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프렌즈 키즈워치 기능 가격 어떠한가?

카카오 프렌즈 키즈워치 기능 가격 어떠한가?


어린 아이에게 전자기기를 주는 것에 대한 여러 가지 논문이 있습니다. 그 중 북미 소아과 협회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만 2세 이하의 유아 아이들에게는 절대로 전자기기를 노출해서는 안되며, 만 6세 이하는 하루 1시간 이하, 만 18세 이하는 2시간 이하가 적당하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중독의 위험성과 뇌발달, 신체 발달 전 주변의 자극에 너무 많은 노출이 되는 것은 오히려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기사 내용이었습니다.


어린 자녀에게 스마트폰을 사주기는 어렵지만 혹시라도 아이와 떨어져 있을 경우 부모와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은 있어야 한다는 점 때문에 부모님의 입장에서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으실 것입니다. 아이의 안전을 위한 연락수단으로 카카오 프렌즈 키즈워치 출시는 어린 자녀의 연락수단이 대체제로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U+통신사에서 출시가 되고 있는 카카오 프렌즈 키즈워치는 카카오톡으로 친숙한 라이언, 어피치 시계로 아이의 손목이나 목에 걸 수 있게 디자인 된 제품입니다. 모양 자체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귀여운 디자인으로, 카카오 프렌즈 키즈워치 기능은 아이의 위치 추적, 실시간  위치 확인, 부모에게 전화가 가능합니다.


AI 음성 인식이 가능한 카카오 프렌즈 키즈워치



미취학 아동에게 전자기기를 구입해주기 애매한 나이지만, 연락 수단이 꼭 필요하다면 이러한 키즈워치가 스마트폰의 대체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시계로 출시가 된 이 기기는 작은 액정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타자로 치는 것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AI 음성 인식 기능이 탑재된 카카오 프렌즈 키즈워치의 'AI'는 똑똑이라고 불립니다. 음성으로 부모님에게 전화 걸기, 설정 변경, 날씨 알림, 영어 단어 물어보기, 심심할 때 말걸기, 어플 실행하기와 같은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긴급호출로 아이를 위험에서 보호


카카오 프렌즈 키즈워치 기능 중 아이의 안전을 위한 기능으로 긴급호출이 있습니다. 첫번째 보호자, 두번째 보호자를 지정할 수 있으며, 보호자에게 바로 연락이 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전화를 받지 않을 경우 112, 119로 연락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스마트워치, 영어 사전까지



원어민 발음으로 영어 단어를 읽어 주며, 단어 뜻에 맞는 이미지까지 제공하는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는 영어 단어가 뭐야?라고 질문하면 바로 답변을 해줍니다. 아이의 입장에서 영어 사전을 하나하나 찾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영어에 대한 접근성을 높혀주며, 쉽고 자주 접할 수 있게 하는 점은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 프렌즈 키즈워치 가격은?


단말기 가격은 275,000원입니다. 유플러스 공시지원금 선택시 178,250원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약정을 선택할 경우엔 요금의 32% 할인이 가능합니다. 약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입가능하지만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LG U+ 온라인 샵 단독 사은품으로 카카오 리틀 프렌즈 봉제 필통 제공, 7% 추가 요금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월 200MB의 데이터와 음성통화 50분이 제공이되는 LTE wearable KIDS 요금제는 월 8,800원이지만 온라인 가입시 선택약정 25%에 7% 추가 할인 총 32% 요금 할인 받아 월 요금 5,984원으로 요금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이벤트 기간에 가입하면 법정대리인인 부모가 유플러스 고객이면서,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월 88,000원) 이용자라면 카카오 프렌즈 키즈워치 이용 요금이 무료입니다. 부모 모두 유플러스 LTE 서비스 이용자라면 음성 통화료도 무료이며,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LTE wearable KIDS 요금제 가입시 지정된 2개의 번호로 무제한 전화가 가능합니다.


카카오 프렌즈 키즈워치 기능 및 가격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기능 자체는 스마트워치와 비교할 정도는 아니지만, 아이의 안전을 걱정하는 부모님 입장에서 꼭 필요한 전화 가능, 위치 추적 가능 기능이 있어서 있을 것은 다 있는 키즈워치입니다.


KT에서도 출시된 키즈워치도 있으니 비교해보시고, 만약 미취학 아동이 아닌 초등학교 고학년의 아이라면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부모님이 설정할 수 있는 EBS 열공폰을 CJ 헬로모바일에서 판매중이니 이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되실 것입니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EBS와 제휴하여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면서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부모님이 설정할 수 있어 스마트폰 중독을 막을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난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