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 광안리 광안대교 전면 뷰 아파트 구해줘 홈즈 66화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 광안리 광안대교 전면 뷰 아파트 구해줘 홈즈 66화


뷰에 모든 것을 올인한 집으로 광안리 해변에서 30초컷인 아파트가 구해줘 홈즈 매물로 나왔습니다. 입지는 상당히 좋은 곳입니다. 관공서, 병원, 학교, 영화관, 지하철, 버스가 있어서 교통도 가깝고 빵집으로 유명해서 빵천동이라는 별명이 있는 남천동입니다.



구 남천동 주민이라고 하는 노홍철이 적극 추천하는 매물입니다.




뷰가 정말 좋다보니 올인할만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바닷가 호텔 저리가라할 정도의 뷰를 보니, 에어비앤비로 숙박비를 받으면 인기가 많을 것 같아보였습니다.



남천동 광안이 광안대교 전면 뷰 아파트는 1984년 지어진 연식이 있는 집입니다.



하지만 4년전 리모델링을 해서 현재는 깔끔한 인테리어로 되어있다고 하는데요.



방은 2개인데 하나는 문을 떼서 베란다가 거실과 연결되어있어서 열린 구조로 되어있고, 다른 하나는 미닫이 문으로 되어있는 좁은 방이었습니다. 방은 아쉽지만 거실과 발코니에 모든 것을 몰빵한 독특한 집이었습니다.



초대형 거실인 까닭은 안방을 터서 거실로 사용하기 때문에 거실이 확 트인 공간이 되었습니다.

자녀가 없이 부부만 사는 곳이면서 한국에서 정착할지 아닐지 확실치 않은 상황이거나 한국에서 거주하는 곳이나 직장을 정하지 않았다면 이러한 뷰가 좋은 집에서 1-2년 거주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이는데요.



광안리 해변이 한눈에 보이는 아파트로 정말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느낌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면 바로 바다가 보입니다.







발코니 길이는 10m도 넘은 상당히 긴 기리입니다.



주방은 규모에 비해서는 작은 크기입니다. 리모델링해서 깔끔한 편이고, 조명, 후드 등도 신경 쓴 것으로 보이는데요. 환기는 냉장고 뒤쪽의 다용도실을 열어서 해야하는 점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거실쪽 창문과 맞바람으로 충분히 환기가 가능해보였습니다.



냉장고 뒤쪽을 열면 보이는 다용도실 공간은 좌우로 곧게 뻗은 구조로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넣을 수 있는 넉넉한 공간입니다. 창문을 열면 금련산이 보입니다.



부엌 옆에 위치한 화장실은 연식 때문에 우려와 달리 깔끔하게 리모델링 되어있습니다.





첫번째 방은 마로 이 곳입니다.



다소 아담한 방으로 현재는 침실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두번째 방도 독특했습니다.


두번째 방 역시 크기는 작은 편이었지만 발코니에 있는 문을 떼어내서 오픈해둔 곳이었는데요.



발코니를 따라가면 거실과 바로 연결이 되어있는 구조였습니다. 방2개와 화장실 1개 그리고 멋진 뷰까지!



바닷바람을 바로 맞기 때문에 해풍과 습기가 있을 것이 우려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근처에 광안리 해변이 있어서 저녁 타임에 관광객이 많아서 조용하기는 어려운 점이 단점이기는하지만 단기간 거주하거나 축제, 관광 성수기에 에어비앤비 매물로 숙박비가 높아지는 만큼 여행 온 기분으로 살기에 좋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의뢰인도 이 집을 고민할 정도였는데요. 미국에서 귀국하여 가전기구가 없는 상황인지라 옵션이 부족한 것이 결정에 망설이는 원인이 되지 않았을 까 싶습니다.



인근에 맛집부터 카페, 그리고 병원이나 학교 등 실 생활에 필요한 편의시설이 많은 것도 장점인 곳인데요. 보증금 1억 3천만원에 월세 70만원인 집이었습니다.


관련글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나혼쓴 테라스집 위치 및 인테리어 국제 부부 부산 집 찾기 구해줘 홈즈 66회 최종선택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