적 높아야 됩니다. 일단 이렇게 셋팅을 하셨다면, 기본적인 준비는 된 겁니다.

 

 

 

 

 

전투용 딜 홀리 핵심 스킬트리 공략

의외로, 많은 홀리나이트 유저분들이 사용하지 않는 스킬들 중에서 좋은 스킬이 있습니다. 아래 괄호에 있는 숫자는 트라이포드 입니다.

 

1. 질주베기 (3- 2- 2)

질주베기는 유저들 사이에서도 저평가 되어 있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기술은 18초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빠른 준비LV3정도만 되도 5초를 줄여줘서 13초, 여기서 신속에 의해서 더 감소해서 10~12초 선에서 사용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번개 분노 버프 사용)

 

(번개 분노 버프 사용, 심판자 각인이 없는 상태에서 아이덴티티 사용 이후에 질주베기)

 

번개 베기 트포로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게 핵심인데요. 3레벨이면, 44% 치명타 확률 증가, 2레벨이어도 37% 치명타 확률이 증가합니다. 기존의 치명을 올린 효과와 합산해서 50~60% 이상의 치명타 확률이 발생하도록 셋팅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두번 중 한번은 평균적으로 치명타가 적중하므로, 약 20~23초 정도에 두번의 공격 중에 한번은 치명타로 적중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약 23초 정도 되는 강력한 다른 클래스의 스킬들과 유사한 딜량이 나오는 좋은 스킬이 됩니다.

 

위에서 언급 했듯이, 예리한둔기3(치명타 피해량 50% 증가) 효과와 마무리 일격 트포(레벨2기준 111% 증가된 데미지, 레벨3기준 122%)에서 데미지가 많이 가산되서 의외로 강력한 데미지가 나옵니다.

 

 

2. 정의 집행 (1or3 - 3 - 1)

위의 질주베기와 똑같은 원리입니다. 두번째 트포 날카로운 일격은 3레벨 기준으로 44% 치명타 확률 증가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두번중 한번은 무조건 치명타가 나오게 됩니다.

 

 

3. 신성검 (2-3-1)

마찬가지로, 두번째 급소 타격 트포로 치명타 확률을 올려줍니다.

 

 

※ 여기까지 설명했다면 감을 잡으셨을 겁니다. 치명타 확률을 극대화해서 예리한 둔기 효율을 증폭하는 스킬트리인데요. 이 방법이 홀리나이트가 딜량 부족을 극복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인 것 같습니다. 다른 딜러 캐릭터들은 '특화'에 데미지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부착되어 있는데, 홀리나이트는 없기 때문입니다.

 

 

 

 

딜 홀리 최종 스킬트리

질주베기(3-3-2), 정의집행(1-3-1), 신성검(2-3-1), 신의분노(2-1or2-2), 신성한 보호(3-1-2), 신성폭발(2-1-1), 천상의 축복(3-3-1or2)

 

남은 스킬포인트는 돌진에 사용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의외로 쓸만합니다.

 

※ 천상의 축복은 파티에 바드가 있을 경우 천상의 진혼곡, 바드가 없을 경우에 완전한 축복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나 때문에 그렇습니다.

 

 

누적 딜 수치를 고려 했을때, 신성폭발 보다 집행자검이 나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신성폭발 두번째 트포 빛의 흔적(적중된 대상에게 빛의 흔적을 남겨 12.0초 간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이 파티 플레이에 매우 유용합니다. 

 

 

딜 홀리 운영 방법

홀리나이트의 주요 버프는 신의 분노의 3번째 트포 분노표출, 천상의 축복 2번째 트포 용맹 입니다. 이 두가지 버프 모두 8초간 자신 및 24m 범위 내의 파티원의 공격력에 버프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의 15% 만큼 더해지며, 전체 공격력이 6% 증가하는 버프인데요. 중첩되지 않습니다. 즉,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공격 버프를 사용하고 공격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을 하시면 됩니다. 공버프가 두가지가 있기 때문에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운영을 하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셋팅으로 플레이를 해보시면, 딜량도 나쁘지 않게 나와서 꽤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가 있을 겁니다.

 

 

솔직히, 이런 게임은 내가 선택한 클래스의 성능이 엉망이 되버리면 아주 기분이 좋지 않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레벨은 1415까지 올린 후 각인 셋팅까지 한 후 딜 홀리 스킬 트리에 대한 정보를 새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