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티빙(tving) ・2018. 10. 3.

드라마 나인룸 뜻과 줄거리, 김희선 나이 등장인물관계도 기대

미스터 션샤인 후속으로 새 토일 드라마 나인룸이 방송될 예정입니다. 김희선, 김해숙, 김영광이 라인업으로 전작인 이병헌 못지않은 배우진입니다. 나인룸 뜻은 무엇인지 제목에서부터 드라마 나인룸 줄거리를 암시할 수 있습니다. 여자교도소 변호사 접견실인 9호실에서 영혼이 뒤바뀌는 일이 발생합니다. 나인룸 뜻은 9호실에서 발생한 이 사건을 함축적으로 의미한 것이 아닐까 싶네요. 티저 영상을 살펴보니, 김희선이 변호사로 등장하는데요. 김희선 나이가 있음에도 세월의 흐름이 느껴지지 않는 것이 대단합니다.



▲ 영혼 체인지 된 김희선 김해숙


1977년생으로 만으로 41세인 김희선은 2007년 결혼 후 활동을 잠시 중단하였다가 최근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MBC 앵그리맘, JTBC 품위있는 그녀에 이어 Tvn 나인룸에서 을지해이역을 맡은 김희선은 희대의 악녀 사형수 장화사와 영혼이 바뀐 변호사 역할을 맡았습니다.



드라마 나인룸 줄거리는 사형수와 변호사의 영혼이 바뀌고, 기유진의 인생리셋 복수극이라고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영혼 체인지는 드라마에서 가끔 사용되는 소재이지만 변호사와 범죄자가 영혼이 뒤바뀐 것은 처음이 아닐까 싶네요.



▲ 최근 나인룸 촬영 사진들 김희선 나이를 잊게하는 화려한 의상과 외모 [출처: 김희선 인스타그램]


드라마 나인룸 줄거리 간략하게 살펴보니



30대 변호사와 60대 사형수, 두 여자의 인생이 뒤바뀌었다. 독극물 살인사건으로 34년간 장기 수감중인 사형수 장화사와 승소율 100% 안하무인 변호사 을지해이가 재심청수 상담 중 9호실에서 영혼이 바뀌었다. 장화사는 자신에게 누명을 씌운 이에게 복수하기 위한 기회라 생각하는데, 과연 을지해이는 자신의 삶을 되찾을 수 있을까





나인룸


제작진: 순정에 반하다, 빅맨 PD 지영수 / 장사의신 객주, 자명고의 정성희 작가

첫 방송일: 2018년 10월 6일 오후 9시(미스터 션샤인 후속 토일 드라마)

몇부작: 16부작

제작사: 김종학프로덕션

출연진: 김희선, 김해숙, 김영광, 이경영, 오대환 등



을지해이 36세 (김희선)


법무법인 담장의 변호사이자 사형수 장화사 1인 2역



돈과 출세만을 위해 살아온 그녀는 변호사라는 직함이 부끄러울 정도로 힘있는자에게 아부하며 힘없는자는 철저하게 외면해왔던 개념없던 법조인, 돈과 명성을 거머쥐고 최고 로펌인 담장의 시니어 파트너로 승진을 앞둔 상황에서 사형수 장화사와 몸이 바뀌고 만다. 연인인 기유진에게 자신이 '을지해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뒤바뀐 영혼을 되찾을 방법을 찾아나선다. 을지해이로 돌아올 수 있을 것인지, 사형수 장화사로 죽음을 맞게 될것인가


장화사 63세 (김해숙)


형 집행이 34년째 미뤄진 최장기 미결수이자 사형수 & 변호사 을지해이의 1인 2역


세간의 화제가 되었던 장화사 세코날 살인사건의 주인공으로 34년째 미뤄진 미결수이자 사형수, 형 집행이 34년째 미뤄지고 있다. SHC 그룹의 전신인 산해상사의 경리여직원으로 창업주 기세웅의 버려진 아들 추영배의 타깃이 된다. 아버지에 대한 복수심으로 자신에게 접근하는 것도 모르고, 출생부터 불행했던 추영배를 진심으로 연민하고 사랑했다.



그러나 추영배의 배신으로 기세웅의 혼외자식 추영배를 세코날로 잠들게한 뒤 질식사 시켰다는 죄목으로 기소가 되고, 누명으로 살인죄를 뒤집어 쓴채 34년간 감옥에서 보낸다.



모범수로 감면 심사 대상에 오른 장화사는 무기수 감형을 통한 가석방 가능성에 희망을 걸어보던 중 변호사 을지해이와 우연히 영혼이 바뀌게 된다. 밖으로 나오게 된 장화사는 죽은 줄만 알았던 추영배가 기산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고 자신을 사형수로 만들었던 사건의 진실을 추적한다.


기유진 33세 (김영광)


을지해이의 연인이자 산해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기산의 유복자, 아버지 기산을 살해하고 그 이름과 인생을 훔친 추영배(기산)에 의해 유폐되어 살아왔다. 추영배(기산)가 기산의 자리를 대신하자 실제로는 기세웅의 손자임에도 혼외자식인 막내아들로 호적에 오른다. 재계 서열 8위의 SHC 그룹의 상속자로 태어났으나 아버지의 원수인 삼촌 추영배를 형이라고 부르는 가혹한 아이러니 속에서 모든 것을 박탈당한 채 살아왔다.



자신의 친모가 누군지 알지 못한 기유진은 자신의 뿌리를 확인하기 위해 장화사가 어머니인지 청주여자교도소로 향하고, 예기치 못한 심신발작으로 쓰러져 유진이 심실제세동기를 사용하자 기이한 푸른 빛의 상괌이 일며 을지해이와 장화사의 영혼이 뒤바뀌게 된다.



추영배의 단죄를 위해 장화사의 손을 들어줄 것인가, 영혼이 바뀐 을지해이의 몸을 되찾을 수 있을까 주목된다.



기산/ 본명 추영배 64세 (이경영)


소시오패스, SHC 그룹의 전신인 산해상사의 창업주 기세웅의 서자이다. 본명은 추영배로 형을 죽이고 기산으로 살아간다. 자식으로 인정받지 못한 설움으로 아버지에게 복수하기 위해 산해상사 경리였던 장화사를 유혹하고 배신하고, SHC그룹을 재계 8위로 키워낸다. 하나뿐인 아들 기찬성에게 후계를 물려주기 위에 혈안이 된 인물



9월 29일 방송 예정이었다가 미스터션샤인이 1주 스페셜 방송을 하면서 1주 미뤄졌습니다. 드라마 나인룸에는 김희선, 김해숙, 김영광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나인룸 등장인물관계도 역시 기대가 되는 것이, 주연배우 중 한명인 김해숙 배우가 대본을 읽으면서 소름이 끼쳤다라고 언급하기도 하고, 김희선 역시 만나보지 못한 작품이어서 도전하고 싶다라고 언급할 정도로 쫀쫀한 복수극 스토리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게다가 드라마 나인룸 줄거리를 살펴보면 러브라인보다는 장르물에 가까운데, 김희선 나이를 잊게 만드는 외모 덕분인지 김영광과 투샷도 잘 어울려 설레는 캐미스트리가 있습니다. 장르물이면서 연상연하 캐미도 기대가 되네요. 냉철하면서도 자신감이 넘치는 변호사가 사실은 악녀 사형수 장화사와 영혼이 바뀌었기 때문에 어떻게 흘러갈지 기대가 됩니다.



▲ 나인룸 티저 영상


드라마 나인룸은 미스터 선샤인 후속으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고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김민정, 변요한 등 쟁쟁한 라인업에 뒤이은 tvn 토일 드라마입니다. 김희선 김해숙 출연 역시 탄탄한 라인업으로 토일 드라마의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희선은 아는형님에 출연하여 입담을 과시하기도 하고, 섬총사 등 예능에서도 독보적인 캐릭터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김희선 드라마 출연하면 패션 스타일, 아이템이 주목 받는 것은 물론이고, 시청률 화제성 모두 높아 연예인 중의 연예인이기도 했었습니다.


김희선 나이가 들어서도 여전한 화제성, 존재감은 그녀의 스타성이 그 자체라고 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미스터 션샤인의 흥행의 뒤를 이은 토일드라마 나인룸 그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추천글

신은수 나이, 배드파파 등장인물관계도 장혁 딸 출연 (JYP 차기 센터)

여우각시별 뜻 등장인물관계도, 몇부작 줄거리까지 (이재훈 채수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