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1. 10. 21.

로스트아크 패치 네리아의 드레스룸 등장과 아브렐슈드 너프 소식

로스트아크 패치 네리아의 드레스룸 등장과 아브렐슈드 너프 소식

 

몽환의 아스텔지어 패치로 등장한 몽환 군단장 '아브렐슈드'는 현재 노말과 하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전 관문 공통적으로 난이도를 하락시켰는데요. 입장 레벨은 1490이지만, 숙련자가 아닐 경우 딜러 입장에서 무기를 22강 이상이 아니면 트라이하기 어려웠던 것을 생각한다면 이번 패치는 21강 선에서도 트라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브렐슈드 난이도 하락

1관문

노말과 하드 공통으로 1관문 연속 카운터 패턴 6회 연속 성공 과정에서 이전에는 한번 카운터 성공한 사람은 기술을 사용할 수 없었지만, 변경되어 카운터 공격을 성공할 경우 주변 공격대원 스킬 재사용 대시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노말과 데자뷰는 카운터 디버프 삭제

 

데자뷰와 노말에서는 연속 카운터 패턴에서 카운터 성공 후 '반동' 디버프가 걸리지 않아 노말 1관문 카운터 패턴시 성공한 사람도 다시 카운터 재도전할 수 있게 되어 카운터 기술이 2개 이상인 분이라면 여러번 카운터 할 수 있어 카운터 부담이 완화되었습니다.

 

하드는 반격 패턴 사전 모션 시간 소폭 증가

'악몽의 헬카서스'와 ''게헤나 헬카서스'의 반격 패턴 사전 모션 시간을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2관문

프로켈의 사념체가 다수의 보라색 발사체를 생성하는 패턴에서 프로켈의 사념체로부터 회전하며 뻗어나가는 발사체의 크기 감소하고, 프로켈의 사념체가 4방향에 구슬을 생성하는 패턴에서 각 구슬의 제거 방법을 보다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연출을 추가되었습니다.

 

노말, 하드 난이도에서 캐릭터 추적하는 유도 발사체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하드에서는 '반격' 스킬을 연출을 개선하여 좀 더 병확하게 볼 수 있게 하고, 반격 스킬 실패 후 추가 타격범위를 감소하였습니다.

 

4방향 구슬 패턴에서 랜덤 위치의 '밀어내기가 가능한 구슬' 외형을 구분하기 쉽게 변경하였습니다.

 

하드에서 내부 전투하던 공격대원이 외부로 이동한 후 다시 내부로 이동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프로켈이 검 2회 휘두르고 주먹을 바닥으로 내려치는 공격에 피격될 때 지진 상태 이상을 제거하고 피격 이상으로 변경었습니다.

프로켈 창을 여러 번 휘두른 뒤 창 위에 올라선 상태에서 제자리에서 내려찍거나 창을 내려 찍는 공격 속도를 완화하였습니다.

 

3관문

전 난이도 공통 적용

  • 별/오각형 문양 맞추기 패턴에서 문양에 피격 시 디버프 아이콘이 출력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별/오각형 문양 맞추기 패턴의 별/오각형 문양의 판정 크기를 소폭 축소하였습니다.
  • 별/오각형 문양 맞추기 패턴에 실패 시 발생하는 공격의 경직 시간을 소폭 단축하였습니다.
  • 아슈타로테가 강화 상태일 때 사용하는 '회전하는 낫' 발사체의 피해량을 완화하였습니다.
  • 피격 시 캐릭터 감금을 발생시키는 창 패턴에서 생성되는 모든 창이 기존보다 조금 늦은 시점에 낙하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피격 시 캐릭터 감금을 발생시키는 창 패턴 사용 중, 아슈타로테에게 도발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아슈타로테가 순간이동하는 패턴 사용 중에는 아슈타로테에게 도발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노말/ 하드

  • 아슈타로테의 HP가 0이 되었을 때 진행되는 붉은색 창 / 푸른색 낫 획득 패턴의 난이도를 완화하였습니다.
    • 노말 난이도에서 캐릭터의 시점에 따라 피해를 주는 공격 발사체를 제거하였습니다.
    • 노말 및 하드 난이도에서 1인 이상이 동일한 창/낫의 범위에 위치해 있어도 깃발 획득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노말 난이도에서 획득해야 하는 창/낫의 수를 총 8개 → 총 6개로 변경하였습니다.
    • 하드 난이도에서 획득해야 하는 창/낫의 수를 총 16개 → 총 8개로 변경하였습니다.

4관문

4방향 위치한 빛 기둥을 더 확인하기 쉽게 개선하고, 파란색 팔면체 형태 전 후방 레이저 공격 타이밍 완화, 화염 장판 피격시 경직 효과 삭제하였습니다.

 

캐릭터 위치에 흰 레이저 낙하하며 원형 공격하는 패턴의 공격 횟수 감소, 다수의 보라색 구슬 탄막 공격 피해량 감소와 난이도를 완화하였습니다.

 

노말, 하드에서 파란색 팔면체 형태에서 전멸기 패턴(전우조)에서 무력화 실패해도 공격대가 전멸하지 않게 변경하고, 파란색 팔면체 화염 장판 지속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하드에서 외곽에 밀려났을 때 잠식 디버프 중첩 주기를 소폭 증가, 보라색 구슬 피격시 중첩되는 '파열' 디버프 피해량 감소 (30%→10%%)하였습니다.

 

8방향 레이저 공격 폭 축소, 전조 출력 시간 증가

 

'태초의 악몽'과 전투 중, 끌어당기는 흡수 공격에서 끌어당기기 전 공격 범위 내에 위치한 캐릭터의 이동속도 감소를 완화하였습니다.

 

'태초의 악몽'과 전투 중, 끌어당기는 흡수 공격에 피격 시 중첩되는 '탈진' 디버프가 지속시간 유지 후 제거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태초의 악몽'이 빨간색 팔면체일 때 상시 발생하는 '낙인' 디버프를 부여하는 노란색 구슬 발사체 생성 시, '낙인'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는 노란색 구슬 발사체가 생성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태초의 악몽'이 빨간색 팔면체 형태로 전멸기 사용 중 발생하는 원형 장판 공격의 피해량을 대폭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태초의 악몽'이 빨간색 팔면체 형태로 전멸기 사용 중 발생하는 원형 장판 공격 패턴을 보다 직관적이고 단순하게 수정하였습니다.

 

'태초의 악몽'이 빨간색 팔면체 형태로 전멸기 사용 중 발생하는 원형 장판 공격의 사용 조건을 아래와 같이 수정하여 발생 횟수를 감소시켰습니다.

  • 1번째 구간 : 보호막 장판 안에 '변화' 버프 또는 '저항' 버프를 가진 캐릭터가 1명일 때 사용
  • 2번째 구간 : 보호막 장판 안에 '변화' 버프 또는 '저항' 버프를 가진 캐릭터가 2명일 때 사용
  • 3번째 구간 : 보호막 장판 안에 '변화' 버프 또는 '저항' 버프를 가진 캐릭터가 4명일 때 사용
  • 4번째 구간 : 보호막 장판 안에 '변화' 버프 또는 '저항' 버프를 가진 캐릭터가 6명일 때 사용

 

'태초의 악몽'이 파란색 팔면체 형태로 전멸기 사용 중, 작은 육면체 무력화 이후 사용하는 붉은 십자 폭발 공격 패턴을 아래와 같이 완화하였습니다.

  • 붉은 십자 폭발 공격에 피격 시, '전환' 버프가 해제되지 않는 대신 강한 피해를 받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붉은 십자 폭발 공격의 공격 속도를 소폭 완화하였습니다.

 

'태초의 악몽'이 노란색 팔면체 형태일 때 일부 스킬 사용 중, 공격대원이 위치한 방향으로 발사되는 '고통' 불길 발사체를 제거하였습니다.

 

'태초의 악몽'이 별 형태일 때 사용하는 일부 스킬을 노말 난이도와 동일한 형태로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태초의 악몽'이 2번째 별 형태로 변경된 뒤, 무력화 후 사용하는 흡수 공격 패턴을 아래와 같이 완화하였습니다.

  • 흡수 공격 패턴의 전조 시간 증가
  • 흡수 공격 패턴의 전조 연출 강화

 

5관문

노말에서 랜덤 위치에 생성되는 붉은 구체인 몽환 자폭병이 등장하지 않게 변경

 

노말, 하드

  • 두번째 '몽환 메테오' 패턴 사용 전 등장하는 몽환의 '낙인'과 '각인' 도형의 생성 시점을 변경
  • 내부 공간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아공간 태초의 악몽'과 '심상 태초의 악몽'에게 헤드어택 및 백어택이 가능하도록 수정
  • 내부 공간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아공간 태초의 악몽'과 '심상 태초의 악몽'의 헤드 방향을 알려주는 이펙트를 추가
  • 내부 공간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아공간 태초의 악몽'과 '심상 태초의 악몽'이 드랍하는 에테르 개수를 증가
  • 아브렐슈드 주변에 생성된 실드가 폭발하는 공격의 판정 범위를 이펙트에 맞게 수정
  • 원형의 벽을 만들어 캐릭터의 이동을 방해하는 공격의 지속 시간 및 판정 범위를 감소
  • 아브렐슈드의 환영이 등장하는 패턴 사용 중, 환영이 연속해서 등장하는 횟수를 소폭 감소
  • 몽환 자폭병의 공격 패턴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노말, 하드 난이도에서 몽환 자폭병을 일정 횟수 이상 타격하면 자폭 공격을 사용하도록 변경
    • 노말, 하드 난이도에서 몽환 자폭병의 이름과 HP가 노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노말, 하드 난이도에서 캐릭터의 피격이상 공격에 몽환 자폭병이 밀려나도록 변경
    • 하드 난이도에서 몽환 자폭병의 소환 간격을 소폭 증가

하드

  • 아브렐슈드의 전반적인 스킬 사용 간격을 개선
  • 가시 공격 패턴을 아래와 같이 개선
    • 가시 공격 패턴이 발생하는 간격을 소폭 증가
    • 아브렐슈드가 특정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가시 공격 패턴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
    • 가시 공격 패턴이 진행 중일 때에는 아브렐슈드가 특정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
    • 두번째 몽환의 '낙인'과 '각인' 도형이 등장하는 패턴에서, 아브렐슈드의 HP가 일정 수치 이하로 감소하면 더 이상 가시 공격 패턴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
    • 가시 발사체의 생성 시간, 이동 속도, 판정이 발생하는 시간을 완화
      ※ 내부 공간의 가시 발사체에도 적용됩니다.

6관문

  • 네 군데의 지형이 무너진 상태에서 전투 진행 중, 작은 중력홀과 노란색 메테오가 동시에 생성되어 발생하는 불합리한 상황을 일부 완화
  • 아브렐슈드의 추방 공격에 의해 이공간으로 추방된 후, 전투 지역으로 복귀할 때 캐릭터가 잠시 동안 피해를 받지 않도록 변경
  • 아브렐슈드가 주기적으로 생성하는, 세 갈래로 뻗어나가며 피해를 입히는 노란색 발사체의 판정 범위를 감소
  • 전투 공간의 정중앙을 파괴하는데 필요한 중력홀 피격 횟수를 소폭 증가
  • 중력홀 타겟이 된 캐릭터의 위치에 중력홀이 낙하한 뒤, 해당 캐릭터에게 이동속도 증가 버프가 부여되도록 개선
  • 아브렐슈드가 큰 중력홀을 생성 중인 캐릭터를 추적하지 않도록 변경
  • 아브렐슈드가 거대 블랙홀을 소환하는 패턴에서 생성되는 소형 블랙홀의 잡기 지속 시간을 소폭 증가
  • '몽환의 세계'에 진입했을 때 부여되는 '신속의 환영' 버프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강화
  • '몽환의 세계'에서 아브렐슈드가 발사하는 '몽환의 구체'에 피격 시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
  • 아브렐슈드가 캐릭터를 추방하는 공격의 사용 직후, 다수의 캐릭터가 참여해야 하는 공격 패턴을 사용하지 않도록 개선

 

칼엘리고스와 하누마탄 난이도 완화

매일 해야하는 가디언 토벌의 부담도 완화하였습니다. 칼엘리고스의 경우 낙뢰 발사체 개수를 기존 4개에서 2개로 변경하고, 스킬이 중단 되지 않게 변경하였습니다.

 

반격 시 캐릭터 받는 피해량도 하양하였습니다.

 

하누마탄은 카운터 어택 시간을 증가사키기고 피해량 하양 조정, 방향 전환을 급하게 하지 않게 변경하였습니다.

 

2021 할로윈 아바타와 네리아의 드레스룸

이번 할로윈 아바타와 함께 출시된 네리아의 드레스룸은 그동안 로스트아크 아바타의 다양성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해소시켜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일상 룩의 아바타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반길만한 아바타입니다. 할로윈 코스튬도 실제로 오프라인에서 입고 나가도 무난할 것 같은 현실적인 아바타에 가깝습니다.

 

아바타는 개별로 구입할 수 있고, 7천원에서 5천원 정도 사이로 별도 구매 가능합니다. 염색도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 캐주얼 룩

 

베이직 스냅백, 베이직 래글런 티셔츠, 베이직 진, 베이직 가디건, 쇼츠, 플레어 원피스, 돌핀 쇼츠

 

▼ 할로윈 룩

악몽의 장난 머리, 상의, 하의
동화의 장난 머리, 상의, 하의
환상의 장난 머리, 상의, 하의

 

판매 기간은 2021년 10월 21일부터 11월 17 정기 점검 전까지입니다.

 

로열 크리스탈은 현금 캐쉬로 구입이 가능하며, 마일리지 지급 대상 상품입니다. 거래소에서 골드로 판매 매물이 있다면 골드로도 구입 가능합니다.

 

로아샵 드레스룸에서 먼저 자신이 캐릭터에 미리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확인하시고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동화로의 산책, 강아지 펫 선택 상자

동화로의 산책은 강아지 펫 선택 상자와 벽지 할로윈 스테이지, 크리스탈 500개 패키지로 가격은 3만원입니다.

 

▲ 할로윈 스테이지 스킨

 

원정대당 1회만 구매 가능하며, 강아지 펫 선택상자는 별도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 강아지 펫 선택 상자 총 9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