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7. 7. 5.

리니지M 거래소 탑재 소식과 아이템베이 수수료 리워드 이벤트

반응형

리니지M 거래소 탑재 소식과 아이템베이 수수료 리워드 이벤트


요즘 핫한 모바일 게임이 있다면 바로 '리니지m'입니다. 노가다가 심한 게임이라는 평이 있지만 이러니저러니해도 리니지 게임을 하는 유저가 상당히 많고, 그 기대때문인지 리니지M 역시 뜨거운 반응이었습니다. 특히 MMORPG는 유저가 많을 수록 재미가 있는 게임으로 리니지M이 리니지 레볼루션 기록을 갱신하며, 사전 예약 550만명, 누적가입자수는 700만명이상으로 일 매출이 107억원에 달하는 기록을 세운 것을 보면 규모가 상당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레볼루션때도 그랬지만 출시때부터 RPG의 꽃인 '거래소'가 지원되는지 여부가 이슈였습니다. 거래소가 모바일 게임에 바로 적용되지 못한 이유는 리니지 게임은 캐쉬템을 많이 판매하는데, 캐쉬템이 확률적으로 강화가 성공하고 실패하는 아이템이 있어 '사행성'으로 분류된다는 것인데요. 게임규제 판정이 아직 나오지 않아서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현재 모두 등록이 되었었지만 금일 판정 결과가 나왔습니다.



▲ 리니지M 거래소(거래 시 2%의 수수료)


리니지 레볼루션 때처럼 이러한 확률 아이템으로 인해 청소년이용불가 게임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었습니다. 예상대로 리니지M 거래소 탑재 문제는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청소년 이용불가'로 등급이 결정되면서 거래소 이용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기존의 리니지M 어플은 12세 이용가로 변경하게 되고 리니지M 거래소 탑재가 불가능해졌지만, 원활한 아이템 거래를 위해 거래소를 원하는 유저가 많기 때문에 이용연령 제한을 두어 리니지M 거래소 탑재 버전을 별도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리니지 레볼루션은 거래소 삭제를 선택하였습니다.)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이라도 서비스 가능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달리, 애플 앱스토어(아이폰 OS)에서는 정책상 청소년이용불가 판정을 받은 게임은 등록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아이폰 유저도 많기 때문에 청소년이용불가 판정은 사측에는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고, 아이폰 유저 입장에서는 플레이가 불가능해져서 이에 대한 불만이 있을 수 있는 부분으로 보입니다.




▲ 리니지M 거래소 이용 가능한 어플 비교


기존 어플은 '12세 이용가' 버전으로 거래소 없는 버전으로 유지하고, 금일 리니지M  거래소 탑재된 어플인 '리니지M(18세) 어플이 출시되어 이를 설치하면 거래소 가능한 리니지M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성인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현재는 오류가 많은 상황인듯 합니다.)


거래소 화폐는 '다이아'이며 '아데나'는 거래 불가능합니다. 1대 다수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 외에 개인거래(1:1 교환) 시스템을 추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유저 리니지M 거래소 탑재 버전 플레이 가능한 방법



PC에서 리니지M 실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녹스, 블루 스택 등 PC에서 어플을 실행시켜주는 앱플레이어로 연동하여 PC에서 플레이하는 방법인데요. 엔씨소프트 측에서 PC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막지 않겠다고 하여, PC에서 리니지M플레이 하는 것 자체는 문제가 되지는 않는 것 같네요. 아이폰 유저 중 리니지M 거래소 탑재 버전을 이용하시고 싶으시다면 PC에서 실행하는 방법이 조금 불편하지만 대안이 되실 것입니다.




아이템베이 리니지m 수수료 리워드 이벤트


2017년 6월 21일부터 7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아이템베이 이벤트로 베이에서 거래하실 때 지인이 자신을 추천인 등록을 하면 수수료의 10%를 받을 수 있는 리워드 중입니다. 아이템베이는 가장 오래된 아이템 거래 사이트로 아이템을 구입하는 사람도 판매하는 사람도 믿을 수 있는 중계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그 밖에도 매일매일 할인 쿠폰으로 1천원 할인쿠폰과 2천원 할인쿠폰(4만원 이상 거래시)도 받으실 수 있으니 거래를 많이 하시는 분이시라면 아이템베이에서 거래하시고 수수료 더 챙겨가는 혜택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