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와퍼를 위주로 먹지만 오랜만에 들려본 버거킹 메뉴 중 처음보는 메뉴가 있어서 한번 선택해보았습니다. 주로 소고기 패티가 많다는 이미지가 있었는데, 닭다리 살을 이용한 통다리 치킨 버거가 눈에 띄었습니다.
BLT 통다리치킨버거 세트로 코카콜라와 프렌치 프라이, 그리고 BLT 통다리치킨버거로 구성되어있는 메뉴였습니다.
닭고기 패티는 브라질 산이라고 홈페이지에 명시가 되어있었습니다.
BLT 통다리치킨버거 가격 정보
단품 5,900원, 세트 6,900원
칼로리 911kcal (단품), 1,346kcal (세트)
가격은 다른 햄버거와 비교하면 버거킹 메뉴 중에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특히 크기가 크기 때문에 버거킹 메뉴 중에서는 가성비 좋은 세트 메뉴로 느껴졌습니다.
BLT 통다리치킨버거 리뷰 개인적인 후기
닭고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버거킹 외에도 맘스터치 싸이버거나 혹은 맥도날드의 상하이 스파이스 버거를 드셔본 분도 계실 것입니다. 맥도날드 상하이 스파이스 가격은 5,500원대, 맘스터치 싸이버거 가격도 세트가 5,600원으로 5천원대임을 감안하면 BLT 통다리치킨버거가 더 가격이 있는 편입니다.
다른 프랜차이즈 치킨 햄버거 가격 비교하면 버거킹>맘스터치>맥도날드 순으로 가격대가 있어서 치킨버거로써는 비싼 편입니다.
그러나 닭다리살이 상당히 촉촉했고, 크기가 육안으로 봤을 때 다른 치킨버거의 1.5배~2배 정도 되어보였습니다. 옆으로 길어서 그렇게 보일수 있는데요.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크기인데다가 BLT 통다리치킨버거 세트의 경우 다른 프랜차이즈 햄버거 가게보다 감자튀김과 콜라 양도 넉넉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의 맛은 맥도날드 상하이 스파이스 치킨이 좋았고, 맘스터치는 무난한 느낌이었으며, BLT 통다리치킨버거는 소스가 저에게는 맞지 않아서 아쉬운 느낌이 있었습니다.
개인의 취향으로는 버거킹 와퍼가 더 맛있게 느껴졌지만 매운 소스를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으로 보입니다. 엄청 매워서 못먹을 정도의 맛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매운 것을 잘 못먹는지라 그렇게 느꼈을 수 있습니다.
BLT 통다리치킨버거는 토마토뿐 아니라 베이컨도 포함되어있어서 다른 치킨버거보다 내용물이 더 많고, 풍미가 있습니다. 매콤한 소스 맛이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넉넉한 크기와 촉촉한 닭 다리살 버거였는데요. 가격은 할인가에 쿠폰으로 판매하여 5천원대라면 고려해보겠지만 6,900원 가격에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할인가에 판매할 때 한번 고려해 볼만한 버거킹 치킨 버거 메뉴입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