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재태크정보 ・2019. 2. 5.

cj 상품권 사용처와 구입처, CJ ONE 현금화 팁 (외식상품권과 차이)

반응형

cj 상품권 사용처와 구입처, CJ ONE 현금화 팁 (외식상품권과 차이)


명절에 부모님 또는 지인 선물로 상품권을 선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금으로 드리기 애매할 경우 상품권으로 드린다면 좀 더 성의 있는 선물이 되기도 하는데요. 여러 가지 상품권이 있지만 cj 상품권 사용처와 구입처는 어느 곳인지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CJ 상품권 종류


상품권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유용하기도 하지만 상품권 구입시 현금가 보다 조금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여 할인가에 물건을 구입하는 알뜰 소비가 되기도 합니다. CJ상품권은 CJ에서 발행하여 전국의 CJ 매장 및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J 계열사가 많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곳이 있다면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CJ 상품권 종류는 5천원권부터 시작하여 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이 있습니다. CJ 상품권 소멸시효는 발행일로부터 5년 내이기 때문에 시간이 넉넉한 편입니다. 상품권은 현금으로 잔액을 변환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잔돈을 남기지 않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CJ 상품권 사용처

CJ 상품권 사용처


빕스, 투썸플레이스, 오쇼핑, CGV, 서울타워, 뚜레쥬르 등 푸드, 쇼핑, 엔터테인먼트 관련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몇 CJ 상품권 사용 불가 매장이 있는데요. CJ 상품권 사용 불가 매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외식상품권


cj외식상품권 사용처와 CJ 상품권은 차이가 있습니다. 외식상품권은 외식 관련 매장인 빕스, 계절밥상, 더플레이스, 엔그릴, 한쿡, 더 플레이스 다이닝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권 잔액 돌려받으려면


1만원 이하 상품권은 80%, 그 밖의 상품권은 60% 이상 사용시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만원권 CJ 상품권을 사용하실 때 8,000원 이상을 사용해야 잔액을 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만원 상품권이라면 6만원 이상 한 매장에서 사용해야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CJ 상품권 사용처가 애매하시다면 CJ몰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 구매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CJ 상품권 판매처


구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씁니다. 상품권 가게에서 구입하는 방법도 있고 CJ몰(www.cjmall.com)에서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CJ 몰에서 구입시 계좌 입금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1만원권 10만원 어치, 5만원권 10만원 어치 등 권종별로 10만원씩 구입할 수 있습니다.


CJ 상품권 판매처


좀 더 저렴하게 상품권을 구입하시길 원하신다면 옥션이나 상품권 가게에서 판매하는 CJ 상품권을 찾아보시는 편이 저렴합니다.





CJ 상품권 현금화하는 방법


가장 손쉬운 방법은 CJ 매장에서 60%, 80% 이상 사용한 후 남은 잔액을 돌려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 외에 현금화를 하는 방법은 cj 상품권 포인트 전환한 뒤, 하나머니로 전환한 뒤 출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CJ 상품권 지류에 적힌 번호(동전으로 긁으면 보입니다)를 CJ ONE 어플에서 포인트로 전환

2) CJ ONE 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전환

3) 하나머니 atm 출금 신청 (1만원 이상일 경우만 출금 가능, 월에 10만원까지 출금 가능)


하나머니는 OK 캐시백 포인트와 1:1 교환이 되어 OK 캐시백 포인트로 전환한 뒤 출금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OK 캐시백은 5만원 이상부터 현금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하나머니는 월에 10만원 이상은 출금하지 못하나 OK 캐시백은 그러한 제한이 없어서 상품권 금액이 크다면 OK 캐시백으로 출금하는 방법을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CJ one 포인트 하나머니로 현금화


관련글인 하나머니 하나은행 계좌 없어도 바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링크) 이전글을 참고하시면 하나머니를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머니는 오케이캐시백으로 1:1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CJ ONE 포인트를 자주 사용하는 포인트 쪽으로 넘겨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CJ ONE 포인트 -> 하나머니 -> 옥션 지마켓 스마일캐시 전환 하신 후 스마일캐시를 계좌로 입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만원 이하의 애매한 포인트는 스마일캐시로 변환하시면 좀 더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CJ 상품권 포인트 전환 서비스는 CJ 기프트카드 전환 서비스라고도 하는데요. CJ 상품권 사용처는 온라인에도 많이 있으니 현금화 하지 않더라도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이용하는 것도 CJ 상품권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