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소액결제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알뜰폰 통신사)
핸드폰 소액결제 시스템은 휴대폰만 가지고 있으면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한 면이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서 신용불량자가 아니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간편결제가 많이 생겨서 쉽게 결제할 수 있기는하지만 소액결제는 정말 결제가 간편한데다가 다음달 통신비 요금에 포함하여 함께 납부할 수 있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알뜰폰통신사에 대한 오해 중 하나가 바로 소액결제와 본인인증이 안된다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알뜰폰사업자 1위인 헬로모바일는 소액결제, 본인인증 모두 가능한데요. 최근에 사용하려고 보니, 비밀번호를 요구해서 어떻게 설정하는지 찾아오았습니다.
헬로모바일 소액결제 비밀번호 설정
헬로 모바일 홈페이지 > MY HELLO > 소액결제 내역 조회 > 비밀번호 설정
비밀번호는 0~9 사이 숫자로 6자리 입력합니다. 비밀번호 등록이 되지 않았을 경우 미사용을 되어있는데요. 등록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는 매월 발송되는 청구서에도 나오지만, 온라인에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MY HELLO > 조회 > 소액결제내역 조회"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소액결제 한도
소액결제 이용한도는 개통 후 사용일자에 따라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저의 경우 핼로모바일을 사용하다 재가입하여 약 3개월차 가입자로 20만원 정도 한도가 있었습니다.
개통일 ~ 90일 : 10만원
91일 ~ 180일 : 20만원
181일이상 : 30만원
만19세 이상의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지만 헬로모바일 소액결제 사용 불가되는 경우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외국인, 해지된 휴대폰, 체납고객, 일시정지(발착신정지), 12개월 이상 소액결제 미사용시 이용불가라고 홈페이지에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12개월 이상 소액결제 미사용시 불가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반대로 혹시라도 실수로 소액결제가 될까 염려가 되시는 분은 헬로 모바일 고객 행복센터로 연락주시면 상담사를 통해 자동결제 차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차단 신청 후 다음달부터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My Hello → 조회 → 소액결제 내역 조회 → 이용한도·제한 → 통신과금 서비스 동의 여부 → 변경에서도 가능한 것 같네요.
※ 알뜰폰 소액결제에 관하여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할 경우 사이트의 인증 화면에서 [통신사 선택] 부분에 [알뜰폰]을 선택하거나 별도 선택하는 란이 없을 경우 SKT, KT, LGU+ 중에서 해당되는 곳을 체크하고 진행하면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는 안되는 곳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니 미리 알아두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