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0. 8. 19.

로스트아크 1050레벨로 가기 위해서 해야 하는 파밍 루트

로스트아크 1050레벨로 가기 위해서 해야 하는 파밍 루트


이 게임은 현재까지 아이템 종류가 3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티어는 별, 2티어는 달, 3티어는 해를 모티브로 구성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마찬가지로, 이런 개념은 장비 뿐 아니라, 보석에서 찾아 볼 수가 있는 개념입니다.


(괴물 가물치를 보고 놀란 펭귄)


※ 참고로, 2티어 보석은 3티어 악세에 착용 했을 경우 절반 효과만 인정이 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2티어 보석 가격은 폭락하고, 3티어 보석 가격만 유지되는 방향으로 가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나중에 추가 활용처가 나오면 이야기가 달라지게 될 겁니다.


(14단계 까지는 추가 재료를 최대치로 사용 했을 경우 30% 성공률인데, 15단계로 올릴때는 보시다싶이 20%가 됩니다.)


아이템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돌파석, 수호석, 파괴석, 골드, 재련 확률 증가 아이템(2티어의 경우에는 달의 은총, 축복, 가호), 상급 칼다르 융화 재료, 실링, 생명석이 필요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침묵의 회랑 하드 입니다. 11단계부터 막힘이라고 나옵니다. 이 스샷을 찍을때 아이템 레벨은 1020쯤 이었습니다.)

1. 돌파석

돌파석은 카오스던전, 회랑에서 귀속으로 드랍되며, 가디언 토벌과 도전 가디언 토벌에서는 판매 가능으로 획득 할 수가 있습니다.


※ 이벤트 미션 중에서 침묵의 회랑(하드) 10단계, 15단계 보상이 있습니다. 10단계는 경이로운 생명의 돌파석 100개, 15단계는 경이로운 생명의 돌파석 250개입니다.


버스를 타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무난하게 1050레벨 전에 가능한 단계는 10단계까지입니다. 10단계부터 막힘이라는 문구가 출력되면서 대미지가 아예 적용되지 않습니다.


10단계에서도 막힘이 뜨기는 하지만, 아이템 레벨 1020이상 파티가 모여지면, 충분히 클리어 가능합니다. (바드나 홀리는 1010점대여도 됩니다.)


9단계까지는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클리어 하시면 되며, 10단계에서는 허수아비를 설치 하고 몬스터를 모아서 화염 수류탄을 사용 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파티원들은 각성기를 모두 이때 사용해주셔야 됩니다. 이렇게 하면 무난하게 10단계를 클리어하고 보상을 획득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1050레벨까지 올리는 과정에서 매우 유용한 보상이므로, 놓치지 말고 시도해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정 안되겠다 싶으면, 버스를 타는 방법도 고려해보세요. 훨씬 이익입니다.


(귀찮더라도 큐브 보상은 재련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재련 확률 증가 아이템

큐브에서 주로 획득이 가능하며, 필드 보스에서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유령선 같은 것들은 가능하면 잘 챙겨 가시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큐브 티켓은 카오스던전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 할 수가 있습니다. 재련 확률 아이템은 지나치게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계산을 잘 해보시고 사용 하셔야 됩니다.


※ 낮은 확률로 큐브를 진행하다가 황금스테이지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여기서 많은 양의 재련 확률 증가 아이템을 획득 할 수가 있습니다.





3. 수호석, 파괴석

기존에, 카오스던전하고 도전 가디언 토벌, 가디언 토벌에서 주력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만, 추가 획득 방법도 있습니다. 길드 혈석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부캐릭터를 만들고 길드 혈석으로 구입해서 본캐릭으로 몰아주면 도움이 됩니다.



4. 골드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것이 있습니다. 현재, 골드의 가치가 하락하였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은데요. 기존 유저들이 시즌1때 대규모로 보유하고 있던 골드를 풀기 시작하면서 발생한 현상입니다. 시즌2에서는 골드를 획득 할 수 있는 곳이 매우 한정적입니다. 어비스던전, 어비스 레이드, 항해, 캘린더 섬 등에서 획득이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 소량입니다.


때문에, 특별한 패치가 없는 이상 골드가 마르는 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마찬가지 이유로, 골드 가치 증가로 인해서 재화의 가격은 하락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최상위 템은 논외입니다.


(원정대 영지 새로운 공터를 개방하는 모습입니다.)


현재로서는 산화철, 통나무를 파밍하는 방법과 각인서 파밍이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원정대 영지에서 제작을 통한 방법도 있는데요. 이 방법은 계산을 잘 해보셔야 됩니다.


에포나 의뢰 누적 보상으로도 획득 할 수가 있습니다.


호감도를 통해서도 1회 획득이 가능합니다. 잘 찾아보시면, 골드를 주는 호감도 NPC가 존재하는데요. 이 골드를 재련에 사용하시면 적당할 겁니다.




효율적으로 올리기 위한 방법

대표적으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고정팟을 꾸리는 것이고, 또 하나는 부캐릭터를 만드는 겁니다. 물론, 둘다 가능하면 더 좋습니다. 로스트아크는 부캐릭터가 여러모로 중요한 게임입니다. 몰아주기 식으로 파밍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가장 이상적인 것은 같은 길드에 가입하고 있는 여러 부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또한, 아예 부계정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생명의 기운(생활 콘텐츠를 진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원)은 계정 단위로 복구가 됩니다. 때문에, 나무나 광물 같은 것을 캐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획득한 나무나 광석은 그대로 본캐로 보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골드는 수수료 게다가, 에포나 의뢰에서 꾸준하게 골드를 획득 할 수도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시즌2이 흘러가는 방향에 대해서

엄청난 속도로 티어 2의 콘텐츠가 소모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습니다. 게임을 많이 해보신 분들은 다들 공감 하시겠지만, 티어2는 곧 버려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티어2는 시즌1때 최종 장비였던 낙원, 카이슈테르가 마찬가지로 최종입니다. 이름도 운명의 날 장비입니다. 운명의 날 장비를 15강 하게 되면, 아예 새로운 희귀급 3티어 초반 장비로 갈아타게 되는 것인데요.


4티어가 나오기 이전 까지는 3티어는 꽤 오랜 시간 지속 될 겁니다. 물론, 부캐릭터를 위해서 소비를 할 것이기 때문에 수호석, 파괴석의 가격은 어느정도는 유지가 되겠지만, 돌파석은 가격이 많이 하락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