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티빙(tving) ・2018. 10. 20.

드라마 계룡선녀전 인물관계도 캐스팅 문채원 윤현민 웹툰 결말은?

드라마 계룡선녀전 인물관계도 캐스팅 문채원 윤현민 웹툰 결말은?


네이버 웹툰 계룡선녀전 원작 드라마가 백일의 낭군님 후속으로 11월 5일 월요일에 방송 될 예정입니다. 2018년 3월에 완결이 난 계룡선녀전 웹툰은 동양 판타지 로맨스로 선녀와 나무꾼을 모티브로 한 이야기입니다.


드라마 계룡선녀전 인물관계도를 살펴보니 문채원, 윤현민, 서지훈, 고두심, 강미나 출연으로 할머니 선옥남(고두심)과 젊은 선옥남(문채원) 출연으로 어떠한 내용일지 흥미가 생깁니다.


최근 시청률 10%를 돌파하며 인기리에 방송 중인 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후속작으로 월화 사극 붐을 이어갈 수 있을지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간단히 계룡선녀전 웹툰 결말 줄거리 주요인물관계도는 어떠한지 살펴보았습니다.


웹툰 설정 어떠할까


계룡선녀전 웹툰 내용 줄거리는 고려, 조선시대를 거쳐 바리스타가 된 계룡산 선녀님과 환생한 서방님의 날개옷을 찾는다는 이야기인데요. 선녀와 나무꾼에 모티브를 따왔기 때문에 목욕 후 날개옷을 잃어버리고 나무꾼과 결혼한 선옥남은 절벽에서 발을 헛딧어 죽은 남편의 환생을 기다리는 여인입니다.



평범한 사람들 앞에서는 할머니의 모습으로, 정교수와 김금 앞에서는 원래 모습인 젊은 모습으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선녀이기 때문에 식물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남자 주인공의 이름은 정이현으로 이원대학교 생물학과 부교수로 까칠한 성격이며 고증을 중요시하는 인물입니다. 드라마 설정도 웹툰 내용과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마 계룡선녀전 인물관계도 살펴보니


선옥남 (문채원 / 고두심)  699년 전 선녀폭포에서 날개옷을 잃어버려 하늘로 올라가지 못한 채 나무꾼과 가정을 꾸렸다.



정이현 (윤현민) : 매끈하게 잘생긴 데다 머리까지 좋아 이원대학교 최연소 부교수 타이틀을 갖고 있지만, 입만 열면 투덜대고 매사를 의 심하며, 눈살 찌푸려질 만큼의 결벽증을 가지고 있다.



김금 (서지훈) : 반전의 왕. 모범생 그 자체에 무엇이든 열심히 하는 훈남이지만 공부 빼고는 뭐든 어설픈 허당.


이함숙 (전수진) : 정이현 못지않은 브레인에 늘씬하고 예쁜 외모로 유명한 이원대학교의 스타 교수.


점순이 (강미나) : 선옥남과 나무꾼 사이에 태어난 딸.


점돌이 : 선옥남과 나무꾼 사이에 태어난 장남.



과거에서부터 이어진 인연을 찾는 낭만적인 스토리로, 독특한 점이 프로듀스101 시즌1 출신 아오아, 구구단 강미나가 BL 작가이자 호랑이로 나오는 점도 독특합니다. 웹툰 원작이기 때문에 결말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웹툰 연재분을 보면 참고가 될 것 같네요.


코믹 판타지 드라마로 어렵지 않고 가볍게 볼 수 있으면서 선계와 전생, 환생 등 동양적인 판타지를 그려낸 작품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선녀와 나무꾼을 어떻게 그려냈을지 드라마가 기대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