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재태크정보 ・2018. 11. 12.

30대 신용카드 추천 혜택 정리 (통신비 교통카드 온라인 생활비 할인)

반응형

30대 신용카드 추천 혜택 정리 (통신비 교통카드 온라인 생활비 할인)


같은 소비를 하더라도 적립, 할인이 있는 카드를 사용한다면 좀 더 알뜰한 소비가 될 수 있습니다. 소액인 것처럼 보여도, 연간 단위로 보면 십만원대 할인이 되기도 합니다. 30대 신용카드 추천 목록을 살펴보면 사용처에 따라 인기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전월 실적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일반적으로 30~50만원의 월 실적이 있다면 30대 신용카드 혜택을 무리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월 사용액과 혜택을 꼼꼼히 비교해보시고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편리한 신용카드 신용등급 향상에 도움


포인트 적립, 차감, 할인 등 다양한 방식이 있는데 자신의 사용 패턴과 맞는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 신용등급은 자산이 많고 연체가 없더라도 신용 거래 자체가 적다면 정보 부족으로 신용등급이 낮게 책정이 되어 세금, 공과금, 통신비 등 고정적인 지출을 연체 없이 납부하는 것 외에도 적절한 신용카드 사용이 신용등급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신용카드 몇개까지 만드는 것이 좋은지 고민이 되실 수 있는데요. 알찬 30대 신용카드 혜택으로 인기 있는 카드를 2종으로 추려보았습니다.


신한카드 Mr.Life (생활비 밀착형 할인)



연회비: 1만 5천원 / VISA(1만 8천원)


실적조건 및 할인 한도


<공과금>

○ 30만원-50만원 3천원

○ 50만원-100만원: 7천원

○ 100만원 이상: 1만원


<편의점, 병원, 약국, 세탁소, 온라인 쇼핑, 택시, 식음료>

○ 30만원-50만원 1만원

○ 50만원-100만원: 2만원

○ 100만원 이상: 3만원





<주유, 마트 할인>

○ 30만원-50만원 3천원

○ 50만원-100만원: 7천원

○ 100만원 이상: 1만원




혜택 간단 정리


○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통신요금 10% 할인

○ 편의점, 병원/약국, 세탁소 업종 10% 할인

○ 오후 9시 ~ 오전9시까지 온라인 쇼핑, 택시, 식음료 업종 10%

○ 3대 마트 10% 할인

○ 4대 정유사 리터당 60원 할인


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통신비 자동이체시 10% 할인과 같은 공과금과 통신비 할인이 되는 카드로 주유 할인, 교통비 할인, 마트할인, 병원할인, 편의점 할인 등이 제공됩니다. 후불교통카드가 가능하며 VISA카드로 혜외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 발급 신청은 신한카드사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신규 회원이시거나 탈퇴 혹은 유효기간 만료 후 3개월 이상 경과된 고객이라면 본인 신용카드 한정 연회비를 100%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 기간(2018년 11월 01일 ~ 2018년 12월 31일)에 가입하셔서 혜택도 받으시길 바랍니다.






KB 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연회비: 1만원 (모바일 단독) / VISA(1만 2천원)



실적조건 및 할인 한도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시


혜택



KB 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는 20~30대 신용카드 혜택 중 스타벅스, 간편결제 페이 할인 혜택으로 인기가 높은 카드입니다. 스타벅스 50% 청구할인, 버거 패스트푸트 업종 20% 청구할인, 간편결제(pay) 10% 청구할인, 택시와 이동통신 10% 청구 할인 등의 혜택이 있는 카드입니다.



간편결제(pay) 혜택은 타 혜택과 중복으로 적용이 됩니다. 예를 들면 스타벅스 50% 할인과 페이(pay) 할인 10%가 더해 총 60% 할인도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몇개 발급하는 것이 좋을까


연체, 현금서비스 등이 있거나 카드 발급 거절 이력이 있는 것이 아니며, 카드 한도까지 사용하여 추가 발급받는 것이 아니라면, 카드를 여러장 발급 받는 것 자체가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다만 5-6개의 카드를 비슷한 시기에 신용카드 발급시에는 신용등급 하락이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번 발급한 신용카드는 5년 이상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카드가 여러개이면 관리하기 어려움이 있거나 분실의 우려가 있으니 사용 용도에 따라 혜택이 큰 것으로 1~3개 만들어 소득에 맞게 이용하시는 것이 할인 혜택을 받는데 유리할 수 있습니다.


30만원 실적이 다 채우면 다른 카드로 실적을 채우는 등의 방식으로 할인 받는데 이용하거나 카드별로 할인이다 적립을 많이 해주는 것을 별도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비상용으로 발급하거나 생활비용, 할부용도 등으로 사용처에 분류하기도 합니다.


카드 발급 과정 및 기간은?


평균적으로 5일에서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카드 발급사 홈페이지에서 혜택을 비교해보시고, 발급 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접수 후 회원자격 심사를 전화 등으로 확인하여 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근로소득자인지, 자영업자 혹은 사업자인지, 부동산 소유자인지 등 소득 수준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카드발급 기준에 충족하려면 별도의 서류를 제출해야하니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근로소득자(급여생활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재직증명서, 급여명세서

- 자영업자: 사업자등록증

- 수당직근무자: 지급조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소득증빙서류

- 부동산소유자: 부동산 등기부등본

- 가정주부: 배우자의 자격확인서류

- 기타소득자: 연금소득, 배당소득, 임대소득 등 소득증빙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