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0. 10. 23.

로스트아크 1304레벨 부터 1340까지 가는 과정, 이그렉시온 쉽게 클리어, 장신구를 팔아봅시다

로스트아크 1304레벨 부터 1340까지 가는 과정, 이그렉시온 쉽게 클리어, 장신구를 팔아봅시다

아이템 레벨 1304점에 도달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로스트아크를 즐길 수가 있게 되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다양한 파밍 시도를 해야 되는데요. 플레이를 해본 결과, 초보 입장에서는 잘 모를 수도 있는 부분이 몇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것들을 위주로 집중적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이그렉시온 기본 셋팅

 

이그렉시온을 1325레벨이 된 직후에 희귀급 장비를 착용하고 도전을 하시게 되면, 엄청나게 어렵다는 체감이 들 수가 있습니다. 주는 피해량 자체도 적게 나오겠지만, 무엇보다도 캐릭터의 HP가 빠르게 감소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재대로 된 레이드를 즐기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영웅급 장비로 바꾸는 것은 여러모로 중요합니다.


우선, 달3 카오스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영웅급 장비로 교체를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요즘에는 2판에 150~200골드 정도로 버스를 태워주는 유저들이 있을 겁니다. 한번 정도만 다녀와도 영웅급으로 바꿀 수가 있는데요. 이것만 셋팅해도 차이가 큽니다.

(+ 수정 / 패치되어서 윗단계 카오스 던전에서만 드랍되었던 영웅급 장비가 자신의 레벨에 맞는 카오스 던전에서도 드랍되게 변경되었습니다. 희귀→영웅급 장비 계승 방법은 이 쪽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캐릭터 악세서리를 3티어 영웅급으로 교체를 하셔야 재대로된 셋팅이 완료가 된 겁니다. 로스트아크에는 숨겨진 공격력 제한선 같은것이 존재합니다. (+ 추가 / 최근 2020년 간담회에서 공격력 제한을 없앨 예정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에서 그 이상을 넘지 못하면 제대로 된 딜량이 확보가 안되도록 되어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그 선을 맞추기 위해서라도 악세서리 영웅급을 파밍하셔야 됩니다.

※ 여러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목걸이만 2티어에서 받은 '위대한 모험의 목걸이' 착용이 이그렉시온을 잡는데 더 좋은 선택이 될 수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그렉시온을 무난하게 잡는데 유리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아이템은 치명, 특화, 신속, 인내를 모두 +350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가, 2티어 아이템이므로, 2티어 보석을 착용했을때 정상적인 효과가 작동됩니다.

때문에, 이그렉시온 단계에 있는 유저분이라면 '품질 100% 위대한 모험의 목걸이' + 3티어 영웅급 이상 악세서리 4개를 착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 2021년 2월 26일 추가 수정 / 벨가누스 버스가격이 하락하여 시간이 부족하신 분이시라면, 휴식포인트를 모아 2-3일에 한번 벨가버스를 타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템 레벨 1340에서 이그렉시온은 쉽다는 체감이 들게 되어 있으며, 1330 정도는 되어야 무난하게 잡을 수가 있습니다. 사실, 3페이즈 화상중첩만 주의해도 클리어가 간단하기 때문에, 만능약을 챙겨 화상 버프를 지워주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장신구 판매하는 기본적인 원리


(+ 추가 수정 / 리패키징 키트 → 페온으로 변경되어 판매자 부담에서 구입자 부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때문에 판매자는 부담없이 매물을 올릴 수 있고, 구입자는 로스트아크 샵에서 '페온'을 구입하여 장신구를 구입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마도, 이 문제를 가장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싼 장신구의 기준을 개인적으로 판매해보면서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우선적으로, 리패키징 키트에 대한 개념부터 잡고 가셔야 됩니다. 이 아이템은 '오직, 크리스탈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시도는 앞으로 이 아이템을 사용해서 포장 판매를 하는 과정에서 골드시세가 안정 되도록 유도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리패키징 키트는 30개에 270크리스탈로 구입이 가능하지만, 할인가격 기준이고 300크리스탈이 원래 가격입니다. 즉, 리패키징 키트 10개당 100크리스탈 정도라고 이해를 하시면 되는데요. 이것은 화폐 거래소에서 시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약 1000골드가 100크리스탈이므로, 30 크리스탈은 약 3000골드 정도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리패키징 키트로 밀봉해야 아이템을 판매 할 수가 있으므로, 리패키징 키트 가격 자체도 중요한 겁니다.

여기까지 이해가 되셨다면, 밀봉이라는 개념은 어느정도의 위험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파악 하셨을 겁니다.

 

티어는 중요하지 않고, 등급을 기준으로 개수가 달라집니다.


밀봉에 필요한 리패키징 키트의 숫자도 각각 다릅니다. 티어에 따라서 개수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템 등급(희귀,영웅,전설,유물)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 구조입니다. 장신구는 희귀 20개, 영웅 30개, 전설 40개로 되어 있는데요. 위에서 언급 했듯이, 각각 2천골, 3천골, 4천골 정도의 밀봉 가격이 필요하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물론, 지금 기준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영웅급 반지를 판매 하신다고 가정한다면, 무조건 수수료를 제외하고 3000골드 이상에는 판매가 되어야 이익이라는 겁니다.

 

위의 반지가 3티어 였으면 나쁘지 않았겠지만, 2티어라서 가치가 높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장신구가 가치가 있는지 궁금 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직업 선호도에 따라서 극명한 차이를 보인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는데요. 딜러 포지션에 있는 인기 직업군이 가장 높은 가격대를 형성 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버서커와 인파이터, 리퍼, 서머너, 기공사 등을 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장신구는 일반적으로 원한 각인 + 치명or특화 형태가 가장 높은 인지도를 얻는 것 같은데요. 나머지 하나의 추가 각인효과가 무엇인지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크게 갈리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즉, 원한은 기본 베이스로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직업각인, 예리한둔기, 각성, 정기흡수 등을 선호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직업각인은 인기 직업과 비인기 직업의 가격차이가 또한 많이 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원한이 없더라도, 다른 선호 각인과 직업각인이 동시에 있으면 괜찮은 가격으로 거래가 됩니다.

 

영웅급 반지는 +2 각인이 한계입니다.


경매장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파악이 가능한데요. 경매장 검색이 아니라 시세에서 확인을 해보셔야 됩니다. 시세는 이미 팔린 아이템을 보여주는 곳이라서, 적정 가격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석! 보석을 팔아보세요

보석 판매가 아이템 레벨업에 필요한 골드를 획득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아는 초보유저분들이 의외로 많지 않다는 생각을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 했듯이, 2티어 품질 100% 목걸이는 이그렉시온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편이라서, 2티어 보석 가격도 판매 가능한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보석은 카오스던전과 회랑에서 획득이 가능하며, 2티어 회랑을 모두 돌아서 획득한 보석을 판매한다고 하더라도 나쁘지 않은 가격에 판매가 가능합니다.

2티어 보석은 멀지 않은 미래에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이 줄어들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빠르게 판매 하시고 3티어로 천천히 갈아 타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사용 하실 것은 남겨 두셔야 됩니다.)

( + 추가 / 현재는 2T에서 많이 3T로 넘어가고, 월령석을 제공하여 2T를 빠르게 스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2T 보석이 아닌 3T 보석을 판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레하 도전하기, 첫번째 관문 아이라의 눈

어비스던전 오레하의 우물에서 첫번째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라의 눈은 적정 레벨이 클리어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곳입니다. 때문에, 1330 아이템 레벨을 맞추고 시도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컨트롤 실력이 좋으시다면, 적정레벨에 가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1325레벨에 가게 되면, 한방에 죽는 패턴들이 많아서 난이도가 어렵다고 느껴질 수가 있습니다.

아이라의 눈에서는 화염수류탄, 도발 허수아비 정도만 챙겨가셔도 됩니다. 마지막 최종 보스의 2페이즈 시작에 쓰는 도발 허수아비, 3페이즈때 경직 상태를 풀어 줄 수 있는 화염 수류탄 정도면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