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1. 3. 15.

로스트아크 욕망의 탐식자 비아키스 2네임드 음성채팅 없이(노디코), 마이크 없이 공략 요령

반응형

로스트아크 욕망의 탐식자 비아키스 2네임드 음성채팅 없이(노디코), 마이크 없이 공략 요령

흔히, 디코라고 하는 서로 대화를 하면서 게임을 즐기는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시는 게이머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아마도, 디코를 사용하시는 분들보다 그렇지 않은 분들의 숫자가 더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방을 찾아보면 대부분 디코(디스코드)를 필수로 하는 방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로스트아크의 군단장 레이드도 노디코로 가능하다는 점에 대한 설명을 하기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노말 난이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비아키스 2네임드 욕망의 탐식자 비아키스 핵심 기믹

비아키스 두번째 네임드는 욕망의 탐식자 비아키스 입니다. 아직 비아키스가 변신하기 전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 몬스터의 핵심 기믹은 단 두가지 뿐인데요. 이 두가지를 디스코드 없이 해결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1) 약 125줄 가량에 발동되는 첫번째 전멸기 기믹

중앙의 5개의 보라색 구슬이 나오고 그 구슬을 5명의 유저 캐릭터가 모두 먹게 되면 빨간색 문양 3개와 보라색 문양 2개 혹은 빨간색 문양 2개와 보라색 문양 3개가 나오는 기믹입니다. 이때, 위의 이미지에서 표시한 검은색 네모 자리에 비아키스의 그림자가 나타나는데요. 날개를 두개 다 핀 그림자, 날개를 하나만 핀 그림자, 날개를 모두 접은 그림자가 나타납니다.

빨간색 문양 3개가 나오게 되면, 날개를 모두 핀 그림자, 날개를 하나만 핀 그림자, 날개를 모두 접은 그림자 순서대로 이동해서 생존하면 되며, 반대로 빨간색 2개가 나온 경우 날개를 모두 접은 그림자, 날개를 하나만 핀 그림자, 날개를 모두 핀 그림자 순으로 이동해서 생존하면 됩니다. 이때, 배틀아이템 중에서 깃발을 들고서 빠르게 이동하시면 좋습니다.

이 기믹을 디스코드 없이 해결하기 위해서는 중앙에 있는 5명의 유저중에서 자신의 자리의 보라색 구슬을 먹고 빨강색 문양이 나오신 분은 빠르게 채팅창에 1을 입력해줍니다. 만약 손이 느린 분은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채팅 매크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날개를 보고 계시던 분들은 이때 1이 몇번 나오는지를 보고서 매칭해서 핑을 찍어 주시면 됩니다. 즉, 채팅창에 1이 세번 나왔다는 것은 빨강색이 3개이므로, 날개를 모두 핀 그림자를 보고 계신 분이 빠르게 핑으로 위치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첫번째 기믹은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2) 약 65~60줄 가량에 발동되는 두번째 전멸기 기믹 욕망 에너지 흡수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검은색 네모 근처에 비아키스의 그림자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그림자는 빨간색과 검은색으로 연달아 폭발하는 모션이 나오게 되는데요. 총 5번을 진행합니다. 이후에 비아키스 본체로 검은색 구슬을 쏘기 시작하는데, 빨간색으로 표시된 것도 검은색 구슬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처음 모션을 잘 보셔야 됩니다.

 

비아키스에게 빨간색 구슬 순서에 발사하는 검은 구슬을 보내면 됩니다. 즉, 검은 구슬 순서의 검은 구슬을 유저 캐릭터 몸으로 막아야 됩니다.

첫번째 전멸기 기믹에서 날개를 봐주신 분들이 그대로 이어서 해주시고, 각각 날개에 한명씩 추가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두명이 남을텐데요. 이 두명은 추가되는 4번 혹은 5번째에 막으면 됩니다.

각각 날개에 계신분은, 만약에 빨,검,빨,검,검 으로 나왔다면 검은색의 순서를 알려줍니다. 즉, 245 라고 채팅창에 입력해서 알려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모두 이렇게 3군데에서 진행을 해주시면 두 군데는 4 또는 5로 끝나는 자리가 있을 겁니다. 이 자리에 중앙에 계시던 두 분이 이동해서 막아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간단하게 기믹을 해결 할 수가 있습니다.

에스더 사용 타이밍

욕망의 탐식자 비아키스에서는 오직, 니나브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총, 두번을 사용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첫번째 니나브는 처음 무력화에 성공 했을때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두번째 니나브는 욕망의 탐식자 비아키스가 중앙에서 사방에 벽을 돌리는 패턴이 있습니다. 이때 쏴서 명중 시켜주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나오는 패턴때 니나브를 쏘기 좋습니다.

 

욕망의 탐식자 비아키스는 의외로 피통이 많은 편이라 니나브를 정확하게 명중 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까다로운 보라색 도넛 패턴 해결 방법

사실, 플레이 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까다롭다고 생각했던 패턴입니다. 비아키스가 양팔을 앞으로 쭉 뻗은 상태로 보라색 도넛 같은 것을 만들어냅니다. 이후에, 모든 유저 캐릭터들 머리 위에 징표가 나오는데요. 그 중에 한명의 유저 캐릭터의 징표가 보라색 징표로 변경 됩니다. 이후에, 보라색 도넛은 보라색 징표의 유저를 따라가게 되는데요. 충돌시에 충돌 자리만 안전하게 넓은 범위의 전멸기 급 대미지를 사용합니다.

나머지 유저 캐릭터는 붉은색 넘어지는 장판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유의하셔서 피하셔야 됩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만약, 보라색 징표가 걸리시면 이동 하는 방향을 핑으로 찍어서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나머지 분들이 그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셔서 피하시면 됩니다. 보라색 도넛 공격은 전체 맵이 아니라 거대한 원 형태의 공격지점을 가지므로, 반대편으로 이동하게 되면 생존 할 수가 있습니다.

 

그 밖에는 아래 몇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노란색 도넛은 스턴을 겁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이는 보라색 구슬 같은 것은 밖을 보면서 버려야 되고, 나중에 폭발합니다. 이 패턴 때문에 실패 하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주의 하셔야 됩니다.

 

시계 방향으로 돌면 되는 패턴입니다. 이 패턴을 실패 하는 분은 거의 없어서 자세하게 다루지 않았습니다.

전반적인 체감 난이도 수준

위에서 설명한 것만 재대로 인지 하시고 진행 하신다면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한 정도의 체감 일 겁니다. 다만, 파티를 제대로 구성하지 않으셨다면 딜부족 현상이 발생 될 수가 있습니다.

파티에 반드시 서폿(홀리나이트 or 바드)를 모집해서 출발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서폿이 없다면 워로드가 그 자리를 대신 할 수도 있습니다. 8명의 유저를 모집할때 서폿이 두명은 있어야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단, 워로드를 파티에서 서폿 포지션으로 채용 하시려고 한다면 그 파티에 백어택 혹은 헤드어택 기술이 많은 직업을 주력으로 구성하셔야 됩니다.

개인적인 체감으로는 홀리나이트보다 바드가 조금 더 효율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바드가 없다면 홀리나이트도 충분히 좋습니다. 편안한 로스트아크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