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설연휴 금융거래 중단 모바일뱅킹 체크카드 사용불가
2018년 설 연휴는 2월 15일부터 18일까지로 4일간입니다. 금요일이 설 연휴라 토요일, 일요일이 끼어있어서 다른 해보다는 연휴기간이 짧게 느껴집니다. 설연휴 대체휴일은 다른 공휴일과 겹칠 경우만 발생하기 때문에 올해는 짧은 설 연휴가 될 예정입니다. 차세대 우리은행 시스템 도입으로 우리은행 설연휴 금융거래 중단 예정이니 설 연휴에 미리 필요한 돈을 다른 은행으로 보내거나 현금 인출해두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네요.
특히 설날에는 새뱃돈을 준비해야하는데, 우리은행 설연휴 금융거래 중단으로 인해 모바일뱅킹, 텔레뱅킹, ATM, 체크카드 등 2월 15일부터 18일 4일간 서비스가 중단이 됩니다. 신용카드 결제와 다른 금융기관 ATM기기 현금서비스만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고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은행 설연휴 금융거래 중단 업무 및 일시
2018.2.15(00:00) ~ 18(24:00)까지 4일간
설연휴 서비스 중단 목록
◇ 인터넷뱅킹
◇ 스마트뱅킹
◇ 위비뱅크
◇ 위비멤버스
◇ 텔레뱅킹
◇ ATM 기기 이용
◇ 우리은행 체크카드
◇ 타 금융기관을 이용하여 우리은행 계좌 입금, 이체, 출금 불가
◇ 신용카드 장, 단기 대출(카드론, 현금서비스) 불가
◇ 우리은행 계좌와 연결된 체크카드, 삼성페이, 사이버증권 이용불가
가능한 서비스
◇ 신용카드 결제
◇ 다른 금융기관 ATM 기기 현금서비스
우리은행 설연휴 금융거래 중단 상황을 모르시고 계시다가 피해가 발생하실 경우 우리은행 고객 전용 상담센터 1811-5000으로 운영한다고 하니 이쪽으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설 연휴기간 우리은행 설연휴 금융거래 중단하고 최첨단시스템 도입을 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시스템인지 살펴보니, 보안기술을 향상시키고, 빅데이터 옴니채널 구축으로 고객별 맞춤상품 제안이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새뱃돈은 미리 2월 14일까지 찾아두셔야 혼란이 없을 것 같네요.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하기 때문에 쇼핑이나 해외여행 결제 등에는 큰 차질이 없을 것 같지만 설 연휴에 친척을 만나 새뱃돈 인출 등 현금서비스에는 차질이 있어서 불편함이 예상이 됩니다. 스마트뱅킹이나 인터넷뱅킹으로 계좌 조회나 이체 등 서비스 자체가 중단 될 예정이고, 앱을 통한 업무도 전부 제한됩니다. 은행계좌 접근 자체는 불가하지만 신용카드는 계좌에서 바로 출금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고객들의 불편이 야기되지만 우리은행 설연휴 금융거래 중단하며 새로 도입할 차세대 시스템 위니는 3년간 투자한 시스템이라고 하는데요. 운영체제를 UNIX로 교체하고 핀테크 기술 등 새로운 시스템 도입을 추가하여 확장성이 있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 구축에도 막대한 비용이 들었을 것 같네요.
우리은행 설연휴 금융거래 중단으로 불편함이 있긴 하겠지만 부가세자동납부라던가 여신사후 관리 전선화, 잘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정리, 고객별 상품 추천, 보안 기술 강화 등 좀 더 편리한 금융서비스가 추가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