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전세가 2억원대 호두나무 계단집 전원주택 인테리어 위치 살펴보기, 구해줘 홈즈 60화

반응형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전세가 2억원대 호두나무 계단집 전원주택 인테리어 위치 살펴보기, 구해줘 홈즈 60화


은퇴 후 전원주택에서 여유로운 삶을 살기를 원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주로 아파트 생활을 하셨던 분이시라면 전원주택 생활이 어떠한지 전원주택을 매매하기 전에 한번 살아보고 괜찮다면 매매를 원하시는 분도 계실 수 있습니다. 이번 구해줘 홈즈 60화에서는 췌장암 말기인 아버지 간병을 위한 힐링 하우스를 찾고 있었는데요. 드물지만 전세가 매물로 나온 경기도 화성시 전원주택 매물이 있었습니다.



외관도 예쁘지만, 전기 효율까지 고려한 집으로 화장실까지 세심한 인테리어로 눈에 띄었습니다. 2억원대 경기도 전원주택으로 의뢰인 예상 금액인 4억 5천만원보다 무려 2억원이나 저렴한 매물이었습니다.



자동차 주차하는 입구 왼편에 오솔길이 있고, 넓은 마당과 텃밭까지 있어서 유기농 채소를 키우는 것도 가능한 집입니다.


소나무와 잔디가 눈에 띄는 마당에는 밤에 조명까지 있어서 신경 쓴 곳이었습니다.



위에서 보면 넓은 마당입니다.



바닥은 돌모양 타일, 천장은 우드로 되어있는데요. 입구는 무려 6.9m로 공간감이 엄청났습니다.


현관문을 들어서면 화이트 톤의 입구가 반겨주는데요.



옆에 신발장을 열어보면 팬트리 형식으로 되어있고 환기도 시킬 수 있는 창문이 있는 넓은 공간이 나옵니다.



중문을 열고 복도를 지나면 나오는 넓고 층고가 높은 거실



그리고 거실과 붙어있는 오픈형 주방에 햇볕과 환기를 위한 창문까지 손색이 없는 깔끔한 주방입니다.



층고가 높지만 기름보일러의 70% 효율을 내는 지열냉난방 시스템으로 여름, 겨울 냉난방 비용을 고려한 시스템이 되어있어 전원주택의 단점인 에너지 효율을 높혔습니다.



대략 100~200만원 정도 가격이 나가보이는 호두나무 식탁을 옵션으로 제공하고 등이 일자로 싱크대 위에 있어서 등지고 어둡게 설거지를 하지 않아도 되는 배려가 돋보였습니다. 부엌 옆에 넉넉한 사이즈의 다용도실도 있습니다.



1층에는 아버지를 위한 방이 있는데 입구 앞에서 보였던 그 방이 바로 1층 방의 위치입니다.



1층 아버지 방에는 문이 있는데요. 붙박이장이 아니라 팬트리입니다.



넓은 팬트리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층 방 바로 맞은 편에 있는 1층 화장실은 욕조를 바닥으로 파서 좀 더 편리한 화장실입니다. 아버지가 욕조 사용하기에 높은 것보다 낮은 편이 안전상으로도 좀 더 좋을 것 같은데요. 욕조까지 타일로 신경쓴 집이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의 나무도 전부 호두나무로 보통은 원목을 잘라 균일한 크기로 가공하는 집성목으로 계단을 만드는데 호두나무 자체를 사용하여 계단을 만들었습니다. 계단을 오르면 갤러리같은 2층 거실이 나옵니다.



1층이 내려다 보이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2층에는 신혼 부부가 사용할만한 방이 있고 넓은 화장실까지 있습니다.



방 3개를 원했던 의뢰인의 조건에 부합하면서 가격도 너무나 좋았지만, 아무래도 아버님을 고려하는 신혼부부 입장에서 1층 단층집이 더 매력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가격에 신축 전세면 괜찮은 것이라 생각됩니다.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호두나무 계단집 위치


안산에 있는 의뢰인 직장까지 차로 35분, 안산에 있는 대학병원까지 차로 28분정도 걸리는 곳으로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활초리에 있는 매물이었습니다. 산과 들이 있는 한적한 곳으로 힐링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