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전원주택 가격 집 보러 가는 날 14화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전원주택 가격 집 보러 가는 날 14화


아직 학교 입학까지 약 1-2년 정도 여유가 있는 자녀를 둔 부부,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좀 더 자연 환경에 가까운 곳에서 자유롭게 지내고 싶어서 강원도 속초 쪽의 집을 알아보는 중인데요. 예산 3억 5천만원 내에서 가능한 수익 창출도 가능한 집을 원했습니다.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한 전원주택 매물은 일단, 주택 자체를 통으로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자가인 점, 땅까지 매입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기적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한 팬션을 옆에 짓는 등의 계획을 세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학군은 근처에 온정 초등학교, 설온 중학교, 설악고등학교가 있습니다. 초등학교와 병설 유치원이 차로 5분 거리에 있고 도보로 15분 거리에 설악산 자생식물원이 있어서 자녀와 산책하면서 식물원 탐방할 수도 있고 차량으로 10분 내에 속초 해수욕장과 설악산 국립공원이 있어서, 인근에 산과 바다가 있기를 희망한 의뢰인의 조건에도 부합합니다.



대지 면적은 148평이며, 주택의 연면적은 약 30평입니다. 4익 가구가 살기에 적당한 크기인데요.



마당은 화강암을 깔아서 관리를 최소화하고 일부 텃밭을 남겨 두어서 전원 생활이 가능합니다. 돌로 조경해 둔 부분도 신경 쓴 것이 보입니다.



2018년 6월 준공으로 약 2년 정도 된 목구조 2층 주택입니다.



만약 집 근처에 대지를 구입하여 팬션을 운영하는 것까지 고려하신다면, 주변 대지 구입 비용은 평당 200만원, 건축비는 약 500-600만원으로 계산이 된다고 합니다.


집 내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억자 싱크대와 밥솥, 전자레인지가 들어갈만한 공간까지 빌트인이 되어있습니다. 냉장고 자리도 큰데요. 식탁을 둘 자리가 조금 작아보입니다.



오픈형 주방으로 거실과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첫번째 방입니다. 침대와 안마 의자를 두어도 동선이 남습니다.



1층에 있는 욕실과 2층 욕실입니다. 깔끔하게 샤워 부수까지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2층에 있는 방은 자녀가 각자 사용하면 좋을 크기로 창문이 양쪽으로 되어있어서 환기도 잘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방 3개와 욕실 2개인 2층집인데요. 좀 더 이 집은 집 내부도 그렇지만 대나무 숲을 조경으로 하여 프라이버시를 지킨 것도 특징입니다.



집 앞에 긴 대나무숲을 차폐 조경으로 심어서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게 하여 집 안에서 창문을 여닫는데 스트레스를 줄였습니다.



부엌은 규모가 작은 편인데, 매립형 장식장으로 수납공간도 챙기고, 공간을 확보하여 식탁을 두었습니다.



방문은 행거형 슬라이딩 도어로 죽은 공간 없게 방의 면적을 최대치로 사용할 수 있게 한 것도 센스가 엿보입니다.



무엇보다도 힐링을 위한 강원도 속초 집 찾기가 목적인 만큼 집에서 본 4계절 풍경과 백로와 고라니 등이 보이는 등 자연친화적인 환경이 좋아보였습니다.



목조 주택은 내부 환기 구멍이 필수이니 살펴보라는 조언도 있었습니다. 목재의 습기 관리를 위한 내부 환기 구멍이 있는지 확인하라는 것인데요.



여름철 더운 공기, 겨울철 차가운 공기가 나올 수 있게 시공이 되어있었습니다.



현무암으로 바닥을 설치하여 마당 관리를 최소화하고, 가족끼리 오순 도순 심고 뽑을 수 있는 채소 등을 키울 수 있는 텃밭까지 굳이 체험학습하지 않아도 자연과 함께 지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가격은 매매가가 4억 5천만원이고, 학교와 편의시설이 가까운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한 전원주택이었습니다. 단점은 예산인 3억 5천만원 이상의 집이라는 점인데요. 만약 전세가 가능하다면 가격을 맞출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