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검색 방법 (검색기능 활용하는 명령어 정리)

반응형

트위터 검색 방법 (검색기능 활용하는 명령어 정리)


알아두면 유용한 트위터 검색 명령어를 알아두시면 서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 다양한 SNS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위터 검색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트위터는 140자를 주절거리면서 글을 쓰는 방식이기 때문에 예전에 쓴 글을 검색하는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여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 중에서 트위터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몇가지 알아두면 좋은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따옴표(" ")를 사용하여 검색하면 띄어쓰기까지 포함하여 붙어있는 단어만 검색 됨




"겨울 바람"으로 검색하면 겨울/바람이 포함된 모든 글이 검색 되는 것이 아니라 겨울 바람으로 붙어있는 글만 서치가 됩니다.





◆ 검색할 단어 뒤에 한칸 띄고 마이너스를 붙이면 해당 단어는 제외하고 검색



영화 -공포 검색 결과


영화 -공포 라고 검색하면 영화 검색시 공포 관련 단어가 있다면 검색에서 제외가 됩니다. 동명이인같이 검색하기 어려운 경우 이런 트위터 명령어를 이용하면 서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from:사용자아이디로 특정 트위터가 언급한 것만 검색 가능


공식 계정에서 올라온 내용만 검색하고 싶다와 같이 특정 계정이 올린 글에서 검색하고 싶을 때 유용한 색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 tvN 공식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계룡선녀전 글만 검색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from:chtvn 신서유기 검색 결과


from: 뒤에 사용자 계정 주소를 입력하고 한칸 띄워쓰기한 후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 트위터에서 올라온 글만 검색이 됩니다.



◆ to:사용자아이디는 다른 사람에게 보낸 트위터 내용 검색 가능


to:cjndrama라고 한다면 타인이 cjndrama로 트윗한 멘션을 전부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from:과 to:를 붙여서 이용하여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from: 뒤에는 



from:chtvn to:cjndrama 드라마 검색 결과


chtvn -> cjndrama 계정으로 멘션한 내용 중 [드라마]가 포함된 단어를 검색해줍니다.



▲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고 from:chtvn to:cjndrama만 입력하면, chtvn -> cjndrama 계정으로 멘션한 모든 내용이 정리가 됩니다.





◆ 트위터 날짜 별 검색을 원할 경우 다음과 같이 검색하시면 됩니다.


since:년도-월-일 (날짜 이후의 내용 검색)

until:년도-월-일 (날짜 이전의 내용 검색)



축구 since:2018-09-01으로 검색한 결과


검색어 since:2018-10-01 이런 식으로 원하는 날짜를 넣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이나 사진 검색 하는 방법


검색어 filter:links를 사용하면 동영상이나 이미지 링크가 포함된 트윗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filter:links로 검색한 결과


드라마라는 단어가 포함된 내용 중 이미지나 동영상 링크가 포함된 것만 검색이 됩니다.


트위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검색기능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추천글

트위터 영상 다운 받는방법 (mp4 파일)

트위터 매각 임박 어떻게 살려낼 것인가

티빙 실시간 무료 tvn 외 jtbc까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