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재태크정보 ・2019. 8. 9.

장기 렌트카 비용 알아두면 좋을 점 장단점은?

장기 렌트카 비용 알아두면 좋을 점 장단점은?


월세나 전세처럼 집을 렌트하듯이 자동차도 렌트가 가능합니다. 렌트카는 여행지에서 자차처럼 쉽게 이용할 목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단기간이 아닌 장기 렌트카를 이용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신차를 구입하기보다 장기 렌트카를 선택할 때 장점이 존재합니다.


자동차 비용으로 지출되는 월 납입금만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신차를 구입시 필요한 목돈에 대한 부담, 등록세 및 여러 가지 세금과 서류 제출 및 부가비용을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점에서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장기 렌트카 장점은 초기 비용이 크지 않다는 점과 자동차 보험료를 포함하여 월 지급을 하기 때문에 별도의 지출되는 자동차 비용이 없는 점도 장점이지만, 사업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사업용 비용처리도 되기 때문에 비용적으로도 매력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장기 렌트카의 경우 자동차 번호가 '허, 하, 호'와 같이 영업용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자차가 아니라는 이미지를 신경쓰는 분도 계실 수 있습니다. 영업용 장기 렌트카 번호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리스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리스는 보험료와 자동차세 등은 개인이 납부하거나 별도 가입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리스와 장기 렌트카는 신용등급이 필요한 점과 또한 장기간을 계약하기 때문에 계약 기간을 파기할 경우 위약금처럼 해지 수수료가 존재하기 때문에 가변적인 상황이 발생한다면 장기 렌트카 비용시 고려할 부분입니다.


자동차를 렌트할 때 신용등급이 필요한가에 대해서는 최저등급인 7-8등급 이상이어야 빌릴 수 있습니다. 6등급 이상이라면 큰 문제 없이 빌릴 수 있지만 7-8등급이면 거절되는 곳도 있기 때문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자동차를 장기간 빌리는 것이기 때문에 신용을 볼 수 밖에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용기간은 1년에서 60개월까지로 약정 거리 등 다양한 조건이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와 등록세 등을 고려한다면 신차를 장기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은 메리트가 있는 부분인데요. 가격 비교는 신차 장기렌터카 견적비교하는 사이트인 the.k[링크]를 참고하시면 견적과 이용기간 등에 따른 비용을 참고하시는 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