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재태크정보 ・2019. 2. 21.

신한은행 자동이체 시간과 수수료

반응형

은행 자동이체는 혹시라도 깜빡하고 잊었을 것을 대비하여 유용한 기능입니다. 지로 용지를 들고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자동이체 시간에도 순서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은행 자동이체 시간, 그리고 순서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출금 우선순위와 시간을 알아두신다면 돈이 언제 나가고 언제 미리 채워넣어야 하는지 확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순서 신한은행


은행마다 약간의 순서 차이는 있지만 아파트 관리비, 공과금, 대출이자, 카드대금 순서로 신한은행 자동이체가 출금이 됩니다. 대체로 해당 은행의 대출금이 가장 먼저 출금이 되지만 신한은행의 경우 가스, 전기비 등과 같은 생활 밀착 관리비가 먼처 출금 되도록 우선순위를 설정해 두었다고 합니다.


은행 통장과 자동이체


일반적으로 은행업무 종료 시간인 4시 혹은 5시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자동이체가 발생하니 되도록 그 시간 전에 입금을 해두시면 문제없이 이체가 되실 것입니다. 오후 4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출금이 되는데요. 통신요금이나 공과금은 출금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아 밤 12시까지 지속적으로 출금을 진행합니다.




신한은행으로 자동이체, 예약이체를 할 경우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같은 은행간 이체이기 때문입니다. 타행으로 보낼 시에 건당 500원이 드는데요. 일반고객에 한하여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주거래 고객이라면 등급에 따라 이체 수수료가 면제가 됩니다.



▲ 신한은행 타행 이체 수수료


그러나 타행으로 일반 이체가 아닌 자동이체의 경우 건당 300원으로 일반 이체보다 수수료가 200원 적습니다. 프리미어 고객이라면 수수료가 면제가 됩니다.



▲ 신한은행 자동이체 수수료


위와 같이 등급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주거래 통장 혜택 중에 수수료 면제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S20 통장 같은 경우인데요. 주거래 우대통장으로 가입하여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를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조건은 월 1회 이상 카드 결제와 같이 굉장히 낮은 조건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자동이체 날짜까지 입금하지 않을 경우


약관에 따라 우대 혜택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고, 자동이체 날짜에 입금이 되지 않으면 추가 출금일에 출금을 해가기도 합니다. 적금과 같은 경우에는 우대 혜택이 취소가 될 수 있으니 잔고가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자동이체 날이 공휴일, 주말인 경우


자동이체 날짜가 주말(토, 일)과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오후에 이체가 됩니다. 즉 자동이체 날짜가 토요일인 경우 월요일에 이체가 되는 방식입니다.





※회원등급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


신한은행 회원 등급에는 프리미어, 에이스, 베스트, 클래식 4가지로 구분한 등급제도가 있는데요. 등급이 높을 수록 여러 가지 수수료 면제 혹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Tops 점수로 등급을 책정합니다. 선정 기준은 3개월 평균 잔액, 3개월 누적실적과 거래, 2개월 이상 주거래  이용 등이 적용이 됩니다.


신한은행 등급 점수표


클래식은 300점 이상, 베스트는 700점 이상, 에이스는 1200점 이상, 프리미어는 2000점 이상이 기준인데요. 배점은 다음의 표를 참고하여 선정이 됩니다. 예금, 신탁, 펀드, 방카, 대출, 환전, 송금, 연금, 가맹점, 공과금 등 여러 가지 실적이 합산된 점수체계입니다.


신한은행 점수 실적기준


쉽게 신한카드 등급을 확인하시려면 sol 어플에서 로그인하여 Tops Club 메뉴에서 자신의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s Club 선정 주기는 분기별로 정해지며 3월, 6월, 9월, 12월 산정이 됩니다. 때문에 혜택 적용 기간도 3개월 단위로 변경이 됩니다. 자신의 등급이 상향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수고객 정기선정은 1월, 4월, 7월, 10월 15일입니다.


신한은행 이체 시간표

신한은행 이체 시간표▲ 


신한은행 이체 시간 중 AM 12시 (0시)부터 10분간 시스템 전환작업이 있어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시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