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영화정보 ・2018. 11. 12.

신비한 동물사전2 내기니, 배우 수현 영어 잘하는 이유 (섬세한 세계관)

신비한 동물사전2 내기니, 배우 수현 영어 잘하는 이유


해리포터 세계관과 맞물려 있는 신비한 동물사전은 같은 작가가 집필하였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책으로 출간, 영화화가 후에 이루어졌다면 신비한 동물사전은 처음부터 J.K. 롤링이 대본을 작성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올해 11월 14일 국내에서 신비한 동물사전2이 개봉 예정인데요. 세계관을 미리 알아두면 보는 즐거움이 더 해질 것입니다. 특히, 이번 신비한 동물사전2 내기니 역에 한국 배우 수현이 출연하여 주목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어벤저스에 출연한 적이 있는 배우 수현 영어 잘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궁금하신 분이 계실 수 있습니다. 1985년생으로 이화여대 국제학을 전공하고, 2005년 한중 슈퍼모델 선발대회로 데뷔한 경력이 있습니다.


▲ 아마데우스 조의 어머니로 추정되는 헬렌 조 역 (어벤져스 2)


어벤져스2에 출연하기 전까지는 국내에서 잘 알려진 배우는 아니었는데요. 해외 주재원으로 근무하는 아버지를 따라서 5세에 미국으로 건너가 6년간 유학생활을 하여 배우 수현 영어가 유창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이름은 클라디아킴입니다.



넷플릭스 마르코폴 시즌1, 2에서도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인터뷰 캡쳐인데요. 학창시절에 뉴스 앵커가 꿈이었다는 것도 배우 수현 영어 실력의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 호그와트 4 기숙사 왼쪽 하단의 노란 배경 오소리가 후플푸프의 상징 동물


해리포터는 호그와트, 일버르모니, 보바통, 덤스트랭, 마호토코로, 카스텔로브루슈, 와가두 이렇게 7개의 마법학교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곳은 영화에 나온 적이 있는 호그와트, 보바통, 덤스트랭일 것입니다.



호그와트에는 용기를 상징하는 그리핀도르, 온화하고 차별없는 후플푸프, 지혜로운 래번클로, 야심가와 순수혈통인 슬리데린 4개의 기숙사로 나뉘어져 있는데, 신비한 동물사전2의 주인공인 뉴트 스캐멘더는 호그와트 후플푸프 출신의 마법사입니다.



해리포터에서는 비교적 비중이 적었던 후플푸프 출신을 영화하한 것이 신비한 동물사전인데요. 호그와트 필수 교과서 중 하나로 채택된 동물 목록서입니다. 이 책을 집필하게 되는 과정을 영화로 그린 것으로 실제로 설정집으로 책으로 출간이 되어있고 국내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설정집 제목은 <신비한 동물들과 그들을 찾는 방법>으로 마법사 세계에서는 베스트셀러입니다. 뉴트 스캐멘더 이야기를 담은 신동사 시리즈는 해리포터 세계관보다 70년 전의 이야기를 그린 스핀오프 작품으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이전글

신비한 동물사전 책으로 발매 컨셉 북 소장가치있는 굿즈






배경은 영국이 아닌 '미국'이며, 몇가지 용어가 차이가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마법사가 아닌 보통 사람을 '머글'이라고 불렀는데, 신비한 동물사전에서는 '노마지'라고 하며, 동족을 배신한 마법사들은 '스카워'라고 합니다. '스카워'는 동족을 배반하는 대가로 돈을 받은 것이 어둠을 먹는 자와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마법사는 사악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 미국에서는 노마지가 마법사를 마녀재판과 같은 일로 피박을 하여 마법사간의 갈등이 심했는데요. 영국과 달리 미국의 마법부는 일반 사람들인 노마지와 소통과 접촉, 결혼, 친분 등이 모두 차단하는 법이 있습니다.


해외 반응 중에서 신비한 동물사전2 내기니 비판도


배우 수현이 맡은 역인 내기니는 해리포터 시리즈를 보신 분이시라면 기억하고 계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이름을 말할 수 없는자인 '볼드모트'가 키우던 뱀의 이름인데요. 볼드모트의 영혼의 일부를 담았던 호크룩스였습니다.



네빌 롱바텀이 그리핀도르의 칼로 부순 6번째 볼드모트의 호크룩스였습니다. 때문에 사실은 내기니가 사람이었다라는 것이 세계관 파괴라고 바라보는 분도 계시는 것 같습니다.



다른 비판점으로 내기니 출신지는 인도 뱀인데, 동북아시아 배우가 그 역을 맡은 것도 문제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내기니 이름 유래는 산스크리트어로 뱀을 뜻하는 '나가'에서 유래된 말로, 불교와 힌두교에서는 반인반수인 뱀을 말하기도 합니다.


▲ 해리포터에서 나온 내기니


암컷은 '내기니'라고 불리기도 하며 지하세계의 마법의 힘을 지녔다라고 하는데요. 인도 출신이 아니란 점에서는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것도 이해는 가지만 '내기니'라는 이름의 유래에서 반인반수 설정이라면 배우 수현이 맡은 신비한 동물사전2 내기니 역이 세계관 파괴는 아닌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배우 수현은 신비한 동물사전에서는 서커스 단원이자 짐승으로 변하는 저주 받은 캐릭터역으로 피의 저주를 받아 사람에서 동물로 변해가는 말레딕터스 종족의 역할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해리포터에서는 볼드모트가 키우는 뱀의 과거를 맡게 된 셈입니다. 두 시리즈가 연결되어있어서 이번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편에서 내기니가 어떠한 인물로 그려질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