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제작 예정 한국 드라마 기대작 스위트 홈
작년 말 즈음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네이버 웹툰 '스위트 홈'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화가 될 것이라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5억뷰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작품으로 기대할만한 넷플릿스 재난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괴물이 등장하여 CG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드라마화에 있어서 비용이 많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 되는데요. 최근 촬영이 끝났고 후작업 중이라고 합니다.
2020년에 오픈 예정일 것으로 예상되는 '스위트 홈' 간단하게 줄거리 및 설정을 살펴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날 스위트홈 정보
2017에 연재된 웹툰 원작
연출 : 이응복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출연 : 송강, 이진욱, 이시영, 이도현, 김상호, 김남희, 고민시, 김갑수 외
장르: 서바이벌, 스릴러, 서스펜스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을 연출한 이응복 PD가 맡았으며, 주인공은 송강이 맡았습니다.
배우 송강은 나무엑터스 소속사 출신으로 2020년 기준으로 만 26세, 1994년생의 젊은 유망주 배우로 보이는데요. Tvn 드라마로 2019년 겨울에 편성될 뻔했었는데 제작비 때문인지 넷플릭스로 옮겨간 것으로 보입니다.
스튜디오 드레곤과 스튜디오 N이 제작사로 제작비가 회당 30억원으로 저예산 영화 1편 예산을 훌쩍 뛰어넘습니다. 대부분 신인 위주로 캐스팅되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CG비용이 큰 부분을 차지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위와 같이 괴물이 주로 등장하고 이를 무찌르고 헤쳐나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성장물이면서 서바이벌, 스릴러 장르의 영화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비용부분에 있어서 부담없이 제작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웹툰 줄거리
은둔형 외톨이인 고등학생 현수는 부모를 포함한 모든 가족을 잃고 자살을 결심한다.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 갑자기 현수가 거주하고 있는 어느 아파트에서 괴물이 등장하고, 아파트 사람들과 함께 탈출하며 벌어지는 기괴한 이야기를 담은 내용
극중 괴물들은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합니다. 인간이었다가 괴물이 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만화 원작 제목에 나온 ㅎㅗㅁ 이런 식으로 괴물들이 느리게 말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책으로도 출간되었는데요. 드라마화 되기 전에 먼저 스토리를 보시고 싶으시다면 3권까지 나와있으니 미리 출간된 책을 읽는 것도 세계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2020년에 제작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에서 국내 컨텐츠 중에 기대작 중 하나인데요. 원작이 완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인기가 있다면 시즌제로 이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높은 제작비를 들인만큼 CG 퀄리티가 높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