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예능 ・2019. 7. 23.

캠핑클럽 데뷔 21년만에 재결합한 핑클 예능 1화 시청 후기

캠핑클럽 데뷔 21년만에 재결합한 핑클 예능 1화 시청 후기


원조 요정이었던 S.E.S와 핑클, S.E.S의 경우 무한도전을 통해서 재결합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핑클이 재결합하여 방송 출연한 것은 처음이 아닐까 싶은데요. 6일동안 핑클이 캠핑카를 타고 국내 여러 곳을 누비면서 여행하는 힐링 방송입니다.



매주 일요일 9시 JTBC에서 방송 중으로 오랜 시간 재결합하지 않고 활동 하지 않았던 이유가 궁금하셨던 분도 계셨을 것 같네요. 1회를 시청한 후기는 오랜 시간 함께한 동료애가 느껴지는 방송이었습니다.



산과 강, 바다까지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캠핑하며 여유를 느끼는 방송인데요. 효리네민박의 경우 이효리의 실제 제주도 집을 민박집으로 오픈하여 일반인과 소통하는 방송으로 반응이 좋았지만, 관광객이 자택에 찾아가는 일 때문에 이사를 가게 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핑클 4명이 모이는 캠핑클럽의 경우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고자인지, 국내 곳곳을 여행하며 이동하는 방식으로 제작된 것은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국내에 아름다운 캠핑지를 알릴 수 있는 긍정적인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1일차는 용담 섬바위에서 하루 캠핑을 하는데요. 카누도 탈 수 있고 안개도 멋지고 강도 멋진 곳입니다.



4명 모두 의견이 맞아서 결정하게 되었다는 핑클 재결합, 핑클 완전체 예능 출연은 오랜만이지만 입담은 여전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이효리와 이진의 관계가 재미있는 포인트도 있었습니다.



엄청 친하지도 않지만 사이가 좋지 않은 것은 아닌 일반적인 관계인데, 방송에서 한번 싸운적이 있고 현재는 잘 지내고 있다 정도로만 이야기한 것이 와전 되어 사이가 좋지 않다라고 오해를 받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극과 극인 성향의 두 사람이 톰과 제리처럼 투닥거리는 부분이 핑클의 옛 모습을 엿볼 수 있으면서 성숙해졌다고 하는 두 사람의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리더로써 핑클 시절에 보여주지 못했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포부를 밝힌 이효리와 오랜만에 만난 핑클 멤버 이진, 성유리, 옥주현까지 4명의 개성이 뚜렷합니다. 막내인 성유리, 요리 담당 옥주현, 청결과 밝은 분위기를 담당하는 이진까지 티격 태격 오랜만에 만나는 동창회 같은 느낌으로 아름다운 자연 풍경까지 힐링이 되는 1화 캠핑클럽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