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0. 6. 26.

스팀 여름 할인 시작, 6월25일부터 7월9일 까지! 게임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지금입니다

스팀 여름 할인 시작, 6월25일부터 7월9일 까지! 게임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지금입니다.


스팀에서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인데 평상시에 게임이 비싸서 구입하기가 애매하다 싶은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스팀 게임들을 제대로 된 값에 구입 하는 것은 흑우(?)들이나 하는 짓이라는 우스개 소리도 있을 정도로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지금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여름할인 스팀 게임, 대작 몇가지

이번 여름할인 시즌에 인기 게임 목록을 보시면, 유명한 게임들이 많이 나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게임은 취향이 절대적으로 반영되는 영역이므로, 어떤 게임이 최고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겠지만, 해당 장르에서 인지도가 높은 게임들에 대해서는 추천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우선, 다크소울3이 60% 할인되어서 원래, 71,000원이었지만 17,750원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크소울이라고 하면, 컨트롤을 중요하게 여기는 액션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유다희양 이라는 은어의 어원이 되었을 정도로 YOU DIED를 많이 볼 수 있는 게임, 그러니까 난이도가 어려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강력한 몬스터에게 도전을 하려는 취향이 강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GTA5는 워낙에 유명한 작품입니다. 미국의 갱 문화의 폭력성을 경험 할 수가 있으며, 미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논란이 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한국도 마찬가지였죠.) 현실적 폭력성이 매우 높은 편이긴 하지만, 이러한 것에 정신적으로 휘둘리지 않을 성인이라면 문제가 없을 겁니다.


33,000원에 판매하는 것을 16,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플레이 경험으로는 매우 몰입감 높은 스토리라인을 제공하고, 그래픽도 깔끔합니다. 현실적인 음담패설이 난무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타듀밸리, 이 게임은 힐링 게임의 일종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하베스트문을 플레이 해보셨다면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골에 가서 농사를 하고 축제를 즐기고 생활을 하는 게임입니다. 16,000원에 판매하고 있던 것을 할인해서 9.6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20만명 이상이 압도적으로 긍정적으로 판단한 게임입니다.



심즈4의 작품성은 추가로 더 말을 할 필요도 없을 겁니다. 이 게임은 현실 시뮬레이션이며, 마찬가지로 저도 플레이를 해보았는데요. 저는 이 게임에서 도매업으로 먹고 사는 심(게임 내에 인간 캐릭터를 지칭하는 표현)을 플레이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미술 작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심을 경제적으로 이길 수는 없었습니다. 38,500원이 할인되어서 19,25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DLC가 너무 많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모든 DLC를 구입하려면 585,900원이나 됩니다. (할인가 기준입니다.) 때문에, 원하는 DLC만 따로 구입을 하시거나, 여유로운 것이 아니라면 한번 생각을 해보셔야 될 겁니다.



문명6 플래티넘 에디션은 181,500원이 할인되어서 50,75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문명6은 최근에도 포스팅을 해보고 있지만, 게임의 완성도는 높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략 턴제 시뮬레이션 게임을 매우 좋아하는 분에게 적합한 게임입니다. 화려한 액션이나 몰입감 높은 스토리 위주의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턴제 게임 중에서는 이만한 것을 찾기 어려울 겁니다.




라쿤 시티 에디션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이 91,200원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63,61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좀비 게임인데요. 솔직히 말해서, 이런 장르에 적응하지 못하겠다 싶은 분들은 구입하지 마세요. 공포와 스릴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그야말로 갓겜이 틀림없습니다만, 조금만 놀라도 두근두근 하시는 분들에게는 벌칙 수준의 게임이 될 수가 있습니다. 매우 현실적인 그래픽으로 몰입감 높은 좀비 공포를 선사합니다.



참고로, 영화 레지던트이블이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를 원작으로 제작 된 겁니다. 저도 바이오하자드7을 플레이 해보려고 우선적으로 데모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플레이 하다가 20분만에 게임 삭제 했습니다. 저 처럼, 공포게임을 잘 못하시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영화 정도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게임을 보는 것과 플레이 하는 것은 완전히 다릅니다.




스토리 게임 중에서는 플래그 테일 이노센스가 평가가 좋습니다. 흑사병이 만연한 중세 프랑스 남매를 주인공으로 하는 게임인데요. 높은 몰입감을 주는 게임입니다. (게임 중에 잔인한 장면이 등장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49,800원에서 할인된 가격 16,93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스 로마 문명에 취하고 싶다면, 어쎄신 그리드 오디세이도 나쁘지 않을 겁니다. 역사 고증이 잘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이 작품의 배경은 펠로폰네소스 전쟁으로 되어 있는데요. 고등학교 다닐 적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아테네와 스파르타가 기원전 431년에서 404년까지 진행한 전쟁인데요.



이 전쟁은 영화 300으로 유명한 페르시아 제국과의 전쟁에서 승리한 그리스 동맹 세력이 델로스 섬의 자금을 아테네가 장악하면서 발생한 도시국가들 사이의 전쟁입니다. (그리스 세력은 하나의 나라가 아니였기 때문에 내전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결과적으로 스파르타의 승리로 끝나게 되며, 이후에 철저하게 파괴된 그리스 고대 문명은 북부의 마케도니아 왕국에 의해서 멸망당하게 됩니다.


이 시대를 배경으로 자세한 묘사와 자유도 높은 게임성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얼티메이트 에디션으로 한꺼번에 구입을 하면 125,000원이지만, 지금은 41,250원에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다양한 게임들

워낙에 광범위하게 할인을 하기 때문에 직접 가서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플레이 하고 싶은 게임이 있었다면, 스팀에서 바로 검색을 해보시면 대체로 할인 가격에 구입 할 수가 있을 겁니다.


참고로, 이번에는 3만원 상당을 구매하면 5천원을 추가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어떤 게임을 선택해야 할지 도무지 감이 안오신다면, 유튜브에 게임을 검색해보시면 스트리머들의 플레이를 볼 수가 있을 겁니다. 잘 보시고 재밌는 게임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행복한 게임 쇼핑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