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영화정보 ・2018. 12. 2.

2018년 12월 영화개봉 예정 기대작 3작 (마약왕, 스윙키즈, PMC)

2018년 12월 영화개봉 예정 기대작 3작 (마약왕, 스윙키즈, PMC)


올 겨울 연말을 앞두고 영화관에서 어떤 영화를 볼지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018년 12월 영화개봉 예정 기대작을 몇가지 추려보았는데요. 올해 국내 영화 대작이 연말에 개봉 예정이라 볼만한 영화가 많아보입니다. 겨울, 여름 성수기에 텐트폴 작품을 개봉하기 때문에 어떤 영화를 볼지 고민이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마약왕


개봉일 12/19

장르 범죄 드라마

런닝타임 139분

출연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이희준, 조우진, 윤제문

감독 우민호 (내부자들, 간첩, 파괴된 사나이 등)

청소년 관람불가



송강호가 출연한다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기대작으로 손꼽고 있습니다. 게다가 청소년관람불가였던 내부자들의 흥행으로 인해 연기자와 감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마약왕 실화를 바탕으로 1970년대 국내에서 마약을 제조했던 사건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마약 청정국이 과거에는 어떠한 사건이 있었는지 궁금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네요. 소재도 흥미롭지만 송강호가 악역을 맡았다는 점에서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조정석은 검사를 마약왕 역에 송강호 어떤 이야기가 그려질지 기대가 됩니다. 마약왕 손익분기점은 450만명으로 160억원 이상의 제작비가 투입이 되었습니다.





스윙키즈


개봉일 12/19

장르 드라마

런닝타임 133분

출연 도경수, 박혜수, 자레드 그라임스, 오정세, 김민호, 주해은, 박진주

감독 강형철 (써니, 타짜-신의 손, 과속 스캔들)


마약왕과 같은 날 개봉 예정으로 2018년 12월 영화개봉 예정 기대작 중 하나입니다. 스윙키즈 손익분기점은 370만명으로 제작비는 150억대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과함께1, 2와 최근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에 출연했던 도경수가 출연하는 영화로 1951년 한국 전쟁 직후 거제 포로수용소를 배경으로 한 탭댄스 영화입니다.



소재가 특이한데요. 써니, 과속스캔들 등 음악을 잘 활용하여 흥행하였던 감독인 강형철 감독의 신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자레드 그라임스는 전직 브로드웨이 탭댄서까지 캐스팅하여 탭댄스의 완성도를 높히지 않았을 까 기대가 됩니다.



스윙키즈 실화는 아니지만 원작 뮤지컬이 있습니다. '로기수'라는 뮤지컬을 영화화 한것으로 실제로 존재했던 거제 포로수용소를 어떻게 풀어나갔을지 기대가 됩니다. 탭댄스 요소 외에도 강형철 감독 전작인 써니를 생각하면 유머러스한 부분도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PMC


개봉일 12/26

장르 액션

출연 하정우, 이선균, 제니퍼 엘

감독 김병우 (더 테러 라이브)


더 테러 라이브의 김병우 감독과 하정우가 다시 만났습니다. 저예산이었던 영화가 10배의 수익을 남겼고 하정우의 연기도 기억에 남는 영화였습니다. 12월 영화개봉 예정 작 중 액션 장르를 기대하는 분이시라면 제작비 140억원의 PMC도 기대작 중 하나입니다.



전쟁도 비지니스라는 글로벌 군사기업(PMC), 블랙리저드 캡틴 에이헵(하정우)가 미국 CIA 의뢰로 거액의 프로젝트를 맡게 되는 이야기로 작정 장소는 DMZ 지하 30m 비밀벙커였습니다.



약속장소에서 만난 것은 북한 킹으로 12인의 크루와 함께 킹을 납치하였으나 또다른 군사기업(PMC)의 기습과 미국 CIA 폭격으로 함정에 빠저버린 블랙리저드팀은 인질로 잡혀있던 북한 엘리트 닥터에게 도움을 요청한다라고 시놉시스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남북 그리고 미국까지 다루는 전쟁영화이지만 헐리우드 영화같은 액션씬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 영화입니다.


그 밖에 12월 영화개봉 될 어린이 영화로는 극장판 포켓몬스터,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 등이 있습니다. 스파이더맨, 범블비 등 전 세대 볼 수 있는 영화도 있어 가족끼리 보기 괜찮은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