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국내 블로그 플랫폼의 양대산맥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은 사용자가 HTML, CSS, JavaScript 등을 활용하여 블로그의 디자인과 기능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어, 개성 있는 블로그 디자인을 만들 수 있고, 애드센스로 광고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는 무료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가볍게 입문하기 부담스럽지 않은 것도 장점입니다.
도메인을 구입하신 분인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점을 꼽자면, 2022년 10월 15일 SK C&C 판교 데이터센터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티스토리를 포함한 여러 인터넷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던 것처럼, 이런 사고가 드물지만 발생할 수 있다는 점과 네이버에서의 노출이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상위에 노출되기 어렵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스티커 기능과 같은 이모티콘을 활용하여 블로그 작성할 수 있어서 꾸미는 것이 손쉬운 느낌이 있었는데요.
2023년부터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기본적으로 4개의 스티커 세트가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기본 이모티콘이라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2024년 11월 7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티스토리 오블완 챌린지를 살펴보니 전원 지급 선물에 ‘블로그 전용 이모티콘’이 있어서, 앞으로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전용 이모티콘이 출시가 될 것이란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오블완 챌린지는 2024년 11월 7일부터 11월 27일까지 21일 동안 매일 블로그에 글을 쓰는 도전 이벤트입니다.
https://www.tistory.com/event/write-challenge-2024
작심삼주 오블완 챌린지
오늘 블로그 완료! 21일 동안 매일 블로그에 글 쓰고 글력을 키워보세요.
www.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준히 사용하면서 그동안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일단 이런 블로그 챌린지 같은 걸 티스토리에서 진행한 적이 없던 것 같고, 새로 도입되는 이벤트라 관심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