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재태크정보 ・2017. 4. 17.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대체 가능

반응형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대체 가능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할 일이 있거나 신용카드 발급을 할 때 재직증명서를 요구합니다. 요즘에는 신규 통장 계좌 계설 때도 재직증명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주로 관공서나 금융기관 제출용이기도 하지만 유치원 등록할 때에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하는 회사의 총무팀이나 인사팀에 재직증명서 발급 요청해도 되고, 일용직이라면 재직증명서가 없지만 아르바이트는 요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자영업 종사자라면 재직증명서 양식을 다운 받아 회사에 현재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만 재직증명서를 제출하는 기관에서 요구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확인하셔서 발급하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는 입사를 하고 1달이 안 되셔도 발급 가능하니 회사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관한 것입니다.



재직증명서 발급시 4대 보험 가입자인지 확인하기 위함인지, 재직중인 것을 확인하는 것인지를 확인하는 것인지 등의 발급 목적이 있으실 텐데요. 회사의 직인이 있는 재직증명서가 아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로 대체가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는 보통 입사일, 부서, 직책, 사용목적 등을 담은 서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이직해야하는데 재직증명서를 발급한다면 조금 껄끄러울 수 있습니다. 혹은 급한 상황이라 빠르게 재직증명서를 출력해야할 때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은 국민연금 공단에서 발급하는 것으로 대체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직장가입자라면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기 때문에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전 회사 직인이 필요한지 대체 가능한지 먼저 문의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개인민원'에서 '가입자 증명서 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상에서 신원 확인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범용공인인증서가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교직원이라면 홈에듀민원서비스에서 재직증명서 발급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