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낮은 씨티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 (이중환전을 피하는 방법)

씨티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낮은 씨티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 (이중환전을 피하는 방법)


해외에서 여행이나 경비 등으로 출금을 하지 않더라도 국내에서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를 하기 위해 결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결제시 씨티카드가 저렴하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분도 계실 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외구매 수수료 무료 카드인 '씨티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해외 직구나 해외에서 현금 인출을 하는 분께 해외인출 수수료가 없어 유용한 카드입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에 대하여, 자국통화결제 DCC 서비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해외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려면 먼저 VISA, MASTER, AMEX, JCB 등 국제 결제 브랜드와 제휴가 되어야 합니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에 해당 국제 브랜드 마크가 있고 해외 결제 가능 카드라면 국제 브랜드 수수료와 해외이용 수수료를 지불하여 해외 결제가 가능합니다.


국제 결제를 할 경우 자국통화결제 DCC 서비스를 거치게 되면서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은행에 방문하여 환전하는 과정 없이 편리하게 집에서 결제가 가능하지만 해외결제 수수료 비용은 퍼센트로 지불이 되기 때문에 큰 금액을 결제할 경우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수수료 부담을 줄이려면 원화(KRW)→DCC 현지 통화→국제 카드사 달러→국내 카드사 원화(KRW) 과정을 거치며 수수료를 내는 과정이 아니라 처음부터 원화(KRW)가 아닌 USD→USD로 결제한 뒤 남은 USD를 원화로 환전하는 방식으로 한다면 이중환전되어 발생하는 수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해외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 체크카드의 이중환전을 방지하는 방법은 '해외원화 결제 차단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DCC 이중환전이 되어 원화(KRW) 결제 대신 현지 통화로 결제하는 것이 가장 수수료를 적게 내는 방법입니다. 씨티뱅크의 씨티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외화계좌를 연결이 가능한 체크카드로 국내 계좌와 외화 계좌를 연결하여 해외결제수수료 적용을 면제해주는 방식으로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씨티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 혜택

외화계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씨티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는 해외 구매시 발생하는 국제브랜드사 수수료(1.0%)와 해외 서비스 수수료 (0.25%)가 없습니다. 자국통화결제 DCC 서비스를 거치지 않고 예를 들면 USD→USD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미국 달러 (USD), 유로(EUR), 일본엔(JPY), 중국위안(CNY), 싱가폴달러 (SGD), 홍콩달러 (HKD) 6개 외화 중 원하는 통화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급 자격

만 14세 이상의 씨티은행 입출금 계좌가 있는 개인 (미성년자의 경우 준비 서류가 별도로 필요함)



▶연회비, 발급방법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오프라인 발급 두 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방문 신청서비스는 '씨티모바일' 어플을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하여 신분증, 타 금융사 계좌번호로 인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영업점 방문하여 신규 발급을 신청할 경우, 국제 현금 카드 신규 발급 수수료 5만원이 발생하게 되니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발급 수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해외 구매시 주의할 부분

외화계좌 결제서비스를 설정하지 않고 해외 구매를 하는 경우에는 국제브랜드사 수수료 (1.0%)와 해외서비스수수료( 0.25%)가 발생하게 됩니다.

즉, 외화 계좌 연결을 해야 수수료 면제가 되니 연결을 해주셔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카드의 장점은 바로 외화 계좌를 연결하는 체크카드라는 점이고, 외화계좌는 씨티모바일 어플로 원화(KRW)와 외화를 언제든지 환전하여 외화계좌에 돈을 넣을 수 있습니다.


씨티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에 연결하는 외화 계좌는 씨티 모바일 앱을 통해서 연결, 변경이 가능합니다.계좌가 없을 경우에는 신규개설도 모바일로 가능합니다.


환율 등을 고려하여 해외 결제 금액 105%까지 지급정지가 되기 때문에 외화 계좌에 넉넉하게 금액을 예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가맹점에서 매입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결제계좌에서 매입요청 시점까지 지급정지가 될 수 있으므로, 일정금액 이상 계좌에 예치한 상태에서 거래하는 것이 좋으며, 연결된 외화계좌 잔액 부족시 거래 거절 처리가 됩니다.



▲ 해외 출금시 수수료

해외 ATM기기에서 인출할 경우 해외 시티은행 ATM기기에서 인출하는 것이 더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 씨티은행 ATM 수수료

이용한도는 일일 이용한도는 US $5,000, 월간 이용한도는 US $20,000입니다. USD 인출시 한국씨티은행 미화전신환매도율(TT Selling)을 기준으로 환율이 적용되며 그 밖에 기타 통화 인출시에는 Visa사 환율 적용하여 USD로 환산된 후 USD전신환 매도율을 적용됩니다.






▶국내 혜택 (전월실적 및 할인)


국내가맹점에서 결제할 경우 원화계좌에서 인출이 되며, 해외 결제에 특화된 체크카드이지만 일반적인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여 국내에서 혜택도 있습니다.


사용금액 인출 후 캐시백 방식으로 은행의 카드전표 매입 후 2~3일(영업일 기준)에 고객님의 연결계좌로 입금됩니다.


국내 점심/편의점/온라인/영화 3% 할인 혜택입니다.


○ 전국 모든 레스토랑에서 오전 11시~오후 2시 사이 결제 건별 1만원 이상 결제시 3% 할인

○ 국내 온라인 전 가맹점 건별 5천원 결제시 3% 할인

○ 국내 모든 영화관 건별 5천원 결제시 3% 할인

○ 국내 모든 편의점 건별 5천원 결제시 3% 할인


전월실적에 따라 할인 한도가 있습니다.



20만원 미만인 경우 할인이 제공되지 않으며, 20만원 이상부터 항목별 할인 한도 금액이 있습니다.


※ 실적 제외 되는 금액


국세, 지방세, 수도요금, 도시가스요금, 4대보험 납부액, 과태료 및 벌과금 납부액, 상품권/기프트카드 구매(충전) 금액, 해외 사용수수료를 포함한 각종 수수료



▶ 씨티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 장단점 정리

이 카드의 장점은 연회비가 없으며 해외 결제시 발생하는 해외 서비스 수수료와 국제 브랜드사 수수료가 없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해당 카드는 2019년 6월 30일부터 3년동안 축소, 폐지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장점 요약

1. 연회비 없음

2. 외화계좌로 바로 결제하여 추가 이중수수료 발생하지 않음

3. 현지 씨티은행 ATM 이용시 현지수수료 발생하지 않음

4. 300불 이하 ATM 인출시 타 ATM보다 수수료 저렴

5. 국내 결제 혜택도 소소하게 있음

6. 언제든지 모바일로 환전이 가능한 외화계좌 개설 가능


단점은 직접 외화로 결제해야하기 때문에 환전 과정을 직접 거쳐야 하는 점입니다. 환전은 씨티모바일 어플로 언제든지 환전이 가능하지만 환전하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카드의 국내 혜택은 크지 않으나, 해외 ATM기기에서 인출시 수수료가 적다는 점(타 은행 1.25% 수수료 씨티은행 0.2% 수수료)과 해외 직구 결제시 외화계좌로 바로 결제가능하여 이중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인 카드입니다. 해외 결제가 많거나 해외 현지에서 돈을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많으시다면 유용한 카드입니다.



추천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캐시백 시즌4 (학원비 영화 반려동물 공항 라운지)

토스 카드 실물 혜택과 발급, 미성년자도 이용할 수 있다

kb 국민카드 체크러시 혜택, 체크카드 소지자 1만원 할인

해외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2가지 방법

아이폰xs 듀얼심 홍콩 중국판 물리지원, 해외직구 장점 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