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은수 나이는 2002년생으로 14세에 영화 주연으로 300:1의 경쟁률을 뚫고 데뷔, 가려진 시간의 주연 '오수린'으로 출연하여 화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영화계의 흥행보증수표인 강동원과 같이 출연하여 주목을 받았는데요.
나이 답지 않은 독보적인 분위기와 여자 아이돌 명가로 유명한 JYP 소속사인점도 눈에 띕니다. 배드파파 등장인물관계도를 살펴보면 유영선 역을 맡았는데요. 흔한 고딩이 아닌 댄스 유튜버 역입니다. 실제로 신은수 나이와 딱 맞기도 하면서 아이돌 연습생으로 춤에도 일가견이 있어 어울리는 역을 맡았습니다.
드라마 배드파파
방송기간: 2018년 10월 1일 ~ 2018년 11월 20일
방송시간: 월화 오후 10시~11시 10분 (MBC)
횟수: 총 32부작 (1, 2부로 나뉘어 70분 기준으로 16부작)
제작진: 극본 김성민, 연출 진창규
출연진: 장혁, 손여은, 신은수, 하준, 김재경 등
2018년 10월 1일 MBC에서 방송 예정인 월화 드라마 배드파파에서 장혁의 딸로 나와 신은수 나이에 대해서 주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새 MBC 드라마 배드파파는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과정을 그린 이야기로 아버지 역을 맡은 장혁과 딸인 신은수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신은수 나이는 현재 만 15세, 한국나이로는 16세입니다. 비슷한 또래의 2002년생 연예인으로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했던 김 사무엘, 배우 남다름, 배우 김환희가 있습니다.
배드파파 줄거리, 시놉시스 살펴보니
배드파파 줄거리를 살펴보니 나락으로 떨어진 짠내나는 가장이 아내와 딸을 위해 돈을 벌기 위한 결심을 하는 이야기로 가족사와 사회적 분위기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신약을 손에 넣은 후 몰락한 가장에서 국민 영웅이 되어 변화해가는 판타지 액션 장르물 특징도 가지고 있는 드라마라고 제작보고회에서 밝혀 어떠한 드라마가 될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 수중 포스터 촬영 장혁과 딸인 신은수 개인 포스터 공개, 아버지와 딸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일 것으로 보입니다.
소재로 인해 중장년층에게 공감이 많이 될 드라마로 예상이 되는데요. 신은수가 댄스 유튜버로 나온 것이 요즘 청소년의 가장 큰 관심사이기에 10대~20대의 공감대도 살 것으로 보입니다.
배드파파 등장인물관계도 어떠한 내용이 될까
과거 복싱 챔피언이었지만 지금은 몰락한 가장 43세 '유지철' (장혁)
20대 세계 강자를 전부 눞힌 무패의 복싱 챔피언, 갓 고등학교를 졸업한 선주에게 반해 3일만에 청혼하고, 유영선이라는 예쁜 딸을 낳았다. 그는 국민 영웅이었고 사랑받는 남편이자 존경받는 아빠였지만 세기의 대결로 주목받던 민우와의 13차 방어전에서 무기력한 모습으로 패배한 후 돈, 명예, 가정의 행복까지 모든 것을 잃었다.
▲ 배드파파에 등장하는 파란 약, 이 신약의 정체는 무엇일까
11년이 지나도 무기력한 중년, 갑자기 재기의 기회가 찾아온다.
야설작가이자 생계형 안마의자판매원 37세 '최선주' (손여은)
유지철의 아내이자 현재 야설작가, 생계형 안마의자판매원인 최선주는 학창시절 글쓰기에 타고난 재능이 있었다. 동갑내기 친구 민우의 훈련을 구경갔다가 그의 선배인 유지철을 만났다.
국민 영웅과의 결혼으로 호화로운 생활을 하였지만 현재 11년후인 지금 구제불능의 남자가 된 현재, 자신을 짝사랑했던 민우가 자신의 자서전 작가로 일해보겠냐고 제안했다. 월급을 많이 준다기에 고민이 외지만 남편이 저 모양이니 자신이라도 나서야 한다.
유지철의 딸, Y-NYANG(와이냥) 댄스 유튜버 17세 '유영선' (신은수)
발레리나 유망주로 행복한 삶을 살던 영선은 6세가 되던 해 아빠의 승부조작사건으로 추락했고, 모든 것이 변해버렸다. 공부도 운동도 아무것도 열의가 없지만 몰래 열심히 한 것은 바로 댄스, 유튜브에서 유명한 댄스 영상을 올리고 있었던 것.
발레는 그만두었지만 춤에 대한 열정은 주체할 수 없어 고양이 가면을 쓰고 유튜버로 활약하는 중이다. 아빠가 다시 격투기 무대에 다선다는 소식을 듣게 된 영선, 아빠의 재기 무대를 좋아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최강 격투기 챔피언, 스포츠 스타 37세 '이민우' (하준)
종합격투기 페더급 랭킹 1위 이민우는 최고의 실력으로 인기절정의 챔피언,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어린 시절 가난했고, 상처도 많았고, 몸도 약했다. 자신을 늘 곁에서 지켜주고 복싱이라는 꿈을 찾아준 옆집소녀 선주를 짝사랑했지만, 그녀가 일찍 결혼하여 짝사랑 고백도 꿈을 꿀 수 없었다.
선배 유지철과 붙게 된 날 허부하게 패배한 그에게 따지고 싶다. '왜 정정당당한 승부를 피했냐고, 자신이 선주에게 증명할 기회를 상실케 했냐고'
차 박사의 딸 지철의 예전 파트너 32세 '차지우' (김재경)
유지철보다 한참 후배이지만 특진을 거듭하여 여성 최연소 경위진급을 해 지철보다 계급이 높다. 모두가 유지철을 무시해도 차지우는 그를 좋아하고 따른다. 불미스러운 일로 유지철이 경찰을 떠난 후 지우는 의문의 사건을 건드린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두 남자 자신의 아버지와 존경하는 선배인 지철이 사건에 연류 되어있다는 사실에 충격에 빠진다.
기획의도는 무엇일까
등교하는 신은수와 그를 뒤따라가는 아버지 장혁의 배드파파 스틸영상과 사진으로 부모 자식간의 갈등, 중년가장의 입장의 드라마인만큼 기획의도가 어떠한지 살펴보았는데요. 내 아버지처럼, 내 남편처럼 답답하고 밉고 존경스럽고, 분통터지고 미안하게 그리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가장의 이야기, 가족의 이야기 그리고 위안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했다고 합니다.
가장에게 있어서 직업이란 청춘의 꿈이 아닌 생존이며 전투이기에 가장인 장혁의 직업을 파이터로 설정하였다고 합니다. 가장이라는 무거운 테마를 정적인 것이 아닌 좀 더 생동감을 부여하여 액션을 가미하였는데요. 하루하루 힘겨운 싸움을 해나가는 가장 모두가 파이터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들을 응원하는 드라마입니다.
신은수 차기 JYP 걸그룹 센터, 수지의 뒤를 인재로 기대
일찍 데뷔하였지만 신은수 나이에 맞는 역할을 맡으며 가려진 시간, 소나기, 인랑에서 주연과 조연을 오가면서 매년 영화를 한작품씩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드라마는 마술학교, 드라마스테이지 '문집', 배드파파까지 꾸준히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JYP는 아이돌이나 가수 전문 소속사이지만 미스에이 수지처럼 배우도 배출하고 있어 신은수가 수지 뒤를 이을 것이라고 기대하는 분도 계십니다.
프로듀스101에 출연하여 차기 걸그룹 센터가 되지 않을까 싶었던 전소미(2001년생)의 JYP를 떠나 더 블랙 레이블이라는 테디가 설립한 YG 엔터테인먼트 계열사로 이적하여 신은수가 JYP 차기 걸그룹이 될 것으로 더욱 포커스가 쏠리고 있습니다.
JYP에서 나온 여자 아이돌은 워더걸스, 미스에이, 트와이스까지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신은수가 아이돌로써도 활동할 것인지 배우로 활동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가네요. 아이돌로 데뷔 후 배우 노선으로 가는 사람은 많은데, 배우에서 아이돌로 가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에 행보가 어찌될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