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재태크정보 ・2017. 3. 14.

하나머니 하나은행 계좌 없어도 바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ATM기기 출금)

반응형

하나머니 하나은행 계좌 없어도 바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ATM기기 출금)


일전에 오케이캐시백과 하나머니가 1:1로 서로 교환이 된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하나머니는 하나멤버스(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쉽)의 멤버십 포인트로 하나머니1p = 1원으로 교환이 되기 때문에 오케이캐시백과 더불어서 포인트를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한 포인트입니다.



오케이캐시백 포인트처럼 현금화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하나머니의 장점은 바로 포인트를 하나은행 계좌로 이체하거나 직접 하나은행 ATM기기에서 바로 출금할 수 있는 점입니다. 또한 오케이캐시백은 5만점 이상부터 현금 전환이 가능하지만 하나머니는 1만점부터 현금화 할 수 있어서 오캐이캐쉬백 포인트가 5만점 이하인 경우 바로 현금화하시고 싶으실 때 하나머니로 전환하고, 출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머니는 하나멤버스 어플을 설치하고 가입하시면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나멤버스 어플 설치 후 가입하는 방법 외에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어플 설치 후 가입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핸드폰 본인 인증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가입절차도 어렵지 않습니다.



오케이캐시백의 경우 현금화하여 계좌 이체하는데 최소 4일 정도 걸립니다. 공휴일이 끼어있다면 더 현금화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데요. 오케이캐시백 포인트를 하나머니로 교환하고 하나머니를 하나멤버스 어플에서 하나은행 계좌로 이체하신다면 월 한도 10만원까지 오케이 캐쉬백을 바로 현금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하나은행 계좌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나머니를 하나은행 계좌 없이도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하나멤버스에 가입하신 분이시고, 어플 설치하신 분이시라면 하나은행 계좌 없이도 하나은행 ATM기기에서 출금이 가능합니다. 제가 직접 해본 결과, 하나은행 계좌 없이 ATM 수수료 없이 바로 출금이 가능했었는데요. 수수료도 없는 점이 신기하더군요.



하나머니 하나은행ATM기기로 출금 조건


- 하나머니가 10000포인트 이상

- 하나멤버스 어플 설치

- 하나은행 ATM기기로만 출금 가능 (기기에 '하나멤버스' 제공할 경우)

- 1회 30만 머니/ 1일 50만 머니 한도



하나머니 하나은행 ATM기기 출금 방법



▲ 이미지 출처 : http://www.instawebgram.com/medias/_mJw_7CzFd


1. 하나은행ATM기기 앞에 선다 하나 ATM기기에 있는 [하나 멤버스]를 클릭


2. [생년월일]을 입력


3. [인증번호 입력]이 뜹니다.


4. 하나멤버스 어플 실행


5. 어플에서 ATM 출금 선택


6. 현금화 가능 머니와 나의 하나머니 확인하기



(※ 오캐이캐쉬백<->하나머니 전환같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도 있지만, 하나머니로 전환 가능한 포인트 중에서 현금화가 되지 않는 포인트도 있으니 꼭 '현금화 가능 머니'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7. [인증번호생성]을 클릭



8. 어플에 나오는 인증번호를 ATM기기에 입력


(※ 어플에서 생성된 인증번호는 5분동안 유효합니다. 인증번호는 1만포인트 이상일 때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9. 찾으실 금액을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10. 수수료가 붙는다고 나오지만 실제로는 수수료없이 나옵니다.




실제로 하나머니를 하나은행 계좌 없이 출금해보니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하나머니는 여러 포인트와 교환이 되기 때문에 곳곳에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모으는 데도 좋고,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는 바로바로 출금할 수 있는 점이 매력이입니다. 특히 요즘같이 은행계좌 하나 만들려면 은행방문해야하고, 통장 개설 사유를 정확하게 밝혀야지만(자동 이체 통장 설정이라도 해야 만들어줍니다.) 개설이 되니 하나은행 계좌가 없으신 분들께 유용한 것 같네요.



덧붙여, 오캐이케쉬백과 하나머니 1:1 교환 가능 포인트는 월 10만포인트로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CJ one <-> 하나머니, Payco포인트<->하나머니는 현금화가 불가능하고, S-OIL 포인트(월 10만원 한도), 카카오머니(월 10만원 한도), 1Q BC TOP(월 10만원 한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핸드폰과 하나머니만 있으면 언제든지 하나은행ATM기기에서 출금 가능하니 하나은행 계좌가 있으신 분이시라면 통장이나 카드 없이도 하나머니를 충전해두신 후 필요하실 때 출금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포인트 외에도 다양한 곳과 제휴하여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교환, 재적립 등이 가능하니 하나머니 사용처가 많아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