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어플 ・2020. 8. 11.

유튜브 반복재생 모바일 어플에서 하는 방법

반응형

유튜브 반복재생 모바일 어플에서 하는 방법


PC에서는 유튜브로 하나의 노래를 반복재생하고 싶을 때는 우클릭하여 [연속 재생]을 선택하면 보고 있는 영상이 무한 반복이 됩니다.



모바일에서 유튜브를 반복재생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유튜브에서도 반복재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모바일 유튜브 어플에서 반복재생 하는 방법

1. 먼저 유튜브 어플에서 자신이 반복재생하고 싶은 노래를 선택합니다.


2. 재생되고 있는 영상 우측 상단에 [+] 표시가 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최근 재생목록에 추가됨 '나중에 볼 동영상'이라는 팝업이 하단에 나옵니다. 이 때 [변경]을 선택합니다.



4. [새 재생목록]을 선택합니다.



5. 현재 자신의 안드로이드 gmail 계정 이름이 뜹니다. [채널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6. 새 재생목록 이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이름을 [반복재생]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비공개]로 선택하시면 자신만 들을 수 있는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7.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8. 반복재생에서 아까 선택한 곡이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곡을 반복 재생하려면 화살표 모양의 반복재생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9. 반복재생 아이콘을 선택하면 푸른 색으로 색상이 선택된 상태를 보여줍니다. 선택한 곡을 유튜브 반복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10. 반복 재생할 곡 리스트를 추가하고 싶다면, 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선택하고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곡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1. 곡이 추가 되었다면 다시 반복재생 아이콘을 선택하여 2곡을 반복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반복재생하려면 플레이 리스트를 작성해서 재생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2곡을 반복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영상 하나가 끝난 후 다음 곡으로 넘어갈 때 중간에 광고 영상이 나오는 것은 어쩔 수 없었는데요. 광고를 제거하고 싶으시다면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광고 없이 영상 재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