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0. 9. 22.

로스트아크 경매장에서 어떤 장신구가 가치가 있는지 궁금한 초보유저를 위한 정보

반응형

로스트아크 경매장에서 어떤 장신구가 가치가 있는지 궁금한 초보유저를 위한 정보


아직까지 활성화가 되어 있지는 않지만, 조만간에 활성화를 시켜 나갈 것으로 예상되는 방향이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경매장 시스템인데요. 좋은 아이템을 서로 거래하는 개념에서 기존의 여러 파밍 게임들과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상, 시즌2의 가장 중요한 변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앞으로 나오게 될 콘텐츠에서 손해를 피하기 위해서는 경매장에서 어떤 아이템이 괜찮게 거래가 되는지 정도는 알고 있을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현재까지 이 게임은 1티어, 2티어, 3티어로 나눠져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3티어가 가장 의미가 있습니다. 1~2티어는 지나쳐 가는 상태라서 그렇습니다. 앞으로, 섬 점령전 같은 콘텐츠가 나오고, 군단장 레이드 같은 추가 콘텐츠가 연달아 나오는 것으로 예정되어 있는 만큼, 괜찮은 3티어 아이템은 나쁘지 않은 가격에 거래가 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하지만, 여기서 알고 가야 하는 것은 '어떤 아이템이 비싼지' 입니다. 좋은 아이템을 획득했는데, 그 아이템이 좋다는 것을 몰라서 분해해버리는 상황이 발생 한다면 여러모로 아쉬운 일입니다.




로스트아크 초보를 위한 장신구 아이템 개념 설명

악세서리 아이템은 각인, 추가효과와 품질로 구성됩니다. 추가효과와 품질은 동시에 높아야 하는 것이라서 같은 묶음으로 판단하셔도 되지만, 각인은 그보다 더 중요한 가치로 거래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전투 특성이 낮아도 좋은 각인이라면 거래가 되는 것 같다는 이야기입니다. 다만, 전투 특성이 불필요한 것이라면 아예 배제 됩니다.


특화, 신속, 치명 .. 이 3가지 효과만 가치가 있습니다. 숙련이나 인내 제압이 붙어 있는 악세서리는 분해해도 상관이 없는 쓸모 없는 아이템입니다.


※ 캐릭터 정보창에서 우측 하단에 전투 특성 아래에 있는 특화에 마우스를 가져가보시면 특화를 올렸을때 어떤 능력치가 강화되는지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클래스마다 다릅니다.


물론, 직업이나 캐릭터 운영 컨셉마다 요구되는 전투 특성이 다릅니다. 때문에, 가격차이는 존재하고 있는데요. 특화와 치명이 신속보다 높은 가치가 있습니다. 치명보다도 특화가 더 희소한 것 같습니다.


(요즘 이벤트에서도 장신구 획득이 가능합니다.)


각인은 악세서리를 파밍한 클래스를 기준으로 생겨납니다. 예를 들어서, 홀리나이트를 플레이 하면서 악세서리를 획득 하셨다면, 홀리나이트의 직업 각인이 붙을 확률은 존재하지만, 아예 다른 클래스의 각인이 붙는 일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말인 즉슨, 선호도가 높아서 직업각인에 대한 수요가 높은 클래스의 경우에 더 높은 가치의 장신구를 획득 할 수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전투 효과 각인 (일반 각인)은 모두 붙습니다. 여기서도 선호도에 큰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일반 각인중에서는 원한, 각성, 예리한둔기, 정기 흡수, 슈퍼차지, 기습의 대가, 저주받은 인형이 수요가 있습니다. 여기서, 저주받은 인형은 매니아틱한 각인이라서 찾는 사람이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각인 레벨 3에서 공격력 16% 증가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물론, 받는 생명력 회복 효과 25% 감소 패널티를 감당해야 하지만 말입니다.



가장 최고의 각인으로 평가되고 있는 것은 아마도, 원한각성 인 것 같습니다. 원한이 붙어 있는 상태에서 추가로 다른 속성이 붙는 장신구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한 각인서가 부담이 되는 가격대라서 그렇습니다.



전설 원한 각인서는 활성도 12를 올려줍니다. 그 바로 아래 영웅 원한 각인서는 활성도 9를 올려줍니다. 총, 15만큼의 활성도를 갖춰야 원한 3이 발동되기 때문에 전설 원한은 3, 영웅 원한은 6을 필요로 합니다.


전설 원한 각인서는 개당 1만 5천골드 정도에 거래가 되는데요. 총 20개를 각인해야 하기 때문에 30만골드가 필요합니다. 여유가 있는 분들은 현질을 해서 간단하게 해결 하시겠지만, 그 30만골드를 아이템 레벨을 올리거나 하는 곳에 사용하는 편이 더 이득인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때문에, 장신구에 붙어 있는 원한이 높은 가치를 갖고 있는 겁니다. 비슷한 원리로 가격이 형성된다고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어떤 장신구가 팔리는지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거래소에 있는 경매장에 가보시면, 경쟁입찰이라는 문구가 나오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 아이템이 실제로 거래가 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대부분의 아이템들은 낚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좋지 않은 아이템도 비싼 가격에 올라와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런 종류의 아이템을 찾아보시면 대략 감이 오실 겁니다.



전설 장신구는 낮은 확률로 도전 가디언 토벌에서 획득이 가능하며, 아르고스에서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리패키징 키트

이 게임에서 거래소에 아이템을 올리기 위해서는 리패키징 키트라는 것을 사용해야 됩니다. 3티어 장신구는 30개가 필요한데요. 할인가격으로 270크리스탈 입니다. 현재 시세로 대략 95 크리스탈이 1000골드 정도라고 봤을때 2600골드 언저리가 되는 가격입니다. 즉, 2600골을 사용하고 경매장에 올리는 개념이므로, 그 이하로 판매하는 사람들은 손해를 감수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마도, 이벤트로 지급한 리패키징 키트를 사용 하시는 것 같은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초반에 이러한 장신구를 판매하는 시도는 자제하는 편이 나을 수가 있습니다.


앞으로 나오게 될 신규 콘텐츠의 장신구 가치가 분명히 더 높을 것이며, 그때 리패키징 키트를 이용해도 늦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주 좋은 장신구는 1만골드 이상으로 팔리기도 하기 때문에 매우 좋은 템을 획득 하신 경우에는 판매해서 이익을 남기셔도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