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사전예약 혜택 어떨까
리니지를 비롯하여 인기 게임들이 하나 둘 모바일버전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일이 임박했다는 소식은 기존 유저들에게 내년 1월에 출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검은사막 모바일 3차 티저가 나온 상황으로 세계관은 PC버전과 동일합니다. 티저 영상만 보면 PC버전을 모바일로 그대로 재현한 것 같습니다.
▲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트레일러 영상
영상으로 봤을 때 타격감은 있어보입니다. 11월 23일부터 정식출시일까지 검은사막 모바일 사전예약 기간으로, 2D가 아닌 3D로 구현이 되어있습니다. 티저 영상에서 보니 모바일 버전 게임의 특징이기도 한 자동사냥이 포함되어보입니다. 자동사냥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 커스터마이징까지 가능한 모바일 버전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사전예약 혜택은 <베로든> 의상을 예약한 모든 사람에게 지급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 지원하는 듯 하네요.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 완료시에는 장인의 기억 3개를 추가 지급합니다.
사냥을 비롯하여 커스터마이징과 조련, 낚시등 각종 생활 콘텐츠, 공성전, 월드 보스전까지 있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광활한 맵을 자랑하는 PC버전과 달리 검은사막 모바일 버전에선 맵을 작게 만들고 맵 이동을 원활하기 위해 워프방식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말로 이동하지 않아도 되는 점은 작은 스마트폰으로 조작하는데 불편한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바꾼 듯 합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버전은 워리어, 레인저, 위치, 발키리, 자이언트. 이렇게 5개의 캐릭터로 출시가 됩니다.
리니지M의 경우 앱스토어에 등록하였다가 현금화 가능한 거래소를 추가하여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확정되어 청소년 이용불가버전을 만들었는데요. 검은사막은 이러한 불상사가 없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