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주가 전망 정리, 주목 할만한 항공모빌리티 (UAM 관련주)

※ 투자는 투자가의 책임입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생각 일 뿐이지 투자를 권하는 글은 아닙니다.

 

한화시스템은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산주로서 확실한 실적을 쌓고 있기도 하지만, 다양한 장르에서 정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화시스템 주가 전망에 관해서 정리해두었습니다.

한화시스템의 미래 전망

한화시스템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5,444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3.9% 증가했습니다. 특히 영업이익은 393억원으로 219.5% 증가했는데요. 2분기 실적은 8월 8⁓9일에 발표 합니다.

 

한화시스템은 국내 우주 항공 대표 기업입니다만 우주 항공 관련 성과는 비교적 먼 미래에 확인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까운 미래에 확인이 가능한 UAM 기체 '버터플라이'의 상용화 이후에 주가가 상승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버터플라이는 도심 항공을 이동하는 기체이기 때문에 저소음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24년 인증기체 비행시험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5년 상용화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 다양한 기업이 참여하는 K-UAM 그랜드 챌린지가 진행되고 있으며 한화시스템은 2단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단계는 버터플라이를 투입한 도심 지역의 비행 실증을 포함하며 이 과정에서 안전성과 실용성을 검증한다고 합니다. 이 단계에서 한국공항공사, SKT 등과 협력해서 국내에서 지하철을 운행하는 것 같은 자연스러운 정착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5년 상용화 장소로는 서울-김포노선제주도가 유력하다고 합니다. 물론, 전국적으로 서비스 장소를 확장하게 될 것입니다. 2025년에 국내에서 충분히 검증이 끝나면, 해외에 수출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2025년에 미국 연방항공청 형식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을 토대로 추측했을 때, 미국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한화시스템은 2024년 8월에 주목 받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만약 항공모빌리티가 지나치게 이슈가 된다면 저는 팔고 나갈 생각입니다. 카카오나 네이버 같은 결론에 도달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화시스템의 추가 호재

한화시스템의 예상 수주 금액은 2024년에 4 조 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수주 잔고는 연말 기준 7 조원 이상으로 추정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즉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한화시스템은 항공모빌리티 뿐 아니라, 군위성통신체계-Ⅱ,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대대급전투지휘체계(B2CS), 개인전투체계, 한국형전투기(KF-X)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이야기 해서 한국 군수산업의 레이더 제작을 주력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자식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을 토대로 초고속 우주 인터넷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5G·LTE 수준의 인터넷 서비스를 가능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 밖에도, 4차산업 시대에 여러가지 가능성이 뚜렷한 기업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볼때 성장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투자를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세력이 가담해서 주가를 움직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해야 됩니다. 이를테면, 원래 가치보다 지나치게 폭등 시킨 이후에 발을 뺀다거나 본래라면 가격이 올라야 되는데 최대한 누르면서 개미 털기를 진행하다가 어느 날 갑자기 폭등하는 그래프를 만들기도 합니다.

 

한화시스템은 장기적으로 성장하게 될 가능성은 높겠지만 주식투자를 할 때는 항상 주의를 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