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어플 ・2020. 12. 7.

비대면쇼핑 전통시장도 배달, 배송 서비스 시작 포항 큰동해시장 이야기

반응형

비대면쇼핑 전통시장도 배달, 배송 서비스 시작 포항 큰동해시장 이야기


코로나로 인해 근처 식당에서 식사하기보다는 배달을 시키거나, 마트에서 장보기마저도 불안한 마음으로 빠르게 보고 최대한 외부에 노출되지 않으려고 조심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온라인 시장이 점차 확대가 되고 있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좀 더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시대적 흐름을 타고, 포항의 전통시장인 포항 큰동해시장이 비대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포항 큰동해 시장 위치

전국 최초로 고객 회원제(멤버쉽)을 운영하기도 하고, 여러모로 고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중앙로 134번길 27


포항큰동해 시장은 자차로 포항 IC에서 약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포항 고속 버스 터미널에서 도보로 10분 인근에 위치한 시장으로 시장 근처에 공영 주차장도 있고 포항 큰동해 시장 인근은 포항 운하관, 포항 운하둘레길, 베네키아 호텔, 크루즈 선착장이 있습니다.


멤버쉽은 전통 시장에서 구입시 적립 엽전을 제공받고 나중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엽전을 500원, 100원 권으로 받는데 전통시장 느낌이 나서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모으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건어물, 반찬, 야채, 과일, 떡 등 1980년부터 시작되어 오랜 시간 자리잡은 전통 시장입니다. 포항에서 규모가 2번째로 큰 시장입니다.


멤버쉽 서비스를 운영하다보니, 배송 플랫폼도 열어 비대면 시대에 시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물건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달려라 큰동해 어플 다운받고 멤버쉽 가입자라면 배송 가능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달려라 큰 동해'로 검색하시면 어플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문 배송이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오픈 기념으로 첫 주문 5천원 할인 쿠폰, 휴대폰 보조 배터리 선착순 증정 등의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청년 스타트업과 배송 전문업체와 협업을 통해 전문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