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9. 1. 12.

갤럭시노트9 자급제폰 장점과 단점 선택약정 혜택에 대하여

갤럭시노트9 자급제폰 장점과 단점 선택약정 혜택에 대하여


스마트폰은 일상생활에서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폰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브랜드 중 하나로 그 중에서도 갤럭시노트9의 경우 S펜을 탑재하고 있어 기능면에서 노트를 대신할 수 있는 메모 기능이 유용한 모델입니다. 스마트폰 가격이 높아지고 있어서 한번 구입하여 3-4년은 사용해도 괜찮은 플래그십 모델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구입방법은 통신사를 통해서 구입하거나 별도로 갤럭시노트9 자급제폰을 구입한 후 통신사에서 요금제만 가입하여 유심 개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느 쪽이 더 유리한지 간단히 가격 및 혜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노트9 자급제폰 구입시 장점과 단점


국내에서는 자급제폰이 이제 막 자리잡아가는 중이지만 유럽, 중국 등 해외에서는 자급제폰 비율이 절반가까이 됩니다. 통신사폰이 아닌 갤럭시노트9 자급제폰 구입시 장점은 통신사 제약이 없습니다.


통신사폰은 해당 통신사 전용으로 출시가 되지만 자급제폰은 어떤 통신사에서든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통신사 제약이 없기 때문에 중고로 되팔 때에도 판매하는 것이 수월한 부분이 있고, 통신사 약정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언제든지 더 저렴한 요금제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자급제폰 장점


◇ 통신사 제약 없음 (유심만 변경해서 폰 계속 사용 가능)

◇ 요금제 제약 없기 때문에 무약정을 이용할 수 있음

◇ 선택약정을 선택할 경우 할인 폭이 커짐

◇ 한번에 단말기 가격을 지불하여 기기값 위약금이 없다


출고가는 동일하기 때문에 어느 곳이 더 저렴한지 살펴보려면 비교해볼 부분이 있습니다.



◇카드 할인 지원

◇사은품 비교

◇통신비 비교 (선택약정, 단말기보조금 비교)


위와 같은 부가적인 할인 혜택을 비교해보고, 최종적으로 통신비가 어느 정도 절약이 되는지 여부를 체크해보신다면 좀 더 저렴하게 스마트폰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이동통신사 3사를 고집하지 않으신다면 기존 통신사와 같은 서비스(알뜰폰 통신사는 기존 통신사 망을 대여 재판매하는 곳)인데, 더 저렴한 요금제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선택약정 25%가 일반적이지만 이보다 더 저렴한 30%~40%까지 제공하는 곳도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알뜰폰 통신사는 CJ 헬로모바일, LG 알뜰모바일, KT M모바일이 있습니다.



스펙 살펴보기


갤럭시노트9 출시일은 2018년 8월 24일로 기존의 S펜과 차이점이 뚜렷합니다. S펜은 주로 디스플레이에 필기나 드로잉을 하는 목적으로 이용되었다면 여기에 기능을 추가하여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4096 레벨의 필압 지원 뿐 아니라 방수방진 기능에 사진촬영이나 PPT 발표 등을 할 때 제어하는 리모트 컨트롤 역할을 겸하고 있습니다. S펜 기능은 매 시리즈마다 추가가 되었는데요.



S펜 블루투스 기능 추가로 셀카를 촬영하는 용도라던가 프리젠테이션에 활용하는 등 활용도가 더 넓어졌습니다.



갤럭시노트9 스펙은 삼성 엑시노스 9 Series 프로세서 탑재, 6GB~8GB 메모리, 128~512GB 용량,  AKG의 기술이 적용되어 사운드 성능 향상,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 USB Type-C를 지원합니다. 갤럭시노트9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DeX 모드를 활성화 하여 Dex없이 USB Type-C와 HDMI 단자 변환 젠더를 이용하여 외부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9 가격


통신사에서 구입시 출고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SKT



▲ 갤럭시노트9 128G 모델 band 데이터 요금제 기준


출고가는 1,094,500만원으로 동일하지만 요금제에 따라 지원금이 차등지급됩니다. 높은 요금제에 가입할 수록 좀 더 할인 혜택이 있는데요. 높은 요금제일 수록 선택약정 25%의 퍼센테이지 효과가 높아 선택약정쪽 할인폭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KT



▲ 갤럭시노트9 128G 모델 KT 공시지원금


KT에서 판매하는 갤럭시노트9 출고가는 1,094,500만원로 동일하지만 공시지원금이 skt보다 조금 더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고가 요금제 band 데이터 퍼펙트s는 skt가 1만원 더 저 저렴) KT 역시 공시지원금보다 선택약정쪽이 좀 더 할인폭이 큽니다.


LG



▲ 갤럭시노트9 LG 공시지원금 (데이터 6.6 요금제 기준)


LG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보면 요금제별로 공시지원금이 차이가 있습니다. 중간정도 되는 데이터 6.6 요금제 기준으로 비교하면 공시지원금 284,000원으로 KT, SKT보다 약 10만원 정도 더 저렴합니다. 다른 통신사보다 더 높은 공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지만 단말기 할인보다 선택약정쪽이 좀 더 저렴합니다.


공시지원금은 각 통신사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공시지원금은 공시일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각 통신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통신사에서 단말기를 할부로 구입할 경우 5.6%정도 이자가 붙습니다. 갤럭시 노트9 싸게 사는법은 할부 없이 기기값을 일시불로 지불하는 방법인데요.



통신사를 통해서 구입해도 되지만 11번가나 G마켓 등 오픈마켓이나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카드 할인, 포인트 할인 등을 최대한 적용하여 구입하고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비교하여 유심 요금제로 가입하거나 선택약정 혜택이 높은 곳으로 가입하는 방법이 가장 저렴합니다.


요즘엔 통신사에서 신용카드 실적 만족시 통신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자급제폰은 오픈마켓 할인 쿠폰으로 적용하고, 요금제는 신용카드 혜택을 적용하여 단말기와 요금 두가지 모두 할인 받아 알뜰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9 자급제폰 단점은 요즘 스마트폰 가격이 백만원 이상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신스마트폰의 경우 일시불을 하는데 부담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경우 카드 할부를 지원하는 곳에서 무이자 할부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보험가입이라던가 유심 구입 등 자신이 직접 챙겨야 하는 일이 약간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 장점과 단점 그리고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