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20. 12. 28.

2021년 삼성 휴대폰 라인업 예상안

2021년 삼성 휴대폰 라인업 예상안


새로운 스마트폰이 매년 출시가 되고 있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삼성 전자의 대표적인 플래그십 스마트폰입니다. 2020년은 코로나19 등 여러가지 예상치 못한 사건이 있었지만, 2021년에는 좀 더 나은 상황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삼성에서는 어떠한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인지 삼성의 새로운 스마트폰 라인업에 대하여 2021년 핸드폰 예상안으로 온라인 상에서 알려진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2021년 출시 예정 삼성 스마트폰

어디까지나 오피셜이 아닌 소문에 의한 정보이지만 글로벌 IT업체의 출시 정보는 대체로 이러한 정보가 맞았던 경향이 있어서 참고할만한 정보라 생각됩니다.


2021년 출시 예정인 삼성 플래그십 모델 휴대폰 라인업


삼성 갤럭시S21 FE

삼성 갤럭시S21

삼성 갤럭시S21 플러스

삼성 갤럭시S 울트라

삼성 갤럭시 Z 폴드 3

삼성 갤럭시 Z 플립 3

삼성 갤럭시 Z 폴드 FE


위와 같이 언급이 되어있었습니다. 삼성 갤럭시S21은 3종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고, 평면 디스플레이가 탑재가 될 예정이며 폴더블 폰으로 현재 주목받고 있는 삼성 갤럭시 Z 폴드와 플립 등이 700만대 정도 출하하여 영업 이익의 25%까지 이득을 확대할 예정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Z 플립과 Z 폴드 시리즈는 접었다 펴는 스마트폰으로 폴더블 폰은 큰 화면을 선호하는 분에게 태블릿을 대신하면서 스마트폰 기능을 겸하여 주목을 받은 시리즈입니다. 갤럭시 Z 폴드라이트라는 명칭의 새로운 종류도 삼성 폴더블폰 시리즈로 추가가 될 예정이라는 소식과 갤럭시 Z 폴드 3이 S펜을 탑재할 가능성 등 여러 가지 의견이 있었습니다.


갤럭시 Z 폴드라이트는 1000달러 대 이하 보급형 폴더블 폰으로 예상 되어 2021년 1분기에 소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S펜을 탑재하는 폴더블 폰을 만들기 위해 연구 개발 중이라는 유비리서치 발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갤럭시Z 폴드라이트는 폴더블폰의 대중화를 위해 가격을 좀 더 낮춰 경쟁력을 갖추게 된다면 그동안 하드웨어적인 큰 변화가 없어 정체된 스마트폰 구입자에게 있어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는 선택지로 떠오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가지 소문 가운데 공통적인 이야기는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대화면인 폴더블폰과 겹치는 부분이 있고, 갤럭시S 시리즈가 화면이 점차 커지면서 입지가 애매한 상황이라 S펜이 S 시리즈와 폴더블 폰의 하나의 종류로 출시가 될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는데요.


1월에는 S시리즈가, 6월 경에는 갤럭시 Z 폴드3가 공개가 될 것으로 추측하는 가운데 좀 더 정확한 정보는 내년 1월에 S 시리즈가 공개가 되었을 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