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가 2024년 12월 15일(일)에 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냉부해 시즌1 애청자였기 때문에 5년 만의 부활이 기대가 되었습니다. 기존 냉부해 시즌 셰프 중에서 이연복 셰프, 최현석 셰프, 정호연 셰프, 김풍 작가가 시즌2에도 출연하였고, 새로운 셰프로는 흑백 요리사로 주목받은 셰프들이 대거 출연했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 첫 손님은 트롯 가수인 영탁과 크리에이터 침착맨이었습니다.
첫 냉장고 주인은 영탁이었는데요. 영탁 냉장고 대결 첫 번째 쉐프는 이연복 셰프와 이미영 셰프(급식대가)였습니다.
냉장고 주인의 부탁은 공연할 때 에너지 보충을 위한 보양식으로 먹고 힘이 날 수 있는 요리를 부탁해서, 냉장고 대결의 이름은 《탁이 힘 여기서 나와⁓♬》입니다.
이미영 셰프(급식대가)의 낙지 김치 찜찜찜찜 찜이야 요리 레시피, 재료
- 김치
- 낙지
- 무
- 꽈리고추
- 육수팩
- 물엿
- 맛술
- 참기름
- 청양 고춧가루
- 매실청
- 참치액
- 홍고추
신김치를 이용한 낙지 김치찜과 꽈리고추 된장무침, 무생채를 만드는 레시피입니다.
낙치 김치 찜 레시피
- 끓는 물에 육수팩을 넣고 육수를 낸다
- 육수에 김치를 넣고 끓인다.
- 김치찜에 맛술, 청양 고춧가루, 다진 마늘, 설탕을 넣고 끓인다.
- 적당한 크기로 썬 낙지와 참치액을 넣고 끓인다.
- 낙지 김치찜에 적당한 크기로 썬 대파, 홍고추를 넣는다.
꽈리고추 된장 무침 레시피
- 꽈리고추(일반 고추)를 씻고 다듬는다
- 적당한 크기로 썬 꽈리고추에 된장, 물엿, 다진 마늘, 참기름을 넣고 무친다.
무생채 레시피
- 무를 채 썬다.
- 채 썬무에 다진 마늘, 물엿, 청양 고춧가루, 소금, 설탕물, 매실청, 식초를 넣는다
- 버무려서 완성
이연복 셰프 복쇼(BOK SHOW) 레시피 재료
직접 떡볶이 떡과 만두를 만든 복쇼 레시피입니다. 반죽까지 직접 한 보양 떡볶이, 만두 튀김 요리입니다.
- 낙지
- 게
- 소불고기
- 육수팩
- 양파
- 애호박
- 고추장
- 참치액
- 간장
- 청양 고춧가루
이연복 셰프의 복쇼 레시피
- 끓는 물에 육수팩, 낙지를 넣고 육수를 낸다
- 밀가루에 소금을 넣고 끓는 물을 부어 익반죽을 하고, 비닐로 덮어둔다.
- 육수에 게를 더해 끓인다.
- 삶은 낙지를 찬물에 식힌다.
- 불고기, 마늘, 파를 다져 준비한다.
- 기름을 두른 팬에 다진 불고기와 마늘, 파를 넣고 볶는다 (설탕 추가를 하기도 함)
- 기름을 두른 팬에 손질한 양파, 애호박, 청양 고춧가루를 넣고 볶는다.
- 볶은 채소에 해물 육수를 넣어 끓인다.
- 숙성한 반죽을 길게 민 뒤 적당한 크기로 썰어 떡볶이 떡을 완성한다.
- 끓는 물에 떡을 넣어 익힌다.
- 반죽을 밀어 만두피를 만든다.
- 채소와 함께 끓인 육수에 고추장, 참치액, 청양 고추를 넣어 떡볶이 국물을 만든다
- 만두피에 볶은 불고기를 넣고 만두를 빚어 기름에 튀긴다
- 익힌 떡을 건져내 떡볶이 국물에 넣고 끓인다.
- 떡볶이에 적당한 크기로 썬 낙지를 넣고 끓인다.
- 육수를 내고 남은 게를 꺼내 게살을 발라내고, 발라낸 게살을 떡볶이에 몰려 마무리한다.
이연복 쉐프 vs 이미영 셰프(급식대가) 승패 결과는?
낙치 김치찜과 보양 떡볶이의 대결은 이연복 셰프의 복쇼(보양 떡볶이)가 승리했습니다.
밥을 깜빡하고 전자레인지에 늦게 돌려 2분 돌려야 하는 밥을 1분만 돌린 실수가 영향이 컸던 것 같습니다. 둘 다 맛있었지만 보양 떡볶이는 먹고 힘이 날 것 같다은 정성이 느껴졌다고 합니다.
시즌2 감상
티빙을 결제해 두고 요즘 잘 챙겨보는 예능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돌아온 냉부해 시즌2는 5년이라는 공백이 느껴지지 않는 똑같은 포맷, 재미가 있었습니다. 예전 출연진들의 입담은 오히려 더 오른 것 같고, 새로운 얼굴인 애드워드 리 셰프, 최강록 셰프의 캐릭터가 독특했었는데요.
15분 요리는 정말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어떤 셰프가 와도 어려움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냉부해 시즌1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냉장고가 연출된 느낌이 들어서 재미가 반감되었었는데, 시즌2는 그런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주 시청할만한 챙겨보는 예능이 생겨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